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볶음 만드는 방법

in #recipe7 years ago


안녕하세요~infinityco 입니다. 처음으로 스팀잇에 포스팅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처음이다보니 무엇을 써야할까 고민하다가 어묵 볶음 만드는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아직 익숙하지않아서 이미지 크기 조절도 못하고 그냥 올리고 있지만 

앞으로 점점 더 좋은 포스팅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죠!ㅎㅎㅎㅎㅎ


일단 어묵 볶음 만들려면 재료가 필요한데요!


어묵볶음 만들기 재료 : 어묵 , 양파, 호박, 파프리카, 간마늘, 간장, 올리고당, 참기름


일단 재료가 준비 되었다면 재료를 손질 합니다. 




냉동실에 얼려 놓았던 어묵을 꺼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어묵에는 다량의 식품 첨가물이 들어있기 때문에 원래는 끓는 물에 데쳐서 사용을 해야하지만

저는 정수기의 뜨거운물에 담궈두고 한동안 두었다가 식품첨가물을 빼내기로 합니다.



원래 호박은 어묶볶음에 들어가는 재료는 아니었지만 집 냉장고를 열어보니 호박이 있길래 

같이 한번 넣어봤어요~ 물론 파프리카도 마찬가지 입니다. 

볶음요리 이기 때문에 볶을 수 있는 정도의 크기로 잘라서 준비를 해주세요~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먼저 마늘을 넣고 볶다가 준비된 재료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가 노릇해질때까지 볶으면 딱 알맞습니다. 


이제 간을 맞추고 나면 어묶볶음 만드는 방법이 완성 됩니다.



간장 두스푼과 올리고당이나 설탕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이정도 양이면 간장 두스푼과 올리고당 한스푼이면 딱 알맞는 간이 맞춰집니다.



어묵볶음 만드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후추를 뿌려주고 불은끈 다음 참기름을 한스푼 넣어서 

비비듯이 어묵을 볶아주세요~~


참기름은 열을 가하면 영양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반드시 불을 끈상태에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접시에 보기좋게 담은 후 보통은 깨를 뿌리지만 저희집은 요즘 깨 보다는 햄프씨드를 뿌려서 먹습니다.

보기도 좋지만 혈액순환 개선에도 좋은 햄프씨드 아니겠습니까?ㅎㅎㅎㅎㅎ



먹음직 스러운 어묵볶은 만드는 방법 간단하게 따라해 보셔서 

가족들과 즐거운 밥반찬 하시기 바랍니다~^^


스팀잇에서의 첫 포스팅이 어묵볶음이 될줄은 저도 몰랐지만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 하면서 스팀잇의 한자리 차지해 보도록 할께요~~


이 글을 몇분이나 읽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팔로우 해주시면 답팔 무조건 갑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Sort:  

안녕하세요~
뉴비시군요~
태그에 kr 을 추가해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D
그럼 오늘 하루도 스티밋~!!ㅎㅎㅎㅎㅎ

너무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새로 시작한 블로거를 뉴비 라고 하는군요!
앞으로도 많이 알려주세요`ㅎㅎ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ㅎㅎ
좋아요는 어떻게 누르는 건가요?

Reply 옆에 위로가는 화살표를 누르시면 됩니다~:D

어묵볶음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점심먹기 전에 봤으면 큰일 날뻔했습니다: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70.04
ETH 3497.56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