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일기 #15 - 투자의 재시작

in #sct5 years ago (edited)

남들은 다 한번 이상은 해본다는 투자를 저는 결혼을 일찍 하면서 거의 해보지를 못 했습니다. 연애 시절 인덱스 펀드를 잠시 가입했었지만, 펀드는 갖고 있지 말고 바로 처분하라는 신혼 당시 마눌님의 말씀을 거역할 수가 없었죠. 그 후로 남들은 돈을 벌었다, 잃었다 말들이 많았지만 저는 투자할 일이 없으니 남의 일이었습니다.

투자할 일이 거의 없던 저였지만, 스팀잇에 들어오면서 투자를 조금씩 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오버노드(@overnodes)에 현금을 지불하고 스팀파워업하는 것이 투자의 시작이었죠. 그게 작년 가을에 시작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구요. 스팀 시세가 많이 낮아져서 스팀을 사두면 나중에 이익을 볼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시세가 많이 떨어졌음에도 또 떨어질 수 있으니 소량으로 조금만 스팀을 사기로 했었어요. 그 때 시세가 스팀당 800원대였지요. 그 후 200원대까지도 떨어졌으니 쪽박(?)을 찬 셈이네요. ㅎㅎㅎㅎㅎ

스팀엔진이 시작된 후, 여러 토큰들이 발행되기 시작했구요. 저도 토큰 매수에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이 때부터가 제가 투자를 시작한 것입니다. 현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여태까지 벌어온 스팀들을 가지고 토큰들을 사들였습니다. 이걸로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현금을 조금씩 씁니다. 이 투자가 나중에 어떤 결과로 마무리될지는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거라는 믿음을 안고 갑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13세 이하 어린이는 유튜브 활동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Sort: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성투하시길!
전 일단 smt가 잘되길 바라는중입니다 😔

좋은결과 있을거에요

성투 가즈아!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는 반 만원 입니다. ^^
버티면 좋은 날 올 겁니다.

화이팅입니다.

Hi @dorian-le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535 which ranks you at #1632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6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626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338.04
ETH 3306.77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