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건 먼저 vs 마지막에

in #sago5 years ago (edited)

최근에 맛집은 어떻게 찾는가, 맛vs양 등 음식에 관련된 글이 많이 올라와서 저도 갑자기 생각나서 하나 올려봅니다.

맛있는 건 먼저vs나중에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190_1530770032.jpg

일단 사진이 ㅗㅜㅑ.. 진짜 아름답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후자에 속하는데, 예를들어 초밥을 먹는다고 생각해봅시다.
보통 모듬초밥을 시키면 광어초밥, 새우초밥, 연어초밥, 참치초밥 등 여러가지 초밥들이 나옵니다.
아무생각없이 드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먹으면서 항상 생각을 합니다.
새우초밥을 먹은다음에는 연어초밥을 먹어야겠다. 그다음에는 다시 새우초밥을 먹고, 광어초밥을 먹어야지. 마지막에는 참치초밥을먹겠어. 이런식으로말이지요.(제가 참치초밥을 제일 좋아합니다.)
모듬초밥 중 참치초밥이 3개가 있다고 쳐도, 그 3개가 같은 참치초밥이 아닙니다.
기계로 찍어내서 나오는게 아니다보니, 같은 초밥이여도 회의 크기, 밥의 양, 와사비의 양 등 여러 부분이 다르지요.
그 중 제가 생각하기에 최적의 비율을 가진 초밥을 골라서 그건 마지막에 먹습니다.
뭔가 식사의 마지막에 가장 맛있는 것을 먹어야 여운이 길게 남는 느낌일까요?
그래서 그 마지막에 가장 맛있는 음식을 먹은 뒤에는, 웬만하면 딴건 안먹습니다. 안먹어요. 물도 잘안먹어요. 그래서 디저트도 잘 안먹는 편입니다. 맛있는 걸 먹고, 왜 그 단 디저트를 먹는지 이해를 못해서요. 길게 여운을 남겨야지 디저트를 먹으면 그 기분이 끊기는 느낌이랄까요? 제가 좀 별난가요??, 여러분들은 어떤 스타일이신가요?


떠들다보니 갑자기 초밥이 너무 먹고싶네요ㅎㅎ 초밥사줄분??

Sort:  

초밥 ㅗㅜㅑ...
초밥먹을 때 회 사이즈까지 고려하시는 건 정말 대단하네요ㅋㅋㅋ

저같은 경우 일반적으로 맛있는 걸 나중에 먹는 편입니다.
행복은 마지막까지 미뤄두는 게 좋죠!
그리고 초밥은 흰살생선부터 붉은살로! 초밥사주세요ㅎㅎㅎ

오 색깔에 따라 순서를 두는건가요? ㅋㅋㅋ

마지막에 가장 맛있는 음식을 먹은 뒤에는, 웬만하면 딴건 안먹습니다. 안먹어요. 물도 잘안먹어요. 그래서 디저트도 잘 안먹는 편입니다. 맛있는 걸 먹고, 왜 그 단 디저트를 먹는지 이해를 못해서요. 길게 여운을 남겨야지 디저트를 먹으면 그 기분이 끊기는 느낌이랄까요?

진지하게 공감합니다 ㅋㅋㅋ 와... 저같은 분이 또 이렇게 있을줄이야..
맛있는 맛의 여운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줘야 그게 먹었다~ 하는 느낌나는거죠 ㅎㅎ

오 저같은 사람이 또 있었군요 반갑습니다 ㅋㅋㅋㅋ

마침 오늘 초밥 먹고싶었는데 초밥사진이라니 정말 군침도네요!!! 저는 맛있는 음식은 집에서 먹어야할 음식이라면 오롯이 혼자 있는 시간에, 고독한 미식가 처럼 먹구요 다같이 먹는 음식이라면 일부로 모자른 듯이 먹곤 합니다.

사람들이랑 있을때 일부로 모자란듯이 먹고 집가서 혼자 맛있는거 드실라고 ..ㄷㄷ

저는 맛있는건 마지막에 먹어요! 마무리니까 왠만하면 맛있는걸 먹고싶어요. 근데 뭐든 입가심은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짱인듯 해요ㅠㅠ

저두 아메리카노 겁나 좋아하는뎅 ㅎㅎ 카페 잘안가지만 가면 그거밖에 안먹어요 ㅋㅋㅋ

어렸을땐..(그렇다고 지금 늙었다는 건 아닙니다!!!) 맛있는걸 마지막에 먹었었는데 말이죠...
지금은 그런거 없습니다. 말그래도 아끼면 응가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게 사실 음식에서 말고, 다른 사회생활 하면서도 겪게 되는 부분이라... ㅎㅎ 일단 먼저 취할(맛난)부분이 있으면 먼저 취하고 보는 것이.. 좋았었던것 같네요 ㅋ

아 늙으셨군요 ....
농담이구 그건 저도 인정해요 밖에서 여러사람들이랑 먹을때는 그래도 어느정도 맛있는걸 먹기는 해요 ... 안그러면 없어지더라구요 ㅜ

원래 맛있는건 아껴뒀다가 마지막에 먹곤 했는데 (그래서 아껴둔 나의 연어...) 이젠 바뀌었습니다! 여운은 길게 남지만.. 확실히 배부르면 맛이 잘 느껴지지 않기에 +_+ 가장 배고픔이 살아있을 때(?) 맛의 풍미를 플러스 알파로 느끼기 위해 처음으로!

제친구는 한계효용체감의 법칙에따라 제일맛있는건 제일 먼저 먹어야한다네요 ... 어느정도 맞는부분 ㅋㅋ

배고플 때 먹어야 가장 맛나기 때문에,,, 맛있는 걸 먼저 먹으렵니다. ^^

그것도 맞는 말씀이십니다 ㅎㅎ

혼자 먹을 때는 가장 좋아하는 걸 맨 마지막에 마무리로!
누군가랑 같이 먹을 땐 좋아하는 걸 먼저 먹어야 안 뺏겨요 ㅋㅋㅋ

Loading...

Congratulations @shc4235!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more than 1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repli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00.33
ETH 3140.71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