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을 더 사야할까 말아야할까..

in #sctlast year

비트코인의 $10,000을 넘어섰을 때, 2가지 방향을 예측해볼 수 있었습니다. 1만 달러에 안정적으로 안착하여 숨 고르기를 하다가 다시 상승할 것이냐, 그렇지 않으면 예전과 같이 강력한 매수세로 1만 달러를 뚫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정이 올 것이냐는 것이었는데, 저는 하락에 배팅을 했었고, 운이 좋게도 1만 달러를 지키지 못하고 다시 $9,000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물론 마진거래를 하여 숏을 친 것은 아니었지만, 그동안 암호화폐 시장에 몸 담고 있으면서 이 정도면 과매수다, 아니다 정도는 나름 몸에 익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 매수를 하거나 매도를 했을 경우에는 감정이 섞여 들어가 실제로 계획한 투자에 차질이 생기곤 하는데, 이번에는 가상으로만 매매를 진행하여 이득 또는 손실이 없고, 경험에 대한 시험을 해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포트폴리오 중에서 알트코인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 가운데, @renohq님이 말하시길 비트코인의 비중 또한 충분히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고 하여, 일부 알트코인을 비트코인화 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의 상승이 이어지는 가운데, 사람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믿음이 강해지면서 생각했던 것보다 조정은 그리 오래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부 비트코인으로 전환하여, 알트코인의 개수를 늘릴 것인가, 그렇지 않으면 보유하고 있는 코인의 갯수를 지킬 것이냐에 대한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는데, 이제는 암호화폐 시장을 이전보다 더 유심히, 그리고 자주 들여다봐야할 것 같습니다.

언제 튀어오를지 모르는 비트코인을 앞에 두고, 이번 달에 들어올 월급과 성과급에 대한 사용처에 대해 심히 고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Sort:  

비트코인(BTC)을 더 사야할까 말아야할까..

더 사야할까?? 이말은... 이미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말인것 같군요!! 부럽드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