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제품이라고 과연 나쁜 것일까?

in #sct5 years ago

사실 제가 문과지만요!
마트같은데서 보면 천연세제!라는게 너무 많이 보여요
사실 세제는 다 같은 세제일텐데 말이죠...

화장품도 마찬가지입니다.
과연 천연성분만 들어갔다고 해서 자극이 과연 적을까요?
저같은 경우에도 오히려 자연성분만을 강조하는 제품보다
일반 화학성분까지 들어가있는(화해 참조했어요)제품이 오히려 더 트러블이 안 나더라고요!(물론 개인차 제품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무분별하걱 건강을 챙기자면서 천연 자연만을 주장하는 사람들! 그러면서 실속을 챙기는 사람들!
화학제품보다 천연제품들을 이용하는게 과연 정말로 건강에 좋을까요?

Sort:  

체질에 따라 맞게 쓰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싼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전신을 비누 하나로 해결하지요.
그런데 저희 큰 딸은 어떤 특정한 요소가 들어있는 샴푸나 바디워시를 쓰면 가렵고 두드러기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이 아이는 어렵게 발견한 제품 쓰고 있고요.

이유는 알수 없지만 약을 먹을 때도, 특정 항생제를 먹으면 부작용이 심하게 나는 경우들이 있어서 병원에서 진료할 때 그 약을 처방하지 말라고 항상 부탁을 하고 있습니다. 약은 모두 화학물질일텐데 말이죠. 어떤 약은 괜찮더라고요.

자신에게 맞는 걸 잘 찾아야 하는 것 같아요.

무분별하걱 건강을 챙기자면서 천연 자연만을 주장하는 사람들! 그러면서 실속을 챙기는 사람들!

상술로 이런 점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겠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사실 길가다가 길거리 상인분께서 어떤 할머니 상대로 자연성분만 담았다면서 파시길래 생각나서요...ㅎㅎ 본인에게 맞는 걸 골라서 사용하는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애초에 천연이라는 것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먹는 쌀조차도, 인간을 위한 목적으로 개량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 이생각은 저도 했었습니다! 지난번에 듣자니 야생 쌀은 알도 몇개 안 달리는 정말 볼품없었다고 하더라구요 우리가 흔하게 먹는 쌀조차도 개량한 것인데 gmo상품들이 몸에 해롭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죠...

조미료 넣은 음식이 천연으로만 만든 음식보다 맛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조미료를 좋아합니다. ◡̈ 나중에 건강은 모르겠고 지금 제가 행복하니까 그게 건강에 좋은거 아닐까요 ㅎㅎ
그래도 면역이 부족하거나, 아직 조심해야 할 환자나 아가들은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편이 화학보다는 안전할 것 같네요.

그쵸그쵸 자극적인맛!!너무 좋습니다 근데 사실 아이가 사용하는 베이비 파우더 이런것도 대부분 화학제품들이긴 합니다...제품 정말 잘 골라야 맞는 것 같아요!

사실 물건을 구매할 때 그런 부분을 크게 신경쓰지 않고 사는 편입니다. 제가 귀찮아하는 것도 맞지만 화학성분이라고 항상 나쁜 건 아니라는 생각이 좀 드네요.

맞아요! 그치만 잘 모르는 소비자들을 상대로 자연성분 천연성분이라고 파는 판매자들만 없어지면 좋겠습니다.

마케팅 적인 부분도 상당히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천연이라고 해서 100% 천연은 아닙니다. 아마도 피부 트러블이 난 이유는 천연 아닌 화학물의 반응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많다'라고 하면 얼만큼이 많은 거냐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법을 정해놨어요. '천연'이라는 말을 쓰기 위해 전체 용량 중에 몇 %가 천연 성분인지를요. 그 만큼만 넘으면 홍보할 때 '천연'이라는 말을 붙여도 됩니다. 혹시 소고기 다시다에 소고기가 몇 % 들어가 있는지 아시나요? ㅎㅎㅎㅎㅎ 법이라는 게 그렇습니다. '피부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다'라는 용어를 홍보문구로 쓰기 위해 피부 주름 개선 효과가 몇 프로 이상이어야 그 용어를 홍보문구에 쓸 수 있는지도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제가 만약 '사고다에 오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고 칩시다. 그럼 돈을 벌 수 있다는 게 도대체 얼마냐는 것이죠. 100원도 돈이고 100만원도 돈입니다. 천연제품이라고 100%는 아니라는 것이죠.

Loading...

물론 천연 제품들만 사용하는게 좋긴 하겠지만 100% 천연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더 건강에 좋은지도 사실 잘 모르겠구요.. 그냥 사람들에게 더 깨끗하고 안전할 것 같다는 인식을 심어 상품을 팔기 위한 상술에 넘어간 것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 신체가 화학공장인데요...

그리고 천연소금으로 만든 락스?? NaCl 구분은 뭐로 하죠?
천연이라 붙이는 상술에 너무 휘둘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7020.43
ETH 3081.72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