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25 스팀과 스팀달러 수량(현실적으로 스달 헤어컷은 가능할까?)

in #sbd6 years ago (edited)

스팀달러는 신규 발행이 멈추면

이런 저런 이유로 이후부터는 발행 수량이 감소하게 된다.

첫 번째는 프로모션을 통한 소각이 이유이고

두 번째는 컨버트를 통한 감소이다.

현실적으로 스팀달러 발행 수량이 감소하는지를 확인하고 싶어 전 일 기록을 위한 자료를 남겼었다.

전일 스팀달러 발행량은 15,618,768 달러이다.

오늘 스팀달러 발행량은 15,595,857 달러이다.

하루동안 22,911 스딤달러가 감소했다.


나는 스팀달러의 발행 및 소각 구조가 잘 설계되어 있어서 현실적으로 스팀달러 헤어컷이라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다. 그렇지만 1달정도 더 지켜보기는 해야지 싶다.

Sort:  

스팀달러 헤어컷이라는게 무엇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바꾸어달라고 스팀블록체인에 요청하는경우 1달러치만큼의 스팀을 보장하지 못하는것을 헤어컷이라고 하는듯 싶습니다.

발행량이 감소이지 늘어나긴하네요...늘어난갯수를 줄일수 있는먼가가 나오면 좋겟는데~

발행된 갯수가 줄어든건데요? 하루동안 22,911 개가 줄었는데요. 현시점 신규발행량은 0개 입니다.

신규발행량이 없구,,기존거가 줄어든다는 건가요?..잘못이해했나보네요~

제가 워낙 글재주가 허당이어서 그런지 제글은 많은 이들이 오해를 하더라구요. ~~

앞으로 지금같은 가격이 계속 형성된다면 스팀달러의 희소성이 증가해서 상승장이 될 경우 펌핑이 일어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Congratulations @leesunmo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37.60
ETH 2647.2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