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헬로의 사고다] #4 신나는 주말을 보내고 맞이하는 두려운 월요일!! 월요병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잠시 스쳐가듯 주말이 지나고 어느덧 월요일 아침... 새로운 한주의 시작입니다.

월요일은 정말 아침부터 정신이 없을때가 많은데요.

주말동안 내려놓은 정신줄을 다시 잡아야 하기에 더욱 바쁘고 두렵게만 느껴집니다.


출처 : pixabay

월요일... 흔히들 월요병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월요병을 극복하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한때 어떤 뉴스 기사에서 황당한 월요병 극복하는 방법을 본적이 있는데요.

출처 : 연합뉴스
http://cdnvod.yonhapnews.co.kr/yonhapnewsvod/201311/MYH20131124007400038_700M1.mp4

정말 웃프네요...

한주를 힘차게 보내고 보상으로 주말을 즐기며 한주를 마무리 하지만, 주말이 끝나갈수록 다가오는 월요일이 두렵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죠.

저마다 월요일을 대비하는 방법이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주말동안 너무 열심히 놀거나, 술을 많이 마셔 항상 월요일 아침은 비몽사몽 허둥지둥 정신없는 아침을 반복하고 있네요.

아침마다 아들님 아침식사와 등교를 제가 담당하고 있는데, 월요일 아침은 될수 있는대로 간편한 식사를 하고 있으며, 준비물은 일요일 밤에 미리 미리 챙기고 있네요.

그래도 그게 항상 잘 되는게 아니라서, 일요일 밤 늦게 집에 오는 경우에는 월요일 아침부터 가방 챙기랴 밥먹이랴.... 밥 차릴 시간이 없으면 간단하게 시리얼로 떼우기도 하네요.

그리고 월요병을 대비해 일요일밤은 좀 일찍 자야 하는데... 그것도 쉽지가 않네요...

왜 그렇게 일요일 밤엔 잠이 안오는지...

내일이 월요일이란 생각이 더욱 일찍 잠에 들지 못하고...

그러다 보니 월요일이 더욱 힘든날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보통 월요일은 멍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고.. 화요일은 되어야 제정신이 돌아오는... ㅎㅎㅎ

이러한 월요병을 극복하기 위해서 제 생각에 제일 중요한건 주말동안 충부한 휴식을 갖는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말은 노는날~ 신나게 놀다보니 더욱 피곤해지고... 월요일에 출근해서 휴식을... 그렇게 일의 능률은 떨어지고.. 그러면 안되는데...

이렇게 두려운 월요일!! 월요병!!

여러분들은 이러한 월요일!! 월요병!! 을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무슨 생각을 하시는지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월요병을 극복하기 위해 알지만 지키지 못하는 방법들도 좋고, 아니면 나만의 특별한 생각이나 경험을 들려주세요.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월요병을 극복해 봅시다!!

그럼 앞으로는 월요일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기를 바라며, 이번 한주도 파이팅 해봅시다!!

부디 행복한 월요일 하루 보내시길...

Sort:  

월요일 아침은 웬만하면 운동을 하려고 해요.
운동하러 가기까지는 너무 귀찮지만
운동 끝나고 샤워후 밖에 나갈때 느낄 수 있는
그 상쾌함이 꽤나 오래 지속되어서 도움이 됩니다. ^^

와우~ 월요일 아침부터 운동을!!!

완전 멋지시네요~

정말 힘든 월요일은 월차를 한번...ㅋㅋㅋㅋ
제 월요병 극복방법은 오히려 일요일에 신나게 노는겁니다. 오히려 반대로 너무 피곤해서 월요일 하루가 훅가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월요일 밤에 꿀잠을 잘 수 있습니다!

ㅋㅋㅋ 현웃터졌네요.일요일에 잠깐출근하라니..
일요일 밤은 항상 늦게 자는것 같네요. 휴일 빨리지나가는게 아쉬워서 월요병은 월요일이 있는한 극복불가인것같습니다 그냥 월요일이 지나가도록 둬야죠 ㅎㅎ

아.. 제가 일요일에 잠 못 드는 이유가 휴일이 지나는게 아쉬워서 그런가 봅니다.

그럼 달력에서 월요일을 지워버리는 방법을 강구해야 겠군요.

월요일이 시작되기 전날 가급적 일찍 잠자리에 들려고 합니다. 그리고 월요일도 더 일찍 일어나서 출근하여 그날의 업무를 한번 점검하고나서 일과를 시작합니다. 그래야 몸이나 머리나 적응하는 것 같더라구요~

와우~ 준비가 되신 분이시군요.

전 마음만 먹고 항상 일요일 밤 12시를 넘기고.. 자야지 자야지 하다보면 어느덧 새벽 한두시가... ㅠㅠ

오늘도 아직 비몽사몽중이랍니다

저는 한 주 중에 월요일이 가장 좋아요. ㅡ.ㅡ^

헉... 일요일에도 출근 하셨나 보군요...

그건 아닌데,,, 일중독이라 그래요.

주말동안 내려놓은 정신줄을 다시 잡아야 하기에

헐~ 주말에 정신줄 놓고 사세요? 그러다 큰일나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어디 놔둔지 잘 보이네요... ㅎㅎㅎ

월화수목 모두 병들어 있습니다. 아직 극복도 적응도 못하고 살고 있네요. 그냥 일상으로 받아 드리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연말에는 아껴둔 연가를 중간중간 알차게 사용하며 월화수목병을 이겨내고 있습니다.

저는 커피로 버텨요 ㅎㅎ

아이템을 이용하시는군요~ ㅎㅎ

충분히 쉬고 출근하는 수밖에 없더라고요.
물론 충분히 쉬어도 월요병 완전 극복은 어렵네요 ㅎ

Congratulations @goodhell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334.44
ETH 2694.5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