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마음대로 살아보겠습니다

in #sct5 years ago

여행병에 걸렸나? 이번에도 여행책이다. 이번엔 여행 유튜버 원지의 책이다. 유튜브를 보질 않아서 내가 몰랐던 작가다. 책을 보기 전에 유튜브 검색부터 해봤다. 찾아보니 엄청 유명한 분이셨다. 한참을 웃으며 봤다. ‘원지의 하루’를 운영하는 이 유튜버 마음에 딱 든다. 나도 이렇게 살아보고 싶어졌다.

그녀의 여행은 짠내나는 여행이다. 어쩌면 성장소설 같기도 하다. 일단 시작하고 덤빈다. 그리고 다양한 일을 겪으며 성장해 나간다. 나는 여행이라면 책과 노래가 가득 담긴 스마트폰을 들고 한적한 곳에서 몇일이고 쉬는 여행만 생각했다. 그녀는 유튜브를 운영하기 위해서인지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나가는 여행가라고 할 수 있다.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는 강행군을 이어가는 그녀를 보며 젊음이 좋긴 하구나라는 마음이 들었다.

그녀는 혼자 여행하며 황당하고 당황스런 일을 많이 겪지만 모두 추억으로 만드는 용감함이 있었다. 나에게 없는 용기였다. 나는 용기가 없다. 그래서 지금도 혼자인지도 모른다. 새로움을 두려워하고 지금에 안주하려는 나를 보며 나는 여행할 자격도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Sort:  

Congratulations @kakao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1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5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 보면 대단한 것 같아요.

저도 용기가 아직 안 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6599.39
ETH 3336.69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