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스팀봇트래커(steembottracker)에 대한 이해 - 응용편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지난 기초편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스팀봇트래커에 대한 이해 - 응용편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편 링크는 https://steempeak.com/sct/@fenrir78/sct-steembottracker 참조!!!

일단 들어가기에 앞서 좋은 소식부터 알려 드리면 어제 SCT 운영진이 최소 ROI를 -10%에서 0로 조정하였고 해당 포스팅(https://steempeak.com/sct/@sct/sct-voter-roi-10-0)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해보면,

sct.voter 최소 ROI를 -10%에서 0%로 조정
zzan 토큰 추가 스테이킹을 계획 중(sct.voter를 이용하시면 짠토큰 보팅도 함께 받을 수 있음)

이로써 sct.voter를 잘 이용해줘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후후후


각설하고 본 내용 들어가겠습니다.

보팅봇3.png

위 그림에서 맨 오른쪽에 있는 Action버튼을 누르면 총 4가지의 메뉴가 나오며 이 중 디테일을 선택하면 아래의 그림이 나옵니다.


보팅봇4.png

Total Vote Value가 $26.38이니 큐레 제외 후 실제 이용자가 받아갈 수 있는 보팅금액은 $19.79이며, 이를 다시 SCT로 환산하면 34.87 SCT(1steem=0.35, 1sct=1.621 steem)가 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해당 라운드에 34.87 SCT가 모이면 ROI는 0%이 되며, 34.87 SCT의 약 83.4%에 해당하는 29.08 SCT 이하가 모이는 경우 ROI는 20%가 됩니다.

반대로 34.87 SCT 이상이 모이는 경우에는 해당 비딩은 다음 라운드로 이월됩니다.

위 그림에서는 약 30 SCT가 모여있는 상황이고 이후로 다른 참여자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30 SCT로 34.87 SCT의 가치에 해당하는 보팅을 받게 되므로 ROI가 16%(34.87/30)가 됩니다(계산이 약간씩 틀린데 그건 소숫점 때문 차이입니다).




우리가 스팀봇트래커를 이용하는 목적이 뭘까요?

물론 sct를 스팀으로 환전하려는 목적도 있겠지만 사실 우리가 스팀봇트래커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ROI를 +로 만들기 위함입니다.

그렇지 않고 ROI 0%로 보팅을 받을꺼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마켓에서 바로 팔아서 현금화 가능한 SCT를 넘겨주는 댓가로 1주일 후 그것도 그 중 반은 유동화 하는데 13주나 걸리는 스파로 받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라운드에 들어갈 때 다른 사람을 최대한 안(못) 들어오게 해서 ROI를 높혀야 한다는 말인데, 이 중 몇 가지 방법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벽 시간을 이용하라!!

    아직 SCT는 국내 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새벽 3시 이럴 때는 당연히 참여하는 사람이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비딩을 넣으면 혼자만 란 라운드를 독점할 확률이 높습니다.

  2. 최대한 ROI 20%에 맞춘 금액으로 한 방에 비드하라!!

    약 29 SCT로 라운드에 참여하게 될 시 ROI가 20%입니다. 왜 이런 식으로 크게 한 방으로 들어가는 것이 유리하냐면 내가 들어간 이후로 다른 사람이 6 SCT를 초과하는 금액으로 비딩을 하게되면 한 라운드에 허용되는 최대치(34.87 SCT)를 초과하기 때문에 해당 비딩은 다음 라운드로 이월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더 소액인 1이나 2 SCT로 비딩하는 이용자까지 막을 수는 없지만 6 SCT 이상의 금액으로 들어오는 경쟁자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나 혼자만 비딩에 참여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만약 해당 확률을 더 높이고 싶으시다면 30이나 31 SCT로 비딩에 참여하면 됩니다. ROI는 약간 떨어지는 대신 다른 이용자가 들어올 수 있는 룸도 줄어들기 때문에 독방 쓸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3. 1번과 2번을 수행하기 전에 다음 라운드가 어떻게 구성될 지 미리 알아보아라!!

    스팀트래커 사이트에서는 현재와 지난 라운드만의 상세만 보이고 다음 라운드에 누가 들어올 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의 투명투명한 특성 상 우리는 다 알 수 있습니다. ㅎㅎ

보팅봇5.png

위 그림은 sct.voter의 transfer 내역이며 이를 통해 다음 라운드가 어떻게 구성될 지 알 수 있습니다.

