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그만두지 않고 작가되기>

in #sct5 years ago (edited)

<직장 그만두지 않고 작가되기>

책.JPG

중간에 딴짓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걸린 책^^
실제 읽은 시간은 이것보다는 짧음.

작가를 되기 위해 이 책을 읽은 것은 아니다. 책을 내기 위해 읽은 책이 아니라 우리는 매일 글을 쓰고 있으니 거의 작가나 다름이 없다 생각하여 읽은 책이다.

직장인의 글쓰기는 하루 15분이면 충분하다.
요일이 아닌 횟수로 목표를 잡자.
내가 생각해도 우스울 정도로 실현가능한 계획을 세우자.

요즘 내가 실천하고 있는 스몰스텝 방식이다. 처음부터 거창하게 계획 세워놓고 하면 끝까지 하기가 오히려 힘드니까 처음에는 아주 조금씩 전진하기.

나의 목표는 1일 1글이다.

직장인의 글쓰기에는 동기부여와 강제성이 필요하다.
열심히 했다면 스스로 상을 주자,
느슨해질 수 있으니 소문을 내자.
성취 가능한 작은 목표들에 도전해보라.

우리는 스팀잇에 하루 1편의 글을 올린다는 스스로의 목표를 세우기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이 읽어주지 않아도, 아니 몇 사람만이 읽어도 독자가 있는 좋은 환경이다.

매일 소재를 발굴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나는 책을 읽고 스팀잇에 글을 쓴다. 아니 요즘은 스팀잇에 글을 쓰기 위해 책을 읽는다. )

내가 뭔가를 하려고 했을 때 그 어떤 경로로든지 간에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면 그것이야 말로 특별하고 참신한 소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스팀잇 적응하기, sns로 용돈 벌기, 글 써서 밥 먹기)

같은 하늘 아래 새로운 이야기는 없다는 말이 있다. 정말 독창적이고 개성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룰루랄라 썼지만 그 글은 이미 어딘가에 비슷하게 떠다니고 있을 수도 있는 것이다.
남들보다 먼저 새로운 소재를 발견해 내는 것. 차별화 되는 이야기를 쓰고 싶다면 그것이 가장 우선이다.

나의 글쓰기 스타일을 파악하고 이에 가까운 작가를 찾아보자.
작품을 읽다보면 어느새 따라하려고 하지 않아도 저절로 배울 수 있게 된다.

난 소설보다는 에세이류를 즐겨 읽는다. 소설은 드라마로 대신한다.

어떤 경험이든 심도 있고 장기간 직접 겪은 것이라면 위대한 글이 될 수 있다.
내가 체험한 것들을 떠올리거나 앞으로 체험해보고 싶은 것들을 생각해보자. 그건 곧 글이 될 것이다.

수박 겉핥기 식의 글이 아니라 살아있는 글이 되려면 본인이 직접 경험하고 느낀 일이어야 할 것이다. 그것을 독자는 안다.

<직장 그만두지 않고 작가되기>
우린 모두 이미 한 걸음을 디딘 것이다.

Sort:  

naha님이 lucky2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3 SCT)을 하였습니다.

wonsama.sct님이 lucky2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3 SCT)을 하였습니다.

럭키님 요즘 책 리뷰 쓰시는군요.ㅋㅋ
이래저래 스팀잇을 하면 발전적인 사람이 되는 거 같아요.

그러게요.
사람 만들어 주는 스팀잇입니다^^ ㅋㅋ

이미 티퓨 한발 늦음 ㅜ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경쟁이 치열해요.ㅋㅋ

2019년 11월 2일이 출간일인가요?
미래에서 온 책인가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 따끈한 신간인데
날짜보다 좀 일찍 나오나 봅니다^^

미래에서 온 책이면 더 재밌긴 하겠어요.ㅎㅎ

우리는 매일 글을 쓰고 있으니 작가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포스팅 글이 중복되었어요~;;)

넵. 이런 현상이 자주 생기네요^^
감사합니다~

저한테 필요한 책이군요. ㅎㅎㅎ

따끈한 신간이에요.
한 번 읽어보세요^^

멋지십니다 럭키님..!!!
저도 책좀 읽어야 하는디 아주 그냥 멀리하고 있는중이네요 ㅠㅠ

스팀잇덕분에 작가아닌 작가질은 좀 하고 있네요 ㅋ

ㅎ 햅뽀이님은 너무 바쁘셔서 책 읽을 시간이 없으시죠.
직장에 개발에~ 육아에!!!
화이팅!

dblog logo w white background.jpg
This post is upvoted by @dblog.supporter.
Visit https://dblog.io now! This is a tribe for all bloggers on Steem blockchain.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85.06
ETH 3440.6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