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W NEW AXH 4BA+1DD 하이브리드 인이어 리뷰

in #sct5 years ago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AAW는 CIEM(Custom In-Ear Monitor)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탄생하였습니다.

비록 오랜 전통을 지닌 브랜드는 아니지만 이들의 사운드는 꽤 정직하면서 사실적인 소리를 구현하는 편이라 오디오 애호가, 가수, 엔지니어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AAW는 모델에 따라 저음이나 고음이 강하거나 약하게 설정되어 사운드 설정상 차이를 나타내는 편이지만 잔향감이나 음장감으로 브랜드 시그니처 사운드를 구축하기보다는 레퍼런스 스타일의 왜곡을 줄여논 사실적인 음색을 주로 어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개드릴 AAW NEW AXH는 4개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와 한 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된 하이브리드 타입의 인이어입니다.

하나의 드라이버를 사용할 때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여러개의 드라이버는 시간차 재생 즉 시차에 따른 오차로 의도치 않은 잔향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이 시차를 제어하지 않게 되면 어떤 음악을 듣더라도 마치 콘서트홀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왜곡이 발생하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선 소리를 규합하고 하나로 제어하기 위한 크로스오버 회로가 요구됩니다

AAW는 독자적인 기술인 4웨이 TrueXross를 통해 앞서 말씀드린 시차. 위상변이를 최소화합니다.

AAW 사운드 타켓은 음장감을 강조한 타입의 인이어라기보다는 레퍼런스, 왜곡이 적은 사운드를 구현에 무게가 실려 있기 때문에 TrueXross 회로의 비중은 크게 작용합니다. NEW AXH 5개 드라이버의 잔향을 최소화시켜 왜곡이 적고 사실적인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TrueXross 서포트 역할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약간의 치찰음은 존재하기에 부드럽기만한 고음이 아닌 까슬까슬한 디테일을 갖췄으며, 초고음도 트여 있어 보컬의 숨소리까지 포착될 만큼 섬세한 해상력을 지녔습니다.

그러나 다중 드라이버의 단점이라 볼 수도 있는 피로감이 빠른 부분에서 AAW AXH는 고음이 자극적이거나 쏘는 음이 강하진 않지만 분리도 및 해상력이 좋아 단일 드라이버에 비해 피로도가 빠르다는 말씀은 드려봅니다.

비유하자면 컬러가 단조롭고 단순한 이미지가 아닌 4K 이상 고화질의 영상과 이미지를 오랜 시간보다 보다보면 눈이 빨리 피로해지는 것과 흡사합니다. 이처럼 높은 해상도를 지닌 이어폰으로 오랜 시간 듣다 보면은 귀의 피로감을 느끼실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적 텀을 두고 청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외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 특유의 경질적인 느낌도 느껴지는 편인데 이는 현악기의 울림을 사실적으로 끄집어 내는 이점과 여자 보컬의 감정선을 건드리는 섬세한 울림을 묘사하는 이점도 있지만 일부 유저 성향에 따라선 차가운 느낌으로 느껴질 우려도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개개인의 선호 타입인지 직접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끝으로 소리의 잔향이나 음장감으로 무장하지 않고 왜곡이 적은 음색. 투명하면서 디테일한 사운드. 넓은 공간감과 사실적인 정위감.

적당히 강조된 저음의 임팩트. 저음 마스킹이나 보컬 백킹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조율된 중음, 그리고 현악기의 울림을 표현할 만큼 섬세하게 가다듬어진 고음. 보컬 숨소리까지 느껴질 만큼 초고음이 탁 트인 사운드 성격이라는 점 요약 드리며 AAW NEW AXH에 대한 소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찾으시는 이어폰이 이에 근접하시다면 즐겨 들으시는 음악과 함께 청음 해보시길 꼭 추천드려봅니다. 단점보다 장점의 비중이 더 높게 느껴지고 무엇보다 사운드 성향이 맞는 분이시라면 베스트 초이스가 될거라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Sort: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5214.91
ETH 2471.87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