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콜로니 꿀팁 - 서포트(support)의 기능(지원과 습격)

in #sct5 years ago (edited)

그림9.jpg

안녕하세요. 오당케남자입니다.

넥스트콜로니의 전투 업데이트 이후, 이곳저곳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난장판이라고 이야기하고 싶지만, 실제로는 일방적인 전투일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스파이콜로니를 통해서 상대방의 전력을 모두 알 수 있고,
자신과의 월등한 전력 차이가 날 경우에만 실제 공격을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최근에는 자신에게 공격이 들어오면 디스코드 알람을 해주는 것도 있더라구요.
이런 기능을 통해 방어를 효율적으로 하기도 하는데요.
한편으로는 공격하는 입장에서는 좀 더 효과적인 공격을 위해서
고민을 많이 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제 인근 행성들의 상황

그림6.jpg

제 행성 인근에는 rivalzzz 라는 ranking 1위 계정의 행성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 행성들과 rivalzzz의 행성 가운데는 완충역할을 하고 있는 계정이 하나 있습니다.
그런데 그 계정은 최근 rivalzzz의 계속된 공격으로
거의 게임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rivalzzz가 워낙 이곳저곳 공격하고 다니는 터라,
아마 제게도 공격이 곧 시작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저와 rivalzzz와는 거리가 꽤 있고,
여차하면 지원해줄 지원군이 제 뒤에 있기에
언젠가 있을 전투가 조금 기대도 됩니다.

그림1.jpg

서포트(SUPPORT)

그림3.jpg

우주에서 행성을 클릭하면 나오는 미션의 메뉴들입니다.
Transport는 자원을 운송할때 쓰는 메뉴,
Attack은 공격을 할 때 쓰는 메뉴,
Deploy는 우주선을 옮기거나 자원을 옮길때 쓰는 메뉴인데
Support에 대해서는 정보가 별로 없더라구요.
우연히 다른 행성을 찍어보다,
우주선이 서포트 되어있는 상태를 봤었는데 그때본 느낌으로는 다른 행성에
우주선을 대기시키는 메뉴로 보였습니다.
누군가에게 공격을 당할때, 다른 계정이 지원할 수 있는 그런 메뉴.

마침 중간의 완충지역 toocurious의 행성으로 공격해가는 rivalzzz 의 미션이 눈에 띄더라구요.
콜벳 1기와 운송선 14기
맛집을 털러 가는 의기양양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림4.jpg

서포트 메뉴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그 때,
저는 재미있는 생각이 하나 떠올랐습니다.
rivalzzz의 운송선을 14기 한큐에 터트려보자.
제 행성에서 공격받는 toocurious의 행성까지 콜벳으로 이동시킬 때 시간을 확인해보니
rivalzzz의 공격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서포트 메뉴를 이용해서 콜벳을 15기 보내봤습니다.

그 후 저는 급한 일이 생겨서 넥스트콜로니를 접속하지 못했는데........
밤에 접속해 봤더니,
제가 rivalzzz의 공격을 격파한 결과는 없고, 제 콜벳 15기가 장렬하게 전사한 결과만 있더라구요.

그림5.jpg

이게 뭐지??? ㅠ
rivalzzz의 공격은 콜벳 1기 운송선 14기였는데....
내가 서포트 보낸걸 간파하고, 공격오던걸 캔슬시킨 후, 다시 공격을 들어왔을까....
디스코드의 공격알람이 저때도 적용되는 것인가....
이것저것 의문이 들더라구요.
어찌되었건 제 콜벳 15기는 콜벳 21기의 공격에 한대도 파괴하지 못하고 전멸했습니다.


실제 일어났던 전투의 전말

마침 rivalzzz가 스팀잇에 쓴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공격노하우를 동영상으로 포스팅하더라구요.
마침 제가 rivalzzz에게 당한 날이었기에 이 동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그림7.jpg

이 동영상의 3분30초 쯤나오는 레포트를 보니
제가 보낸 콜벳 15기와의 전투에 대한 결과를 알 수 있었는데
제가 승리한 모습이었습니다.
제가 rivalzzz의 운송선을 파괴한 후, 리벤지로 제 콜벳을 공격했더라구요.

서포트 메뉴에 대한 고찰

서포트를 보낸 후 방어에 성공을 하면 그 성과는 행성의 주인이 가진다.

제가 서포트를 보낸 콜벳 15기는 수비에 성공했지만,
제 미션리스트안에서는 아무런 레포트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제 미션리스트에는 제가 진 레포트만 있었지요.
결국 누군가가 서포트를 보내면, 그 결과(전공)는 행성주인의 몫이 됩니다.
그림8.png

제 실험때문에 갑자기 TOOCURIOUS 계정은 랭킹 15위가 되어버렸습니다.

공격을 할 때에는 이러한 방식의 지원에 유의해야 한다

어떤 행성을 공격할 때,
이런방식으로 다른 계정이 서포트를 하면 예상치 못한 일격에 모든 우주선을 잃을 수 있습니다.
알람이 가는것도 아니고, 공격 하는 행성의 스파이콜로니를 통해서가 아니면
누군가의 서포트를 확인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공격을 할 때 유의해야할 점입니다.

서포트로 습격을 한 후에는 왠만하면 재빨리 return을 해야한다.

만약 제가 실험을 위해 서포트를 보낸 후 일이 길어지지 않았다면,
서포트 갔던 콜벳들을 모두 귀환시켰을 겁니다.
하지만 저는 그러지 못했고, 결국 복수를 당했습니다.
이런 공격은 습격에 가까운 개념이라
이 공격 이후, 다시 들어오는 공격에는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번의 서포트 이후, 다음 공격에는 모두 대피하는것이 상책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rivalzzz같이 랭킹이 높은 사람에게는요.


서포트 메뉴에 대한 제 궁금증 때문에 겁도 없이 랭킹1위의 계정을 건드린 꼴이 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보니 rivalzzz는 크게 대수롭지 않게,
backdm에게 공격을 받았고, 리벤지에 성공했다 하고 끝을 냈는데
사실 불똥이 튈까 조금 걱정이 되긴 합니다^^

이상 콜벳 15기의 전멸로 얻은 서포트에 대한 경험적 정보였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23.jpg

Sort:  

흥미진진하네요. rivalzzz와 toocurious 둘다 스몬 유저들이라 친숙합니다.

toocurious 님은 요즘 너무 털려서 좀 안타깝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같이 좀 털어버릴까(??)싶습니다.. ㅎㅎ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전투가 진행되니 은근 재밌어 보이네요.ㅎㅎㅎ 방치해둔 제 행성은 누군가의 보급창이 되어 있겠네요.ㅋㅋㅋㅋ -0-

게임이 느린듯 하면서도 흥미진진한 부분이 있습니다.
누군가가 적극적으로 공격들어오면 같이 치열하게 전투할텐데요^^
하루 한두번 접속해서 게임진행 유지해보는건 어떨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705.81
ETH 3626.46
USDT 1.00
SBD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