[2019.08.17] 천군만마 千軍萬馬

in #sct5 years ago

steemcoinpan_logo.png
https://www.steemcoinpan.com


■ 스팀코인판의 인적 시너지

@jacobyu, @dakeshi, @realmankwon, @happyberrysboy 네 분이 운영팀에 합류해 주신 이후 스팀코인판의 개선과 개발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천군만마[千軍萬馬]지요.

네 분 모두 전산을 바탕으로 연구와 개발을 하거나 사업을 영위하는 분들이어서 프로그래밍과 블록체인을 기술적으로 잘 이해하는 분들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각기 체득화해 온 공통의 요소

인원이 보강된 이후로 지연되고 있던 프로젝트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작업들은 상당히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작업들이 서로 얽혀있어 혼선이 있을 수 있기에 일의 순서를 잡고 충돌이 없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런데 그런 일을 상당부분 방지할 수 있는 것은 이 분들 모두 공통의 체계, 즉..

  • 프로그래밍에 기반한 논리적 사고와 절차 준수

가 체득되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영화 '가디언(2006)'을 보면 해안구조대 훈련소가 전국에 흩어져 있는데도 불구하고 표준화 된 훈련을 받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해안구조대가 모이면 예행 연습 없이 곧바로 현장에서 손발을 맞출 수 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이 네 분 모두 다른 업무와 다른 환경에서 일을 해오신 분들이지만 이렇게 전산에 필요한 논리적 사고 흐름과 절차를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크고 작은 혼란을 비껴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초기 운영팀과도 빠른 시간 내에 접합점을 찾을 수 있었기에 지금의 운영팀은 큰 혼선 없이 나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고무적인 부분이네요.


■ 향후 독자 커뮤니티 활동에 참고

이런 말씀을 굳이 드리는 이유는 앞으로 스팀코인판에서 독자적인 태그를 통해 커뮤니티 활동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자그마한 참고가 되었으면 하기 때문입니다. 활동을 지속하다 보면 운영 멤버를 확충해야 하거나 스팀코인판 운영팀, 그리고 스팀엔진 측과의 소통도 강화할 필요가 있을 수 있죠.

그럴 때 프로그래밍, 또는 순차적인 절차와 사고에 익숙한 분들이 합류한다면 그 나름대로 시너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커뮤니티 유저와의 소통, 열정, 진행 방향 설계 등등 역할 밸런스도 잘 잡아 두어야겠죠.


■ 스팀 엔진과의 호흡

운영팀이 탄탄해 질수록 스팀 엔진 측과 호흡을 맞추는데도 더 유리해질 것입니다. 방향과 속도 모든 면에서 커뮤니티와 엔진 측의 발맞춤은 2인3각이나 다를 바 없습니다. 따로 놀면 안되겠지요.

어쨌든 저를 포함 총 8명의 운영팀이 하나가 되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여러 분들의 수고 덕에 스팀코인판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겠지요. 늘 감사드립니다.

반대가 아닐까 합니다. 커뮤니티 유저 여러분들의 기대와 응원, 아이디어 제공이 큰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

와~ 정말 이름이 함께 있는 한줄이 든든합니다! 기운내셔서 화이팅이에요~^^

저 빼고 다 최고에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167.83
ETH 3499.47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