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Finman이라는 비트코인으로 돈을 번 '애'의 말을 비판없이 받아들이고 계신가요?

in #sct3 years ago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제가 비트코인으로 돈을 많이 벌었냐? 아닙니다. 못벌었구요, 2017년에 한참 올라가는 도중에 투자를 늘리는 바람에 여전히 손해인 상태입니다. 조금씩 회복은 하고 있지만, 아직도 멀었습니다.

그런데...

저보다 한참 일찍 들어와서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었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

이 사람들의 말이 전적으로 옳은가요? 이 사람들의 말이 전적으로 전문가적인 관점에서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옳은 것일까요? 심지어 1000달러를 투자하고 현재 밀리언에어가 되었다는 아이의 말이 현재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는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사보다 훨씬 더 무게를 갖게 되는 것인가요?

저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먼저 투자했으니 나보다 현명하다? 뭐 이런 것인가요?

아니면, 부자니까 나보다 똑똑하다...나보다 나은 인간이고 선생이다...이렇게 말할 수 있나요?

투자는 투자일 뿐입니다. 투자로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하지도 않았고, 그렇게 될 것이라고 믿지도 않습니다. 저는 저만의 일이 있고, 저만의 행복이 있고, 저만의 꿈이 있죠.

그런데...제가 이런 기사를 볼 때만 되면 정말 솔직히 구역질이 나는 것이...

"Bitcoin Will Die if These 4 Problems Remain Unsolved: Teen Crypto Millionaire"라는 기사입니다.

들어가보시면 이런 말을 한 놈이 어떻게 생겨먹은 애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십대때 할머니에게 1000달러를 받아서 비트코인 456개를 샀는데, 현재 그 가치가 3백만 달러를 넘는다....그래서 유명해진 아이입니다만...

그래서요....?? 그래서 뭘 어쨋다는 것이죠?

제가 좀 막말 비스무리하게 말을 하고 있습니다만, 이 아이...비트코인 개발자인가요? 암호화폐와 블럭체인의 발전을 위해서 스스로 연구하고 개발에 참여하고 그게 아니라면 비트코인을 전도(?)하는 전도사의 역할을 하고 있는 애인가요?

도대체 이런 아이의 의견을 왜 구하는지, 알 수 없는 글들이 나오는데, 그것도 기사가 Yahoo Finance를 통해서 나왔다는 것이 더더욱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자. 왜 그런지 볼까요.

이 Finman이라는 애는 비트코인이 네가지 문제점을 갖고 있는데, 이것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비트코인은 망할 것이다...라는 식의 말을 합니다. 여기에서 제가 지적하고 싶은 것은 이것입니다.

이 아이가.... 비트코인과 블럭체인 전문가인가요?

이 아이가 지적한 네가지 문제점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아십니까?

  1. Solve Speeds
  2. Solve Transaction Fees
  3. For the ppl working on the above to stop being cultish
  4. Have an EASY on ramp for new users —this is the biggest problem

중2병인가요?

일단....

첫번째, 비트코인의 거래속도를 늘려야 한다는 것이고, 두번째 거래비용을 줄여야한다는 것이고, 비트코인을 신처럼 모시는 일을 하지 말아야 할 것이고 비트코인에 접근하는 것이 어렵다....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해결되지 않으면 비트코인은 죽을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는 것은 죽기전의 발악(?)과 같은 것이라는 말을 하면서 말이죠.

위의 네가지 문제중에서 세가지 (도대체 3번 문제는 뭘 말하고 싶은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만, 전혀 실용적이지도 않고 현실적이지도 않은 중2병의 문제 제시같습니다)

첫번째 문제...거래속도... 이것은 현재 개발중이고 진척이 있는 부분입니다. 라이트닝 네트웍을 비트코인에 접목한 것이죠. 현재의 속도로는 아직 visa나 기타 은행기관이 이용하는 네트웍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개발중에 있는 것이죠.

그럼, 이미 문제점을 인식하고 많은 사람들이 개발하고 준비하고 계획하고 있는 것에, '이게 문제다'라고 말하는 것은 뭐래요? 자기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뭔가 공헌하고 있다는 소식은 접해본적이 없습니다.

제가 세상에서 가장 싫어하는 인간이 문제점'만' 제시하는 인간입니다. 비판만 하는 인간들 말입니다. 해결책을 제시하라면 정말 구차할 정도로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만 반복합니다. 꼭 우리나라 국회의원들처럼 말이에요....

두번째 문제, 거래비용을 낮춰야 한다? 이것도 여전히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사실상 비트코인 거래비용이 낮아졌어요. 예전만큼은 아니죠. 특히나 2017년 말에서 2018년 초반에 비트코인 거래가격을 보면....거의 살인적인 늦은 속도에 턱이 빠질 정도의 비싼 비용이었죠.

