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무룩 ㅠㅠㅠㅠ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스팀의 하락세가 매우 심한 상황입니다. ㅠㅠ

사실 이 지경까지 상황이 왔다면,

'아오~ ㅅㅂ 내가 다 털고 나간다', '앞으로는 스팀의 스자도 꺼내지 마라', '이런 X스캠을 봤나' 하면서 쌍욕 시전과 함께 스팀을 털고 떠나야 하는 게 보통인데,


우리네 스티미언님들(물론 저 포함 ㅋㅋㅋ)은 절대 포기란 걸 모르십니다.

'곧 좋아질꺼야', '그래도 2천원은 가겠죠', '지금이 기회닷. 더 담자!!!!', '그래도 스몬이 효자다', '스엔만 잘되면' 등등

물론 오랜 하락기 생활을 온 몸으로 체득하셔서 내성이 매우 강해지셨고, 게다가 지금까지 살아계시고 활동할 정도면 스팀에 대한 애정이 어마어마하시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근데 이런 투자 패턴은 상당히 리스키하며 둘 중 하나의 결론으로 귀결되곤 합니다.

크게 먹거나 다 잃거나 ㅋㅋㅋㅋ

시장이 이러함에도 언젠가 스팀이 외부 가치를 창출시키고 그와 동시에 재단의 매도 압력도 사라질 때면 스팀은 BTC와 관계 없이 크게 점프할 것이고, 반대로 지금해왔던 것처럼 개발과 마케팅 모두 지지부진 한 상태에서 특별한 변화 없이 시간을 낭비하다 보면 천천히 말라 죽을 겁니다.

결국 둘 중 누가 빨리 오냐에 따라 대성공 혹은 쪽박 시츄에이션이 펼쳐지게 될 것입니다.



물론 저도 투자자이고 제가 많은 대화를 나누고 함께 시간을 보낸 분들이 스팀에 많은 투자를 했기에 당연히 전자의 떡상 시츄에이션을 바라긴 합니다만.....

현재의 재단 및 증인들이 현실 감각이 떨어져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아직 정신을 한참 못 차린 것 같아 참 안타까운 마음 뿐입니다.

사실 거창한 개발 없이도 현재 가장 큰 문제점인 13주 파워다운과 75:25의 비율만 조정하더라도 투자자 유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어도 500원까지는(ㅅㅂ ㅋㅋㅋㅋ)상승시킬 수 있는 재료인 것 같은데 이걸 조정하는 게 그리 어려운건지 ㅠㅠ

아니면 현재 이해관계자들 입장에서는 이걸 하면 절대로 안되는 이유가 있다던지 -_-

200원 사수를 걱정해야 하는 참담한 마음에 ㅋㅋㅋ 넋두리 포스팅을 하나 올려 봅니다.


그래도 좋은 날 올겁니다(미친 개긍정 ㅋㅋㅋ).

파이팅!!!!!

Sort:  

진정한 존버 코인
ㅋㅋㅋㅋ

존!!! 버!!!

재단은 도대체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ㅠ

어려운 건 알겠으나, 개선의지가 너무 약해요 ㅠ

75:25는 이번에 50:50으로 바꾸긴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그런가요? 혹 관련 포스팅 링크 좀 ㅎㅎㅎ

파워다운 13주는 참 ㅋㅋ 너무깁니당~~

미친거죠 ㅋㅋㅋㅋ 13주라니 ㄷㄷㄷ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그래도 그래도 좋은 날 올겁니다 ㅋㅋㅋ

넵넵... 그람요 ㅋㅋㅋ

좋은 날~~ 좋은 날이 올까요?

오긴 옵니다. 우리가 죽기 전이나 후냐의 문제이긴 합니다만 ㅋㅋㅋ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04 which ranks you at #396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1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전 요즘, '전에는 1원 한푼 못 버는 네이버도 십년 이상 했는데, 뭐.'라며 저를 달래고 있습니다.ㅜㅜ

ㅎㅎㅎ 글쵸.. 취미로 ㅋㅋㅋㅋㅋ 젠장

아.. 옛날이여~ 를 다시 한번 외쳐봅니다 ㅠㅠ

ㅋㅋㅋㅋ 리즈 시절을 그리워하며.....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