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들을 보니 신규 가입자 유치를 위한 노력이 있다. 스팀 화이팅!steemCreated with Sketch.

in sct •  last month 

하루에 한번씩 비지(busy.org)에 들어와서 글을 쓰려고 한다. 한데, 들어올 때마다 불편하다. 키체인을 활용한다고 하더라도 스팀커넥트 측에서는 계속해서 키체인 비밀번호를 요구한다. 스팀코인판이나 각종 니트러스는 물론이고, 스팀픽(steempeak.com)에서도 키체인 비밀번호를 공유하기 때문이다. 엄밀하게 말하자면 크롬 익스텐션 키체인에 한번 로그인을 하면 키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니라. 지금도 비지에서 왜 크롬 익스텐션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을 채택하지 않는지 의문이다.

스팀은 연일 저점에서 맴돌고 있다. 스팀은 뭔가를 계속 시도하지만 아직까지는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미미하다.
image.png
스팀이 새로운 기술을 많이 도입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시장은 별 영양가가 없다고 판단하는 듯 하다. 스팀엔진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콧에 따라 많은 니트러스 사이트가 개설되었지만 새로운 사용자의 유입은 거의 없다. 최근 스팀코인판에서 아주 중요한 시도를 했다. 그것은 바로 R 토큰을 발행하고 신규 가입자를 유치해서 스팀잇에 정착하게 하면 유치실적에 따라 SCT를 채굴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스팀코인판에 열성적인 사람은 SCT를 확보하기 위해서라도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스팀잇 가입을 권유하는 동기가 되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리퍼럴은 수많은 거래소에서 하고 있는 것이기도 했다. 나는 쿠코인이나 비트소닉의 거래소 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나한테 지금 리퍼럴 수익은 없다. 내가 리퍼럴에 대해 조금 부정적인 인식이 있기 때문이다. 과연 리퍼럴 수익을 분배하는 것이 공평할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앉아서 죽어가느니 뭔가를 시도하는 것이 낫겠지. 지금 스팀은 위기에 직면해 있다. 그러한 긴박성이 있기에 리퍼럴과 같은 비상수단을 활용하는 것이리라.

이 글을 쓰고 있는 동안 스팀 시세가 갑자기 오르고 있다. 무슨 때문일까?
image.png

스팀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신규유입이 있어야 한다. 스팀 가격이 올라야 사실 스팀엔진에 기반한 다양한 니트러스 사이트도 활력을 찾게 되고, 적정한 수준의 광고도 벌 수 있게 될 것이다. 최근 스팀코인판의 글을 보니 많은 분이 신규가입을 위해 애를 쓰고 계시는 듯 하다. 물론 좌절을 한다는 글도 있지만, 그래도 신규 가입자가 한 두 명씩 늘어난다면 곧 스팀도 옛 모습을 되찾게 되지 않을까 기대된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그러게요. 뭔일인지 비트코인도 떨어지는데 스팀은 오르더라구요.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스팀이 쭉쭉 올라갔으면 좋겠어요. 스팀 화이팅을 외치고 싶네요.

이만큼 빠졌는데... 반등도 좀 올때도 되었죠! ㅋㅋㅋㅋㅋㅋ

비트코인과 함께 올라가야 체면이 설 것 같아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예전엔 비지 그냥 들어오면됐는데...계속비번요구 좀 짜증이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