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가치있게 쓰려면???

in #sago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dlfgh4523입니다!!



오늘은 돈을 가치있게 쓸 방법에 대해서 

의견 들어보고 싶어서 왔습니다.


저는 방학 때, 연구 보조 아르바이트를 했는데요!!

기간으로 치면 얼마 전에 끝이 났으니,


한 달 반정도 한 셈이네요!!


이 번이 처음 한 아르바이트는 아니지만

그간 과외라던가 단기 알바는 했으니깐요


이렇게 한 달 넘는 기간 동안 

고생한다고 느끼면서 한 아르바이트는 처음이네요


얼마 뒤에 첫 월급을 받을 예정인데요


이미지 출처 : https://twitter.com/drawing109/status/483755740889243648


고생했다고 느낀 만큼 가치있게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주 작은 금액이지만, 가치있음이란 돈의 액수로 판단하는게 아니잖아요!!


여러분의 첫 월급은 어땠나요??
그리고 그걸 어떻게 쓸 껄하고 후회하셨나요?
아님 그렇게 쓰길 잘했다 하신게 있나요??



오늘은 여러분의 첫 월급을 기다립니다 !!!!

Sort:  

첫 월급이라.. 저는 가치있게 쓰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봉투 하나씩 드렸지만 받지 않으셨습니다. 결국 제 통장에 다 두었습니다. 지금 돌아보면 큰 돈이 아니지만 사회생활 시작 후 첫 월급은 당시에는 상당히 큰 돈이었습니다.

저는 첫 월급으로 세 가지를 했습니다.

우선, 평소에 갖고 싶었던 아이팟 비디오를 샀습니다.
31S4450T9XL._SX355_.jpg

그 다음 회사에서 가까운 곳에 피트니스 1년 회원권을 구매했고,
마지막으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한 잔씩 마셨습니다.

그래도 돈이 한참 남더군요. 그냥 하고 싶은 거 하는 데 썼네요. 다음 달부터는 거의 쓰지 않고 모았습니다. 싱글이니 생활비가 거의 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축하기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모인 약간의 목돈은 나중에 요긴하게 썼죠.

지금은 세 아이를 낳고 다섯 식구로 살고 있는데, 저축은 꿈도 못꿉니다.

첫 월급 축하드려요ㅎㅎ
자고로 첫 번째 월급은 탕진이죠(?) ㅋㅋㅋ 농담이고 저라면 제일 먼저 가족이랑 외식하러 나갈 겁니다! 다음으로는 필수 지출 처리하고, 전부터 사고 싶었던 걸 사고, 놀러가기도 하고, 저축도 조금 할 것 같네요. 물론 금액의 한도 내에서요 :)
저도 단기 알바는 가끔씩 하고 있지만 장기 알바는 안 해봐서 월급 받았을 때의 희망 사항입니다^^

제가 생각했던거랑 비슷하시네요!! 뭔가 너무 평범한거 같아서!!!! 평범한게 가치있을 수도 있겠네요!!!!

첫 월급이면 정말 의미있을 것 같은데, 저는 아직 본격적으로 일을 해 본 적은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아마 맛있는 걸 먹는데 가장 먼저 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맛있는거 혼자요? 아님 부모님이랑? 아님 친구랑?

첫 월급때가 언제더라...
다른 것 보다 정말 열심히 모아서 몫 돈으로 차샀던 기억이 나네요.
하..그때 황금기였는데..ㅋㅋㅋ

그러셨군요 혹시 차샀을 때 기쁨과 함께 공허함같은 건 안 밀려 오시던가요??

몫 돈이 한번에 나가서 허무하긴 했지만 그걸로 뽕빨나게 간지 세우고 다녔던 것 같네요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