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온보딩] 외부 사용자 유입및 교육 사이트

in #sct5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프로젝트 Triple A 준비때문에 정신 없는 와중에 스팀잇 피드에 3일전부터 새로운 피쳐링이 떴습니다. 다름아니라 외부 유입자를 위한 컨테스트를 시작하고 상금이 1만2천스팀이나 걸린 이벤트였습니다.

image.png

기본적으로 저런 종류의 이벤트에는 언제나 잘 하지는 못하는 관계로 소개를 좀더 상세히 하고 잘 하시는 분들이 해주시면 좋을것 같아 소개합니다. ㅎㅎ

우선 @solchoice 님이 @jjm13 톡방에 번역본을 올려주셔서 좀더 자세하게 보게 되었습니다.상세한 번역본은 하기 솔초이스님의 글을 참조부탁드립니다.

링크 : https://steemit.com/translation/@solchoice/or-or-12-000

0. 배경

영문권에서는 @coruscate라는 스팀잇의 비디오 블로거분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중 한분이시고, 미국에서 오프 미팅과 스팀페스트와 같은 대륙간 오프미팅도 많이 참여해서 "비"공식적인 스팀잇의 얼굴이기도 합니다. 일상 vlog도 하고 여동생과 Steem sister Show라는 프로그램도 운영하면서 지속적으로 많은 양의 컨텐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anomadsoul이라는 분은 스페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이번 스팀온보딩 프로젝트를 @coruscate님, 그리고 많은 각 국가의 대표격 스티미언분들이랑 같이 만들어갔습니다.

1. 스팀온보딩이란

image.png

링크 : https://steemonboarding.com/

스팀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총 10개 언어로 (한국어 포함) 10단계에 걸쳐 간단한 비디오 설명과 함께 안내를 해주며 스팀 가입까지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한국의 경우는 @ramengirl님을 비디오 영상에서 만나뵐 수 있습니다. 예쁘게 정말 잘 찍으셨고, 비디오의 음성은 잘 들려서 추후 필요할 경우 각 주제를 간단하게 설명해주기 위해 비디오를 전달하기도 좋은 1-2분정도의 길이들입니다.

2. 스팀온보딩 내용

image.png

3. 이벤트 내용

외부의 새로운 스티미언을 가입시켜야 합니다. 어느경로를 통해서 가입을 하는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스팀온보딩측에서 제시하는 곳들은 스팀닌자와 같은 유로 솔류션입니다만, 한국분들은 사실 무료로 스팀피플의 계정생성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벤트 규칙

  • 이벤트 기간: 5월 22일- 6월 12일 (23:59PST) => 한국 시간으로는 5월 22일 오후 4시-6월 13 오후 4시까지
  • 이벤트 내용: 위 이벤트 기간내에 사용자를 가입시켜서 소개글을 쓰게 해야함. 또한 6월 6-7일 사이 (정확하게는 한국시간 6일 오후 4시~8일 오후 4시까지) 그동안 모든 가입된 사람들을 언급한 포스팅을 해야합니다.

아, 복잡하닷~! 하지만 더 있어요 ㅎ

a. 가입자가 해야할 일

  • 계정 생성하기
  • 기간내 자기소개 포스팅하며 소개한 사람의 아이디 언급하고 왜 스팀에 왔는지를 알려줘야함.
  • 포스팅시 다음 태그를 쓰기: new-on-steem

b. 가입시킨 사람이 해야할 일

  • 언급한 시기에 포스팅하기
  • 포스팅에는 자기가 스팀에 입문한 모든 사람의 아이디를 언급
  • 태그는 "HelloMassAdoption" 와 "blocktradescontest"를 꼭 써야합니다.

c. 상금

1등 - 300 Steem2등 - 250 Steem
3등 - 200 Steem4등 - 150 Steem
5등 - 100 Steem* 상금은 오를수 있음.

저 스팀 상금은 해외 고래분인 @theycallmedan 이라는 분이 스폰서링했습니다.

추가적으로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커뮤니티에는 90일동안 총 11,000SP 임대를 줄 예정입니다. (이 임대는 스몬/스플린터랜드의 @yabapmatt이 10K를 제공해주네요, 1K는 OCD) 이때 커뮤니티라는 것은 언어적 커뮤니티인지 다른 종류의 커뮤니티인지, 그리고 그 정의는 좀 모호하긴 합니다.

4. 개인적인 생각

새로운 유저를 영입하는것은 스팀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과제중 하나입니다. 더욱더 많은 유저들이 모일 수 있도록 진행되는 이런 종류의 이벤트가 유저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프로젝트 운영진에게는 좋은 자료를 만들어주신 점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ramengirl님 수고하셨어요 ㅎ)

Sort:  

우와 !! @ramengirl 님 멋지네요 이런걸 언제 하셨을까요 ㅎ

네, 멋지시더군요~ ^^ 이미 3개월전에 비디오가 유툽에 올라갔더라구요. 그간 홍보가 덜 되어서 그런지 이벤트를 이번에 걸면서 홍보가 좀 되고 있고요 ㅎㅎ.

@ramengirl님 이걸 언제 찍으셨는지 대단하네요. !!!

네, 라멘걸님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하시는듯. ^^

스팀 온 보딩 소개 감사합니다

와우 좋은 이벤트입니다. 해외 유입자는 많이 늘어날 것 같은데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스판 소개 포스팅과 배너제작 배너링크 등
스판 함께 가즈앙~!
열어야 하나 계속 닫고 있어야 하나 고민중입당

실시간 톡방과 공지 확인합니다만...

블루엔젤 계정으로 디스코드와 트위터 페이스북 홍보 알림도 오늘부터는 일단 중지한 상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영어를 몰라 접할 수 없는 소식을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와 멋진 프로젝트네요 ㅎㅎㅎㅎ

대단한 기획자 분들이 참 많으세요 ㅎㅎ
그런 능력이 부럽습니다 ㅎ

너무 멋진 이벤트네요. 신규 유저 활성화를 위해 스팀 온보딩 프로젝트는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69.28
ETH 3441.23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