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트립스팀은 확실히 기존 시스템과는 다르다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hyokhyok 입니다

트립스팀팀이 오늘 큐레이터를 발표하며 기존 커뮤니티들과는 다른 행보를 갈 것을 보였습니다.
다른 커뮤니티들의 큐레이터들의 역할이 좋은(?)글을 찾아 보상을 주는 활동이었다면, 트립스팀팀은 트립스팀을 같이 만들어갈 유저들을 트립스팀 큐레이터로 선정하므로써 새로운 시도를 시작하였습니다.

저도 응모를 하였고 운 좋게 트립스팀 마켓 부분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여행글 쓰러 와서 먹는 글만 써대는 저였는데 트립스팀이 나오고 나서는 그래도 자주 쓰는 것 같네요.

기존에 싸이월드에 올렸던 기록, 하드에 저장된 사진,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여행기 들을 한 곳에 모을 수 있게 된 것이 무엇보다 좋아서 계속 올리고 있습니다.

왜 트립스팀인가?

이건 제 블로그에 올렸던 데이터를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수기로 써야하고 직관적이지 않은 여행방문지 기록인데 트립스팀에서는

가본 곳 기록이 말뚝처럼 박히고 특정 말뚝을 선택하면

그 지역 여행기를 바로 볼 수가 있죠 ㅎㅎ 제 글을 다시 볼때 쉽게 찾고, 말뚝 박는 재미도 있고 여행기 쓰기에는 마음에 드는 플랫폼이었습니다.

지도에 색으로 표시 됩니다.( 이부분은 수정 필요)

그리고 윗 부분 검색창을 누르면 검색을 할 수도 있지만 다른분들이 남긴 여행기들을 지도에서 선택적으로 고를 수 있는 편의성도 갖추고 있습니다(하지만 약간 느린점이 아쉽네요)

그리고 아직 미공개인 마켓인데, 이부분에 대해 글을 써야할 입장에서도 그렇고 가장 기대했던 부분이라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마켓과 추가로 나올 게임 역시 기대가 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두가지를 통해 토큰이 잘 활용되어 실세계 연동 성공사례로 남았으면 합니다.

기존 플랫폼과 다른 인플루언서들

트립스팀 사용자들은 기존 플랫폼들의 인플루언서들과는 다르죠

우선 기존 플랫폼들은 대부분 이쁜여자가 아니면 힘듭니다.

블로그는 얼굴 비공개가 많아서 조금 다르지만 역시 여자분들이 압도적으로 장악?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나왔던 페이지중 여행에 미치다가 열광이었는데 여기서 조금씩 유명해져서 인스타, 유투버로 넘어간 여행 인플루언서들은 대부분 이쁜여자분들입니다. 남자분들은 남들 사진잘찍어줘야 그나마 인지도가 있는 상황

하지만 트립스팀은 ........ 어...다...아저씨... TMT 발행이후 트립스팀운영진에서 점점 유저로 발권력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운영진이 골고루 분배하여 집중되는 발권력은 잘 안보이며, 운영진 물량 소각을 통해 점점 발권력을줄여가는 구조로 이뻐야만 보상받는 기존 플랫폼과는 다른 길을 갈 것 같습니다 이쁜사람들이트립스팀에 많이 왔으면 좋겠네요

또한 트렌드가 이런 인플루언서들이 여행모집을 하여 같이 여행가는 것이 테마가 되다 보니 이쪽으로 후원들도 잘 붙는 것 같았습니다. TMT 활용방안에도 이런게 있던데 기대가 되네요

아직 갈길은 많이 남았다

외부인원을 보다 쉽게 끌어드릴수있는 플랫폼을 가진 트립스팀이나 아직 갈 길은 좀 멉니다.

자잘한 에러 해결

이건 스팀엔진 문제도 있고 시작단계이니 잘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확실한 환전플랫폼 필요

트립스팀은 현재 누가 보팅을 했는지 가리는 블라인드 시스템을 통해 단지 보팅을 해줘서 나도 보팅해주는 그런 관계는 막는 점이나, 외부에서 보기에 블록체인이란걸 몰라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듯한 시스템을 가지려 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 쉬운 회원가입을 만들어 가장 친일반인적 플랫폼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7일 페이아웃, 6주 파워다운에 대한 설명, TMT 환전 시스템(스팀엔진을 가르치는게 더 일) 등이 준비 되어야보다 쉬운 외부유입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사실...아직은 뭐라고 애들 꼬셔야 할지 모르겠네요

트립스팀은 긴 프로젝트다

아마 트립스팀으로 단기간에 돈을 벌려는 분들에게는 쉽지 않은 플랫폼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매수세가 없고 현재는 글 보상이 잘 나오는 시기라서요. 매도세도 없기는 합니다. 그리고 TMT 프리세일 글을 보면 이팀의 목적자체가 롱텀프로젝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장점이 될 수도있고, 스팀가격에 대한 불안감으로 단점이 될 수도 있으나, 트립스팀 자체의 시스템적 문제점들을 보완해가며 성장해 간다면 프리세일 글에도 있듯이 단독코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결국 문제는...스팀잇...네드 네이놈

Sort:  

저는 여행국가가 표시안되더라구요
이유는 모르겠네요;;;

축하드립니다
트립스팀이 나날이 발전하기를~~~

이거 현재 수정중이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훀훀님이 트립스팀의 파워블로거죠! ㅎㅎㅎ

여행기는 재밌어서...ㅎㅎ 도네킴님도 아이작님과 멋진활동 기대할게여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저도 이런 비슷한 이유로 트립스팀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긴 하겠지만요 ㅎㅎㅎ)
그리고 추후 제 개인적인 시간에 여유가 생겼을 때
서포터즈 추가 모집이 있으면 꼭 서포터즈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ㅎㅎ
횩횩님도 퐈이팅입니다!! 'ㅡ' ㅋㅋㅋ

제 자리가 짤리지 않는선에서 ㅋㅋㅋ 응원하겠습니다 열심히해야겠네요

멋지십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축하드립니다


sct천사 보팅이벤트 많이들 참여하세요 ^^
https://www.steemcoinpan.com/sct/@sct1004/sct-8-19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569.77
ETH 3424.2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