이걸 해결하려고 많은 사람들이 뛰고 있습니다만, 이 사람들에 대한 생각은 전혀 없나보죠.

세번째, 비트코인을 숭배하는 것?

허허.... 저는 비트코인 도그마에 빠져있는 사람은 아닙니다. 비트코인으로 세상이 구해질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도 않고 있구요. 단지, 현재의 통화구조나 경제구조가 영원히 지속되기는 어렵다...정도만 생각하고 있을 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투자의 한 방편으로 생각할 뿐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인생역전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신다면 그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투자로 세상에 한방 날리고 부자로 살리라....? 그런 생각은 한적도 없고 그럴 생각도 없습니다. 가격이 너무 많이 떨어진다면, 저도 털고 나와서 '에이 이 투자는 좀 날렸네...' 정도로 생각할 뿐이죠. 비트코인 말고도 세상에는 투자할 수 있는 분야는 많이 있으니까요.

비트코인이 투자의 수단이나 나중에 화폐와 비스무리한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는 것일 뿐, 그 이상의 기대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 나아진다면야 제가 왜 마다하겠어요. 기분좋게 벌어들인 돈을 얻는 것이죠.

그런데... 사람들이 자기보다 돈을 못벌었다고 모두 어리석은 투기꾼일까요?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면서 저런 말을 했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기관투자자들도 돈냄세를 찾아 움직이는데, 이들의 움직임은 뭘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자기보다 어리석은 기관투자자???

네번째, 비트코인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정말 저 Finman이라는 애는 중2수준을 넘지 못한 것이 분명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에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문제인가요 아니면 비트코인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이 더 문제일까요? 또한, 비트코인에 투자했다 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부족하다는 것이 더 문제일까요? 그리고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거래를 가능하게 하려고 노력중인데, 이들의 노력은 일반투자자들을 절대 향하지 않고 오직 기관만의 놀음으로 만들려고 하는 것일까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와 관련된 법제가 수립되지 않았다는 것은 문제가 아닐까요? 아직까지 정부가 이에 대한 방침을 세우지 못해서 우왕자왕하고 있다는 것은 문제가 아닐까요? 왜 정부까지 움직여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관한 논의를 계속하고 있을까요? Finman의 말에 따르면 위험한 비트코인, 조만간 없어질 암호화폐에 왜 이렇게 신경쓰는 정부가 많을까요?

쉽게 사용하는 거... 이를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는지 생각못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합니다. 지갑에 특화된 암호화폐산업자들은 뭐하는 애들인데요? 보관업에 특화된 암호화폐산업 종사자들은 뭐하는 애들인데요? 지불을 중개하려는 애들은 뭐하는 애들인데요? 왜 SEC나 기타 관공서에 수 많은 암호화폐와 블럭체인 관련업자들이 그렇게 많이 로비를 하는데요?

정말 원론에도 미치지 못하는 말을 하고 이를 트위터에 올리고, 게다가 그나마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Yahoo Finance라는 애들은 이 덜떨어진 애의 말을 옮기고....

잠깐....이거 어디에서 본 기억나지 않습니까?

큰 움직임이 있기 전에 부정적인 뉴스가 나오는 것 말입니다...

흠....

하여간, 한번 기분 좋게 까볼까 하는 생각에 적어봤습니다. 저xx는 좀 얼굴을 드리내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Sort:  

언론의 스타만들기 비슷한 것이라 보면 될까요?
미래학자들이 블록체인은 피할수 없는 과정이라고 예측한다고 본 것 같습니다.
그것이 전문가들의 견해 같습니다.

큰그림을 위한 떡밥 같습니다!!

어쨌든 운이엄청 좋긴하네요~~467개 비트라 허허..

비트코인은 사라질것이다라고 말한 사람들도 있지요..
하지만 블럭체인에서 파생된 수많은 거미줄들이 이미 사람들 생활속에 많이 들어왔다는 걸 느낍니다..
이게 진정 비트코인이 가지고 온 의미 아닌가해요.
그리고 자본주의니 당연히 돈에 관련된 이야기가 떠돌겠지요..
겉만 보고 사람들이 욕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 속에서 가상화폐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해나가는 수많은 사람들의 힘을 빠지게 하는것 같아요..

이제 sct 태그는 잘 활용하고 계시는군요..!! 그런데 3일이 지나면 이 코인은 payout이 됩니다. 그런데 아직 payout 하신 흔적이 안보여서, 참고하실만한 포스팅 하나 찾아봤습니다.

참고바랍니다.(구매부분말고 staking 부분쪽 보시면 될것 같아요. 또는 판매하셔도 되고요. 현재 1SCT는 무려 1Steemp입니다.)

https://www.steemcoinpan.com/kr/@virus707/tqe6z-sct

Congratulations @jrcombo70!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49
TRX 0.09
JST 0.064
BTC 50957.43
ETH 4350.96
BNB 587.11
SBD 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