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공지] 1.3 비선형 보상에 대한 운영팀의 입장

in #sct5 years ago

일단 저의 글을 인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유저로서 스팀코인판의 여러 점에 만족을 하고 있어요. 제가 불만을 제기한 것은 이미 다수의 관련 글을 읽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물론 저와 같은 유저는 선택의 기로에 서겠군요. 일단 다른 점에 대해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제가 스팀코인판에서 활동을 하지 않겠다는 것은 아니지요.
위에서 제기하신 선형보상으로 갈 때의 문제점과 관련해서는 "다수의 부계정이 등장하게 되어 월간 운영 유지비는 폭등하게 된다"는 말씀은 이해가 됩니다. 다른 것은 조금 이해하기가 어렵네요. 보팅봇은 오히려 1.3승수가 있을 때 더욱 유혹이 크거든요. 보팅력을 모으려고 할 테니까요. 하지만 "월간 운영 유지비의 폭등"은 아주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다른 방법이 없는 한 지금의 보상 모델을 유지하는 것이 합리적일 테지요. 스팀잇의 경제모델은 나름 합리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지금이야 가격이 떨어져서 그렇지...

Sort:  

@eunsik님 저도 공감한 바가 큽니다.
하여 님의 현재 댓글을 토대로 중요한 점이 있어서 발췌하여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사용해도 될런지요?
물론 아이디는 지우겠습니다.

그렇게 하세요. 환영합니다.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얼마의 sct가치가 보팅 될지 예측이 불가능해서 보팅봇 운영이 어렵습니다. 스팀이 2.0비선형이었을때 보팅봇 서비스가 없다가 1.0 선형으로 바꾸고 보팅봇 서비스가 등장한 이유입니다.

예로 비선형에서는 100sct 보팅 가치를 보팅하기위해 소요되는 파워가 글마다 다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보팅봇 서비스가 불가능 합니다.

보팅봇 서비스가 어렵겠군요. 하지만 불가능할지는 모르겠어요. 다수의 보팅에 따라 "통계"라는 것을 만들고 개별 보팅에 따른 적자와 흑자는 메울 수 있는 적정한 수치를 계산할 수는 있을 테니까요. 아마 스팀잇의 2.0비선형이었던 때가 그리 오래 지속되지 않았고 스팀 가격이 안정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어요.
뭐든지 지속되면 보팅봇이나 보팅풀에 대한 유혹이 생길 수 있다고 봅니다. 오히려 비선형의 경우에는 욕구는 강해지거든요. 다만 기술적인 실행방법에서 미약한 것 뿐이고요. 이 문제는 나중에 불거졌을 때 해결해도 되겠지요.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5290.41
ETH 2357.13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