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게임 : 디앱내 스몬 순위

in #sct5 years ago (edited)

#디앱닷컴, 게임

블록체인 댑들의 활성화 유저수와 순위를 dapp.com을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그중 특히 게임 부문에서 반가운 이름이 상위권에 있었는데요.

바로 스팀몬스터 입니다.

24시간유저수.png

24시간 활성 유저수 기준으로 당당히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얼마전까지는 금광 채굴을 배경으로 한 EOS의 Prospectors가 상승세를 보였었는데요.

암호화폐 채굴러시를 빗대어 골드러시 배경으로 한 게임이라고 합니다. 그래픽은 확실히 좋아보이네요.

프로스펙터즈.png

저도 뒤늦게 시작한 스몬은 상당기간 안정적인 모습으로, 게임외 전체 댑(총 2,968개) 중에서도 상위권(90위)의 평가를 받고 있었습니다. 한순간의 붐에 의한 순위는 아니라는 의미겠지요?!

토탈.png

순위.png

7일/30일 유저수나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해도 게임댑 상위 5위 안에 스몬이 랭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팀계에서 독보적인 수준은 물론이거니와, 다른 이더/이오스/트론계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결과입니다.

상세.png

다만, 제가 직접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 것 중 아쉬운점은, 그만한 자금을 투입할 여력이 없어서일지도 모르겠지만, 뭔가 그래픽이 아기자기한 이쁜 맛은 없다는 것입니다.(지인 여자분들은 보여줘도 반응이 시큰둥 하더라구요)

안내.png

그럼에도 앞으로 다른 생태계까지 확대될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곧 완판이 예상되는 베타팩과, 길드전을 통한 게임 업데이트 계획을 감안할 때, 스몬의 인기는 한동안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일퀘/리그보상/토너먼트 등 플레이 다양성과 법정화폐 기준 안정성 그리고 SPT 니트로스 게임후기 등으로 연결되는 촘촘한 생태계 구성이 흔들림없는 빅홀더의 카드매집과 함께 생태계 참여자들이 게임을 계속해야 할 이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팀을 활용한 다양한 부흥책들이 나오고 있는 시점입니다. 진정한 스팀의 매수수요와 생태계 참여 의욕고취는 어쩌면 스팀게임계에서 나올 것이라는 느낌이 시간이 지날수록 듭니다.(모두가 기대하는 SMT보다, 어쩌면 잘된 게임 하나가 스팀을 사야할 이유를 제공할지도..)

RORS의 업데이트와 외부홍보활동도 눈여겨보고 있는데요(그나마 카드덱들이 훨씬이쁩니다. ㅋㅋ) 모쪼록 잘준비되어 스몬과 함께 디앱 게임순위내 원투펀치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번씩 이도 저도 모르겠고 그럴때, 게임으로의 도피/외출이 마음 달래기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스몬 상위플레이어분들은 전체 블록체인계에서도 수위권임을 인지한다면, 스몬부심을 지니셔도 되지 않을까 하네요.

SCT/AAA/ZZAN으로 할수 있는 게임도 개발되면 참 좋을텐데 하는 작은 바램도 지녀보며..

모두들 편안한 밤되세요~^^

Sort:  

스팀기반 게임이 1위를 하니 기쁘네요. ROR게임은 한글화로 국내에서 개발되고 있어서 알파테스트 유저로 참여할만큼 기대를 가졌는데 초반 여러가지 버그랄까요, 조금 저가바라는 기대에는 못미친게 사실입니다.
10월초순에 출시한다고 하든데 버그나 오류없이 정말 재밌게 스몬처럼 게임내에서 시간을 보낼수있도록 개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게요~ 스몬도 어찌보면 단조로운 게임 구성인데, 구매/판매/후기 등 생태계가 큰 몫을 한 것 같아요. 스팀가격하락으로 RORS 초기투자자들 대부분이 법정화폐기준 손실이 이미 상당히 발생한 상태이기에, 더욱 게임이 잘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편안한 주말되세요~

ROR게임 알트테스터로 첫날 한번하고 솔직히 접속안했습니다.
넘 오류도 많고 이게 현질하면서 할수있는 게임인가 했었죠
AIT등 ROR게임관련 토큰도 좀 구입했었는데. AIT스와핑 건도 그렇고 처음 토큰 판매할때와 말이 달라지는것 같아서 조금 실망했네요
부산 국지성 소나기가 오고있는데 창원쪽은 날씨가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덕후님께서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바람니다(__)

네~ 말씀처럼 몇몇 대응들이 사실 아쉬운 측면이 좀 있었던 것 같아요.. 외부와의 협력은 그래도 신경을 쓰시는 것 같은데. 이곳도 방금 쎄게 바람이 슝~ 불었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휴일 맞이하세요~!! ^^

저도 이거 많이 공감됩니다. 10/7에 나올때는 좀 나아지길...

deer3 gave lovelyyeon.sct gifts(10 SCT).

앗..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876.72
ETH 3191.77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