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재팬, krwp, 스몬, 스트레스

in #sct3 years ago (edited)

<나는 일본군 성노예였다>라는 책을 1년이나 읽었습니다. 오래도 읽었네요. 읽다 말다 하니까 진도가 잘 안 나갔고, 2차대전 당시 인도네시아를 점령했던 네덜란드 사람의 경우라서 공감도 떨어지고 해서 읽다 말다 했습니다. 자기네 나라도 인도네시아 사람들을 많이도 착취했을 텐데, 전쟁중 일본에게 져서 일본군의 성노예가 됐다는 내용이 우리나라의 경우와는 많이 차이가 났습니다. 그래서 딱히 리뷰할 게 없어서 그냥 처분할 책 쌓아두는 곳에 넣어두었습니다.

노 제펜 운동으로 사람들이 일본여행을 예전만큼은 안 간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추석 특수도 놓치게 생긴 여행사들이 특가 상품을 내놓고 심지어는 비행기 표값을 거의 떨이 수준으로 내놨더니 불티나게 팔렸다고 하네요. 하하하하. 저는 오래전부터 일본에 여행가는 사람들이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왜 일본? 일본이 싫지도 않은가? 지나간 역사를 왜 50년이나 지나서까지 미워하냐고? 난 지금도 싫은걸. 그런데 언론은 문정부가 잘못하고 있다고 연일 기사를 써대다니 조국 신상 털기나 하고 있습니다. 조국의 온 가족을 탈탈 털다가 삭제하는 꼬라지를 보고 있자니 논두렁 시계 사건이 생각납니다. 있지도 않은 일을 마치 사실인양 보도한 기레기들. 기자도 국가고시로 뽑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레기들 수준이 참 한심하죠.



krwp 베네피셔리를 어제 잊어버렸습니다. 흠...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되는 건 안 되나 보더군요. 이거 한 번 설정하면 계속 적용되게끔 안 될까요. 에구궁. 아니면 '고급설정'이라는 글자를 빨간색으로 한다거나, '고급설정'이라는 글자를 '글쓰기' 버튼 크기만큼 키운다거나. 자꾸 잊어버리는 건 제가 치매라서 그런 건데 엉뚱한 말이나 하는 제가 한심스럽네요. 지는 얼마나 잘났다고 바꿔달라는 말인지. 지 머리가 치매이면서. 에구구야.



쉬는 날이라서 스몬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난 시즌에도 다이아몬드 못 찍었는데, 이번 시즌에도 못 찍게 생겼습니다. 매칭도 빨리 되고 경기도 빨리좀 했음 좋겠습니다. 한 판 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ㅠㅠ

여기까지 써놓고 스몬을 했더니 골드1까진 어쨌든 찍었습니다. ㅎㅎㅎㅎㅎ



`<아침의 재발견>이란 책을 읽고 있습니다. 한참 읽다 보니까 스트레스에 대해 나와서 집중적으로 읽고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호르몬을 만듭니다. 대표적으로는 도파민, 노드아드레날린, 세로토닌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신경물질들은 뇌에서 분비가 되는데요, 이 기능이 망가진 상태가 바로 저 같은 경우입니다. 그래서 스트레스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아침에 햇빛을 쐬면 세로토닌이 분비되고 체내 시계가 초기화되어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중략) 스트레스 받은 뇌를 진정시키고 디폴트 모드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산책 명상'을 추천하고 싶다. 산책 명상은 쉽게 말하면 '산책을 발전시킨 형태'라고 할 수 있다. 한 가지 다른 점이라면, 산책할 때는 이러저런 생각에 빠지기 쉬운데 산책 명상을 할 때에는 글자 그대로 걸으면서 명상을 한다. 즉 무無의 경지에서 걷는 것이다. 불필요한 잡념을 버리고 아무런 생각도 하지 말고 그저 계속 걸으면 된다. _ <아침의 재발견> 중에서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나 머리가 아플 때 스트레스 받을 때 회사에서 내가 하는 일 중 하나는 회사 주변을 한 바퀴 도는 것이다. 매일 다니는 길이어도 길에서 보이는 사람은 다르므로 돌 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머리가 긴 여자 짧은 여자, 키가 큰 여자 귀여운 여자. 정장을 차려입은 남자, 나처럼 슬리퍼를 신고 나온 남자. 잘생긴 남자 산적같은 남자. 이렇게 사람 구경을 하고 나면 기분이 괜찮아 진다. 아무생각 없이 사람 얼굴을 관찰하며 걷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싶다. ㅎㅎㅎ 더 쓰고 싶은데 시간이 늦어서 자야겠다. 졸리기도 하고. ㅠㅠ

Sort:  

jcar토큰 9월 구독 보팅입니다.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

일본 가 봤는데 그다지 볼 것이 없더라구요.
그냥 우리나라의 다른 도시같은 느낌 같았어요.

35년이나 지배해서,,, 문화가 비슷한 게 많아,,, 딱히 다를 게 없을 것 같아요.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Congratulations @nah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12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3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06
JST 0.025
BTC 19906.34
ETH 1356.84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