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ct] 에픽스(APX) 를 구입해서 파워업해보자!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렇게 steemcoinpan 에 글쓰는건 처음인 것 같아요.
예전에 페이스북 열풍 불다가 인스타그램으로 어느순간 훅 넘어갔던 게 생각납니다. 저도 주변에 비해 굉장히 빨리 넘어갔었는데요, 그 이유는

  1. 글쓰고 글읽기가 귀찮아서
  2. 여러 사람 글(사진)을 빠르게 볼 수 있어서
  3. 관심분야가 비슷한 사람 (인친) 늘리기가 쉬워서

였습니다. 스티밋을 하다가 어느순간 저도 에픽스만 열심히 하게되더라구요, 같은 이유에서.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요즘 에픽스 가격이 프리세일 가격보다 대폭 저렴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기회에 파워업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이게 복잡해서 한번 글로 정리해봅니다.

1. 이오스 (EOS) 계정 및 지갑 만들기

에픽스는 STEEM-EOS 듀얼 블록체인을 사용합니다.
거래소에서는 EOS 기반으로 거래가 되고 있죠.
그래서 일단 EOS 지갑이 필요합니다. 저는 EOS 지갑과 Scatter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여러 스티미언 분들이 많이 정리해놔서 찾기 쉬우실텐데 @twinbraid 님의 작년 정리글이 있길래 공유해봅니다.
EOS지갑만들기: https://steemit.com/kr/@twinbraid/6jsubg-01
Scatter연동하기: https://steemit.com/kr/@twinbraid/3boddd-02

이 EOS 지갑에 거래할 EOS 토큰을 넣으면 됩니다.
(저는 업비트에서 EOS를 한화로 산다음에 EOS 지갑으로 전송했습니다).

2. 거래소 앱 설치

현재 APX 상장한 거래소는 뉴덱스 (nexdex) 라는 곳입니다.
http://newdex.io
따로 계정생성이 필요하진 않고 EOS 계정으로 거래를 하면 됩니다.
(그래서 1번 과정이 필수적인 것입니다).
하지만 곧바로 뉴덱스 사이트에서 거래하려면 EOS cpu가 필요하죠. Cpu없이도 거래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건 tokenpocket을 이용하는거에요! 이를 위해서 일단 testflight 어플을 앱스토어에서 설치합니다.
1.png
위 ① 번 어플이 testflight 인데 이걸 실행해서 ② 번 어플인 "tokenpocket" 을 검색하면 "tokenpocket pro"가 검색될거에요. 이걸 설치하면 됩니다.

  • 참고로 에픽스 어플도 testflight 에서 설치해야 합니다.

tockenpocket 을 실행해서 일단 EOS 계정을 연동합니다.
2.png
아래 탭에서 "Dapp"을 선택하고 "Newdex"를 추가합니다.

3. EOS로 APX 사기

자 이제 뉴덱스로 들어가서 거래를 해봅시다.
Market 에 들어가면 APX/EOS 가 있을거에요.
3.png
요즘 0.01605 면 .. 거의 50-60원이네요. 와우
여기서 줍줍 해봅니다.

4. Steemengine 으로 보내기

이번엔 EOS-->STEEM 으로 스왑할 차례에요.
이 과정은 초반에 시간이 많이 걸려서 사람들의 애간장을 타게 했었는데요, 이제 문제가 다 해결되서 스왑하는데 저는 10초도 안걸렸던것 같아요.
일단 EOS 지갑에 들어가보면 구매한 APX 가 들어와있을거에요.
이 토큰 전송하는데에 저는 Scatter를 사용했습니다. 요즘은 Scatter 가 크롬 extension 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깔아야하는 형태로 바꼈더라구요. 참고하세요.

4.png
scatter 실행하면 요렇게 되는데 "Send"를 눌러줍니다.

5.png
그럼 요롷게 되는데,
"..." 눌러서 APX 토큰을 선택해주시고,
1번에 "steemenginex" 라고 적어주시고
2번에 전송할 APX 개수 적어주시고
3번에 "STEEMAPX 스팀계정명" (예: STEEMAPX cancerdoctor) 를 적어주세요

그리고 SEND 누르시면

바로 steemengine에 APX 가 늘어난 것을 볼수 있어요.

5. 파워업

파워업은 저 <-> 클릭하시고 수량 적으시면 바로 반영됩니다.
6.png

어떠신가요. 다소 어렵고 복잡한 감이 좀 있는데..
언젠가 이런 부분도 간결해지고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지금 스티밋을 비롯하여 스팀엔진및 여러 디앱들은 일반인에게 진입장벽이 너무 높은것 같아요. 그래도 일단 시작하면 서로 보팅해주면서 우정을 쌓아가는 쏠쏠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7.png
이건 제 에픽스에요! 놀러와 주시고 혹시 에픽스에 대해 궁금하신것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해주시면 아는선에서 대답해드릴께요!

이상, @cancerdoctor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에픽스가 인스타와 매우 비슷해 보이네요.

스팀코인판에서도 자주 뵈어요!

네네 보팅댓글 감사드립니다! 사실 계속 SCT 눈팅만 하고 있는데, 제가 코알못이라 글은 거의 못쓰고 있었네요 ㅎㅎ

아직 어플은 정식 등록 된 것이 아니죠?
간단한 포스팅은 분명 많은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

네네 정식등록은 아닙니다 이게 SMT를 겨냥해서 나온 프로젝트라 SMT 후에 정식버전을 준비할것 같습니다. 그래도 보팅&보상 은 정상적으로 다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애픽스에서도 자주 뵙고 있네요. 반갑습니다.

앗 여기서도 뵙네요- 반갑습니다 ㅎㅎ 에픽스가 잘되야될텐데 말이죠 ㅎㅎ

오오 에픽스에서만 뵙다가 여기에서 또 뵈니 반갑습니다 ㅎㅎ

앗 반갑습니다 ㅎㅎ 뭔가 글쓰기엔 아는게 너무 없어서 눈팅만 하다가 한번 올려봤네요 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020.34
ETH 2514.65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