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학문제

in #r7 years ago

나는 전형적인 인문계 출신들이 그러하듯, 책읽기와 사색을 즐겨한다. 하지만 고등학교 시절까지는 수학도 굉장히 좋아했다. 명쾌하고 논리적인 이론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특히 지금도 기하, 대수와 관련된 파트의 문제를 보면 가슴이 설레곤 한다. 게다가 요즘 들어 부쩍 수학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서점에 가서 일본 고등학생용 수학 문제집을 한 권 구입했다. 물론 고등학교 수준의 문제라 기초적인 수준의 문제가 많고 응용문제는 별로 없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수학 문제를 풀고 나니 요즘말로 소위 두뇌가 풀가동된 느낌이다. 얼른 다 풀고 새로운 문제집을 한 권 더 구입해야겠다.

Sort:  

수학을 풀 때면 머리가 회전하는구나 이생각이 듭니다

재미로 수학문제집을 푸시다니, 대단하시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1236.82
ETH 2672.65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