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REBRAND] Oracle-d, 스팀 블록체인 기반 Gig Economy를 위한 플랫폼으로 리브랜딩 예정

in #sct5 years ago (edited)

결국에는 보상과 투자의 문제입니다. 적절한 보상액을 지급받았다면 아주 활발하게 스팀이 확장되었겠죠. 번역자만 놓고 보더라고 번역 프리랜서들이 모여있는 upwork 같은 곳에서 기본레벨 프리랜서의 번역비가 100단어당 13달러-15달러 수준으로 책정되고 전문가 수준은 30 달러 이상입니다. 스팀에서 이 정도 금액을 보전해주지 않으면 외부에서 들어올 이유가 없는 거죠. 전 세계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모여있는 dribbble.com 과 같은 곳도 마찬가지죠. 톱 레벨 고용할려면 시간당 100달러 이상 맞춰줘야하는데 스팀에서 가능한가. 스팀에서 이런 사이트를 구축해보자 가지고는 안먹힙니다. 경쟁력있는 보상체계가 갖춰지면 자연적으로 인재들이 모일 겁니다. 집앞에 가게 하나 인테리어랑 하면 억단위 들어가는데 오라클 디에서 어느정도 스팀을 구매하고 이런 사업을 추진하는 건지 의문입니다(하나도 투자안하고 외부에서 합류하는 기업들이 스팀사서 들어오라는건 설마 아니겠죠... 기업들이 너네는 얼마나 투자했는데..이럴꺼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182.86
ETH 2369.32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