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비트코인 동반 상승
스샷 찍은곳: https://www.tradingview.com/chart/IlHqy0ys/
금값에 의미있는 상승이 있었습니다. 2013년 9월 이후 최고가입니다.
비트코인도 비슷한 타이밍에 올랐으니 이유를 알아봐야겠네요. 이럴땐 제로헤지를 봅니다.
어제밤에 트럼프가 이란을 공격할까 말까 하는 전쟁 떡밥이 있었고
그저께 밤에는 FOMC 회의결과 미 국채 10년물 금리 인하가 있었네요.
연말까지 1.65% 까지 내릴거라는 시티그룹의 전망도 있다고 하고...
유럽,일본 위주로 글로벌 마이너스 금리 채권, 12.5조 달러로 사상 최대라는 소식도 있네요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768447
마이너스 금리는 돈을 빌린사람이 이자를 내는게 아니라 받는 묘한 상황이죠.
이런저런 뉴스들을 대충 알기쉽게 해석해보자면
돈을 찍어내고 있고 앞으로 더 찍어낼 것이다
로 해석이 됩니다.
우리가 정말로 궁금해 하는건 비트코인 시세전망일테니... 연결해서 생각해보면
이미 상승장에 들어서 있는 비트코인이 잠깐 조정이 와도 많이 내릴것같지는 않고 위로 올라갈 길은 멀다...
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치가 희석되어가는 fiat 화폐에서 안전자산으로 가야하니까요.
그런데 우리가 그보다 더 궁금해 하는건 알트장 전망일거같습니다.
비트멕스 이더리움/달러 가격과 펀딩비 흐름을 항상 관찰합니다.
지난 몇개월 동안 항상 숏이 펀딩비를 받아갔습니다. 대충 8시간에 0.1% 정도 받아갑니다.
만불어치 이더/달러 숏을 잡고있으면 8시간에 십불이고 한달이면 30불*30일 = 900불... 백만원이군요.
이 꿀 포지션에 이끌려 이더숏으로 따박따박 소득을 올리던 트레이더들이 언제한번 이더/달러 떡상으로 응징을 당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게 언제냐하면...
이더와 비트 올라가는 움직임을 보니 어쩌면 금방일수도 있겠네요.
비트는 만불 심리적인 선을 넘어가면 속도가 붙을테고
그러면 이더는 거기 편승해서 숏 뚝배기 터트리면서 더 많이 오를테고
그러기전에 세력은 이미 매집해둔 물량을 가지고 오랜 이더숏 펀비보다 더 많은 이득을 취할테고
그러면 알트킹 이더를 따라서 알트장이 확 살아납니다.
마진판을 관찰하면서 알게된게
내가 처음에 가져온 돈은 신중히, 딴돈은 과감히 굴린다는 겁니다.
레버리지 롱으로 크게 먹은 고래 혹은 세력은
취향에 따라 딴 돈의 일부를 알트장에 과감히 굴려볼 수 있겠고 그게 바로 알트 펌핑의 원동력이겠죠.
때가 된건가요... ^^
안녕하세요! @morning님 만나서 반갑습니다. <노던라이츠>는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원어민 선생님과 온라인 화상수업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곳입니다.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시다면 원어민 선생님과 블록체인으로 영어를 배워보세요 를 참조해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좋은분석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