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엘리엇 파동 이론 참 쉽죠잉~

in #sct5 years ago

캡처.JPG

스팀 평단 3,500원 흑우 와떠염~!


처음 투자 공부를 접한 것은 대학시절 때였다. 준필수 과목이여서 투자론을 수강을 했었고 나름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던 기억이 있다. 이후 주식 투자를 조금 하기는 했었지만 세탁소라 불리는 종목에 발을 잘못 들인 탓에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고 말았었다. 그후 소소하게 투자는 하고 있었으나 딱히 투자 공부를 하지는 않았다. 선천적으로 게으른 탓 금전에는 관심이 크게 없는 탓이였다.

2017년 7월쯤 친구 놈이 자꾸 비코를 사라고 했었다. 그때 1비코가 6백만원 정도였던가? 비코가 50만원 정도일 때부터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던 놈이였기 때문에 10배나 오른 시점이어서 돈 좀 벌었겠거니 생각하고 얼마나 모았냐니까 마이너스라고 했다. 뭐지 이생퀴?!! 그런 녀석을 신뢰할 수 없었기 때문에 비코를 사지않고 잊고 지냈었는데 갑자기 2천만원을 돌파했다며 뉴스 여기저기에서 빵빵 터지기 시작했다. 친구 놈은 연말까지 5천만원 간다며 존버를 선언했고 아직까지 존버중이다.

여튼 그 시기를 놓치고 늦게 코인판에 정식 입문한 나는 이래저래 손해를 보았고 그 손해를 만회하기 위해 투자 공부를 시작했다. 여러 투자기법을 둘러보다가 눈에 띄이는 것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엘리엇 파동 이론이였다. 상당히 단순해 보였고 무엇보다 공부를 많이 하지 않아도 될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생각보다 공부를 많이 해야했고 지속적으로 차트분석을 해야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했다. 결국 일과 육아, 개인취미 생활에 점점 밀려버렸고 어느 순간 손을 떼고 말았다.

기간으로 따진다면 대략 8개월 정도 엘리엇 파동과 그와 관련된 투자 기법을 공부했던 것 같은데 요즘도 가끔 차트를 볼때면 엘리엇 파동부터 그리게 된다. 그렇게 당하고도 개 버릇 남 못준다더니... 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기업(코인)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미래가치와 주변 환경까지 고려하여 가치투자를 하는 것에 비해 기술적 분석에 의한 투자는 상당히 위험부담이 크다. 그리고 단기간의 수익을 위해 욕심을 부린다면 필패로 이어지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트레이딩을 전문으로 하는 분들은 다양한 투자 기법을 학습했음은 물론 개인적인 투자 철학과 노하우가 확고하신 분들이다. 그런 분들과 비교하는 것은 절대 아님)

어쨌건 내가 아는 것이라곤 엘리엇 파동 이론뿐이니 앞으로 그에 대한 기술적 분석을 조금씩 해볼까 싶다. 시간이 날때마다 조금씩 엘리엇 파동 이론에 대해서 살펴보고 더 시간을 할애한다면 차트분석을 하며 가상 투자를 해보고 싶다. 그렇다고 실제로 코인에 더 투자할 생각은 전혀없다. 재미로 보았으면 좋겠고 이런 방법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했으면 좋겠다.


요즘들어 스팀잇에 활기가 도는 것 같아 덩달아 흥이 난다. 한동안 글 쓰는 것이 재미가 없었는데 요즘에는 글 쓰는 것이 재미있고 계속 쓰고 싶어진다 ㅎㅎ 오랫동안 활동을 안하시는 분들도 꽤 돌아오신 듯 하다. 개인적으로 많이 그리운 분들도 돌아오시길 기대해 본다.

@ddllddll 도담랄라님(소녀소녀한 감성 글이 매력적인 분인데 실제 성격은 호탕한 분입니다. 육아와 일을 병행하면서 많이 바쁘신가 봐요)
@ssin 커피아재님(코인 채굴 및 관련 지식이 엄청 많으셨던 분입니다. 스팀코인판이 생겼을 때 제일 먼저 생각나던 분 중 한명입니다)
@geateul 개털님(태국에서 친환경 미생물을 연구하시는 박사님. 환경과 귀촌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더 생각납니다)
@granturismo(짱구와 콜라와 걸그룹 매니아시죠. 워낙 유명하셔서 설명이 필요없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은 투자 권유 글이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투자 욕심을 버리라고 권유하는 글입니다.
투자 기법 중 일부일뿐이며 주관적인 의견이 다분한 글이기 때문에 재미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Sort:  

200백명의 엘리어티션이 차트분석을 하면
200개의 다른 분석이 나온다는게 엘리엇 웨이브라고 하더라고요.^^
아주 많은 가능성을 다루는 흥미가 엘리엇 웨이브엔 있지않나 싶습니다.^^

맞아요
저도 같이 공부하던 친구들이 매번 다른 예측을 해서 재미있었어요 ㅎㅎ

저도 이제서야 경제 공부, 투자 공부를 시작해봅니다 ㅠㅠ
저도 @gaeteul 님이 그립습니다 ㅠㅠ

저도 평단 이제 3000원쯤 되는것 같아요 ㅠㅠ

스팀아 빨리 5000원 10000원 가즈아~

투자에 있어 가장 무서운건 욕심이죠!! ㅎㅎ

엘리엇파동 많이 들어본거 같은데....
확실히는모르겠어요. ㅠㅠ

그래서 제가 사면 떡락인가요 ?

제가 관심법으로 보니 이제 사시는거 다 떡상이라고 합니다~!

Hi @epitt925!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610 which ranks you at #1499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497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8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5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와따따뚜겐

문제 못맞추겟죠?

파치아모님 안녕하세용.ㅎ
잘 살아계시는군요!?ㅎㅎ

스팀파워 홀딩하고 있음 되나요?ㅎ

아재님!!! 잘 지내시죠? 억수러 오랜만입니다 ㅠㅠ
요즘 스팀엔진에서 jjm, sct, aaa가 이슈입니다.
다시 활동하신다면 스파보다는 sct쪽을 추천드립니다!!

코인판에서 엘리어트 파동은 좀 안 맞지 않나요? ㅎ
워낙 변동성이 높아...

아...회사 업무로 제 뇌용량이 버벅되어서, 이렇게 새로운 정보들 입력이 무척이나 더디네요. ㅠ 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