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CT 큐레이팅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스판이 추구하는 독자 양성에 있어서 가장 큰 진입장벽은 무엇일까? 그리고 기존의 스팀잇과는 달라져야 하는 큐레이팅

in #sct5 years ago

"보상이 적은 글"이라는 카테고리도 흥미롭군요. 새로운 관점에서 보게 되었어요. 그런 글에 대한 큐레이션은 지금과 같은 체계에서는 일반 독자가 하기가 어려워요. 운영진 측에서 했으면 좋겠네요.
스팀코인판도 일종의 SNS 댑이므로 소통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단순히 "좋은 글"이라는 것만 찾다 보면 글을 함부로 쓸 수가 없어요. 입이 막히는 것이지요. 저는 과거에 스팀잇에서 보상 때문에 1일 1포스팅으로 제한하는 것과 같은 일이 없었으면 해요. 또 글의 길이도 상관 없이 왕성하게 글을 마음대로 쓸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Sort:  

사실 스팀잇은 컨텐츠가 평범해도 소통이 많으면 수익이 생기는 말도 안되는 인간적인 면을 가진 커뮤니티입니다. 특히 한국 커뮤니티가 그렇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 스팀잇에 적응하지 못했던 분들은 뉴비가 아니라 소통이 적은 사람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좋은 글"이라는 것만 찾다 보면 글을 함부로 쓸 수가 없어요. 입이 막히는 것이지요.

공감합니다. 특히 '가상화폐'와 '투자'는 전문성을 갖추지 않으면 쓰기 어렵다고 생각이 드는 어려운 분야로 느껴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425.80
ETH 2363.6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