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에 대한 나의 생각steemCreated with Sketch.

in #rudwlsdlek4 years ago

이순은 60세를 말하며 말뜻 그자체를 풀이하면 귀가 순해진다는 뜻이다
귀가 순해져 무슨말을 듣더라도 화가나지않고
모든말을 객관적으로 이해할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나는 그 말에 고민을 해봤지만 무슨말을해도 객관적으로 들을수 있다는것을 이해하지 못했었다

화가 나지않는다것에 집중을해보았다
왜 화가 나는걸까?
화가 나는 이유는 내가 가진것이 있어서이다 가진것을 침해하거나 빼앗으려고 하면 화가나는것이다
그럼 화가 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을 해보니 내가 가진것이 없으면 가져갈것도 없으니 화가날 이유가 없는것이다
그럼 이것을 이순에 접목시켜보면
내가 많은것을 가지거나 해왔다고 해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화가 날것도 없다
제로베이스 관점이다
가지지 않았고 내가 해놓은게 없다면 무슨말을 들어도 객관적으로 들리지 않을 이유가 없는것이다
내가생각하는 이순은 아무것도 한적이없다라고 생각하는것이다그러면 객관적으로 듣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037.75
ETH 2638.96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