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찾아온 추위로 인한 면역력 저하... 면역력과 건강에 대하여 알아보자!!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소식...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오늘 갑자기 너무 너무 추워졌죠.

날씨가 추워지면 면역력이 크게 떨어진다는 걸 아시나요??

갑자기 찾아온 추위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크게 떨어뜨린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면역력과 건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pixabay

면역력은 체온 1도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 체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감기나 기타 질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이럴때에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체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온을 높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운동 같은 신체 활동 이죠.

쉽게는 손을 비빈다거나 스트레칭을 한다거나, 걷기나 달리기 등의 운동을 통해 몸에 열을 나게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운동을 통해 심장을 튼튼하게 하면 활발한 신진 대사가 이루어지고, 면역력이 향상되니 꾸준히 운동을 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또 체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는 반신욕이 있습니다. 자기전 38~40도 정도의 물에서 반신욕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되고 체온이 올라가며 면역력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pixabay

이 외에도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이 필요한데요. 특히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면 바이러스 및 유해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면역 기능이 향상된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들에는 생강, 양파, 꿀, 홍삼, 부추 우엉 등이 있는데 잘 챙겨 먹도록 합시다.

그나저나 하루가 다르게 신종코로나 감염자와 사망자가 늘어나고 있네요.


출처 : 질병관리본부 KCDC

중국에서는 사망자가 이미 500명에 달했으며, 중태자도 3000여명이나 된다고 하니.. 앞으로 사망자는 더욱 늘어날 것 같네요.

그리고 중국이외 지역인 홍콩에서도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다행히도 우리나라는 대처를 잘 하고 있어 감염자는 조금씩 늘고 있지만 아직까지 사망자가 나오진 않고 있네요.

뉴스를 보니 오늘 찾아온 한파에 면역력이 떨어져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비상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개인 위생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시무시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빨리 물러가길 바라며... 우리도 체온을 잘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히면서 잘 대비하도록 합시다.

그럼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이깟 추위에 제 면역력이 떨어질리 없습니다! 거짓말 하지 마세욧! ㅋㅋㅋ
정말이지 하루자고 나면 급속도로 늘어나는것 같아요!!
빨리 해결되야 될텐데...

추위에 강하시군요~~ 면역력이 강해서 그런겁니다~

알콜 파워 맞죠???

당연하죠!! 매일 알콜로 소독을 하는데.... 바이러스 따위가 어디서~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역시 저랑 똑같으시군요~~

오늘도 알콜로 건강 잘 지켜봅시다~~ ㅎㅎㅎ

여윽시~~~ 알콜의 힘을 보여주자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윽시~~~ 알콜 섭취하고 나니 기운이 불끈 나네요~~~ ㅎㅎㅎㅎ

어차피 이건 유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몸으로 이겨 내야죠.

우리 건강 잘 지켜 봅시다~

Hi @goodhell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143 which ranks you at #343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45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0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마스크, 손씻기만큼 중요한 게 더러운 손으로 얼굴 만지지 않기입니다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177.41
ETH 2439.37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