하단부터 순서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donekim님이 30 SCT로 비딩에 성공하였습니다. 단, 이번 라운드는 풀이기 때문에 다음 라운드로 예약이 되었습니다.

  • sonki999님이 3 번 연속 30 SCT로 비딩하였지만 실패합니다. 이유는 donekim님이 먼저 30 SCT로 자리를 잡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 막간의 틈이 있었나 봅니다. ryanhkr님이 20 SCT로 비딩에 성공하였습니다. 단, 이번 비딩도 다음 라운드로 이월이 되었습니다. 아마 현재 라운드는 아까 비딩에 성공한 donekim님이 30 SCT로 독방을 쓰고 계실겁니다.

  • sonki999님이 다시 한 번 30 SCT로 비딩하지만 실패합니다. 이유는 ryanhkr님이 먼저 22 SCT로 자리를 잡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 jacobyu님이 5 SCT로 비딩에 성공합니다. 그러나 라운드 한도(34.87) 초과로 현재 독방을 쓰고 계신 donekim님의 라운드에는 참여하지 못하고 ryanhkr님의 라운드에 참여하게 됩니다.

  • sct.han님이 4 SCT로 비딩에 성공합니다. 금액이 4 SCT이므로 donekim님과 더부살이가 가능하여 동일 라운드로 입장하십니다.



위에 적은 내용이 맞는지 아래 그림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난 라운드]

보팅봇6.png
(donekim님의 ROI 20% 획득 작전은 실패로 ㅠㅠ)


[이번 라운드]

보팅봇7.png

이렇듯 거래 내역을 통해 내가 들어갈만한 라운드인지 미리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먼저 4 SCT 들어가 있는데 그 이후에 내가 30 SCT로 들어갈 필요는 없으니깐요^^

이상 제가 쓰는 3가지 팁에 대해 주저리 주저리 적어 보았습니다.

결론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른 사람들 코~ 잘 때 최대한 ROI 20%에 맞춘 금액으로 비딩하라'

단, 안정성을 확보하고 싶으면 + 1 SCT 정도 더 보내도 좋고 비딩 들어가기 전에 다음 라운드가 어떻게 될지 한 번 체크하면 금상첨화!!!!



이상입니다.

쓰고 나니 이런다고 얼마나 더 벌수 있을까 싶어 무쓸모한 팁 같긴 하나,

추후 sct.voter에 임대되는 스파가 커질수록 20%의 금액 차이는 더 커질 것이므로 그 때 잘 써먹으시라고 공유해 봅니다. ㅎㅎ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Sort:  

새벽시간을 이용하라... 아몰랑~~ 안해! 안해! ㅋㅋㅋㅋ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불금 되세요!

한 푼이라도 더 벌려면 부지런해야죠... 그리고 노인분이라 일찍 인나지 않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노인분이라 일찍 인나지 않으세요? ㅋㅋ

고정관념입니다! 버리세욧!! ㅋㅋㅋㅋㅋ

사례로 비교분석해서 보니 더 재밌네요~
최소 roi 조정이라, 이제 별생각없이 하려고 했는데 말이지요~^^

ㅎㅎㅎ 이용자 입장에선 더 좋아진거죠 모 후후후

최소 ROI 0%는 혜자네요 ㅎㅎ

그렇습니다. SCT는 사랑입니드앙~

연속으로 실패하고 오늘 새벽에 화장실 가려고 잠깐 깼다가 30sct 비딩에 성공했네요
저 비딩 들어가면 독방 쓸수 있게 도와주세요 모두들^^

고생 끝에 낙이 온다더니 ㅎㅎㅎ 수고하셨습니당~

작은 방 입주했더니 수익률이 뚝. @donekim님에게 미안하게 되었네요. 담에는 독방 도전~

ㅋㅋㅋ 마이 모으셔서 큰 방으로 들어가세요 ㅎㅎㅎㅎ

음. 들어가려고 하면 항상 그방에 donekim 님이 ㅋㅋㅋ

이 플랫폼을 좋아하기 위해 만든이 게시물은 한국어로 게시물이 있기 때문에 영어 사용 여부가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플랫폼에서 하나 이상의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게 더 멋지 네요.
this is may first time to use this platform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13 which ranks you at #1034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9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43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jcar토큰 보팅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0
BTC 68433.35
ETH 3735.63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