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일상] 집에서 사부작사부작, 튀일을 만나다.

in #sct5 years ago (edited)

전에 강식당에서 '튀일' 이라는 과자를 만들어
빙수에 올리는 걸 보고
먹어보고 싶은 충동을 느꼈으나,

제 근처에 판매하는곳이 안보여
잊어가던 중..

지인이 먹어보라고 내민
과자를 무심코 먹으니

오잉, 혹시이거 튀일?

맞데요ㅎㅎ

지인 동생이 진해에서 커피숍을 시작했는데
에그타르트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시고
남는 흰자로 튀일을 만들어 파신다는거에요!

쪼매난게 1,500원
맛있어서 오며가며 사먹었어요.
1개론 부족해서 5봉지씩 ㅋㅋ

그러다, 인터넷에서 레시피를 보니
재료도 간단 만드는법도 간단해보여 도전~

① 계란 3개를 흰자 노른자 분리 후
흰자에 설탕넣고 섞고

② 박력분밀가루를 체쳐 넣고 섞구~

③ 슬라이스되어 있는 아몬드랑 호박씨,
부숴둔 호두를 팍팍넣고 숟가락으로 섞어줬어요.

1.jpg

④ 이어 미리 뜨거운 물에
중탕으로 녹인버터도 붓고 더 섞은 뒤

⑤오븐팬에 종이호일 깔고
숟가락으로 넓직하고 얇게
튀일반죽을 펴서 올려

⑥ 200도로 예열시킨 오븐속에 넣고
10분쯤 구웠어요.
(음.. 말로 적으니 뭔가 상당히 복잡한거 같네요~
쉐킷쉐킷 + 구워구워입니다~ ㅋㅋ)

암튼 전, 발동동굴리며 오븐앞을 떠나지 못하고
서서 기다렸지요 ㅎ 어서 완성되라~하면서요 ㅎㅎ

이젠 여러번 만들다보니
점점 잘만들어져서

기분업업~~!! 앞으로 튀일은 만들어먹는걸로~ ^^

2.jpg

꼬소~하니 제입맛에 딱!이에요ㅎ

투자도 생활도 냠냠 맛난걸
먹어야 더 힘나서 할수 있으니까요~ ㅋㅋ

모두들 입맛도는 즐거운 목요일 되세요!

(On same day, Posted from my blog :
https://blog.naver.com/lovelyyeon888/221700800372)

Sort:  

Congratulations @theshaki, you successfuly trended the post shared by @lovelyyeon!
@lovelyyeon will receive 0.45653625 TRDO & @theshaki will get 0.30435750 TRDO curation in 3 Days from Post Created Date!

"Call TRDO, Your Comment Worth Something!"

To view or trade TRDO go to steem-engine.com
Join TRDO Discord Channel or Join TRDO Web Site

Thank you~! :D

Thank you~ 감사합니다!

오!!!!!!!!!!! 아이들도 엄청 좋아하겠어요!!!!!!!!
저도 해보겠심니다!!! 좋아하겠다 아이들 ㅎㅎㅎㅎ
쿠키는 종종 만들어 먹긴 하는데 말이죠~
물론 슈퍼에서 파는걸로 만든거요 ㅋㅋㅋ 그것도 매우 맛나더군요 ㅋㅋ

초코칩쿠키도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좋더라구요^^
요즘 오븐이 열일중이라
슈퍼표 과자를 사는횟수가 확~!줄었어요ㅎ
저도 슈퍼에서파는 과자 잘사먹는편이거든요
아이는 아니지만 제가 좋아해서요ㅎㅎ

튀일이라는게 있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ㅋㅋ진짜 고소할 듯..!

어떤 견과류를 1가지만넣어두 되구 여러가지를 넣어두 되구
자신의 입맛에 달게 덜달게 만들 수 있어 굳입니당ㅎ
고소하고 달달구리하고 커피랑 먹으니 넘나 좋았어요 ㅎㅎ

정말로 커피랑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ㅎㅎ 이거 한번 만들어서 판매를..!!

튀일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파는곳이 잘안보이긴 하더라구요.. 제입에는 고소달달 맛났답니다~

Hi @lovelyye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48 which ranks you at #426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lovelyyeon, your post successfully recieved 0.45653625 TRDO from below listed TRENDO callers:

@theshaki earned : 0.3043575 TRDO curation


To view or trade TRDO go to steem-engine.com
Join TRDO Discord Channel or Join TRDO Web Site

Thank you~ Have a good day~!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8174.56
ETH 2461.9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