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고3 생활기 -고3 완전정복 -

in sct •  10 days ago 

리얼 고3 생활기 -청소년 소설에서 외면 받던 모범생들의 고3 생활기      

  우리는 검정고시를 보지 않는 한 대부분 고3이라는 시기를 보낸다.

  여기 리얼 고3 생활기를 소설로 풀어낸 책이 있다. 

이른바 고등어 3마리(몽 맹꽁 옥희)의 시점으로 본 동일한 주제가 이 책의 내용이다. 

출간된 지 11년이 되었지만 지금도 100% 통할 이야기다  외고에 다니는 고3의 생활은 다를까? 특목고라는 차이일 뿐 전혀 생활패턴은 다르지 않았다 요즘 조국 의혹으로 많은 고3 학생들이 의욕을 상실했다.  그러나  이들이 진정한 승자다 본인의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이기 때문이다. 물론 부모의 도움은 받을 수 있으면 받는 게 좋지만 교육만큼은 좌우 없이 공평해야 한다.

  나는 이 책을 우리 학생 이웃님들과 입시전문가들에 추천한다.  책 속의 명언      ​자신의 소신대로 대학 원서를 써라 ​     이 책에는 한 예가 나온다 자기는 지원하고 싶은 대학과 과가 있었는데 아버지가 무릎을 꿇고 사정한다 제발 서울대에 가라고 물론 여기 학생은 서울대에 들어갈 성적이 되었다. 그러나  결국 이 학생은 방황하고 있다고 나온다.      11년 전이나 지금이나  대학 아니 고3이라는  위치는 막강하다.  물론 입시 결과가 좋아야 하지만.   입시상담을 받는 내용도 굉장히 리얼하다  무대가 외고라는 점을 빼면 어느 일반고에 견줘도 손색이 없다.       

추천도 ★ ★ ★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Congratulations @gyrl4098!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