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P2P 네트워크인 BitTorrent가 새로운 프로젝트 BitTorrent File System (BTFS)를 발표했습니다~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에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힘쓰는!!! blockstudent 입니다.

image.png


비트토렌트가 BTFS(BitTorrent File System)을 발표했어요
근데비트토렌트가 유명할까요? BTS가 유명할까요? 음 BTS 가즈아!!

image.png

BTFS가 뭐냐면, 파일을 분산 시스템에서 디지털 컨텐츠로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주소 설정이 가능한 P2P 매카니즘을 제공하는 프로토콜 및 네트워크 라고 하는데요

그냥 쉽게 생각하면, 토렌트가 기존이 데이터를 분할해서 받잖아요? 그걸 연결하는 매카니즘이라는데 단순히 이렇게만 보면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어요

이걸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 보면 중앙 집중식 현재 토렌트 방식은 중앙 집중식이다보니, 보안 침해, 검열 등에 노출되기가 쉬운데요 이미 토렌트 웹 서버 호스팅에 수 많은 공격 사례가 있어 안정성이 떨어지는걸 분산화 해서

또한 BTFS가 사용되면 웹사이트 자체를 분산하는 방식으로 호스팅하고 있기 때문에 차단된 사이트를 뚫고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요. 그럼 한국의 많은 불법 음란 사이트도 어쩌면 다시 부활할지도 모르겠어요? ㅋㅋ

2020년까지 BTFS는 비트토렌트와 통합하여
현재 1억개에 달하는 비트토렌트 사용자 노드와
1000개가 넘는 트론 노드 그리고
27개의 Super Representative 노드 를 이용하면 세계 최대의 분산형 미디어 공유 네트워크가 될 것으로 본다네요

대단하네요, 사스가... 역시 대국이네요

BTFS의 장점을 정리하면,

  1. 분산화 된 서비스로 더욱 믿을 수 있는 서비스
  2. 저렴한 비용 (EOS보다 싸다~)
  3. 탈 중앙화된 구조
  4. 인센티브 제공!

사실 예전에 트론을 스캠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스캠을 열심히 팔아서 구현할 수 있는 엔지니어를 고용해서 정말 목표를 달성하는 것 같아서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저는 300원에 팔았던것 같아요 : ) 급 뿌듯!

이미지 출처 및 내용 출처

Sort:  

트론 가나요 ? 가즈아

트론 가야죠!!! 멀리 가즈아!!

BTS(방탄소년단)가 BTFS를 하는 모습을 광고라도 한다면 어떨까요?! ㅋㅋ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그럼 이해가 쏙쏙 되지 않을까요 ㅋ 광고에서 남는건 방탄 애들 밖에 없겠지만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845.40
ETH 3281.32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