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Qtum) POS 채굴 간단 후기

in #qtum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박상기 법무부 장관님 덕분에 제가 채굴하고있는 퀀텀(Qtum)의 채굴 효율이 너무나도 떨어졌네요 ㅎㅎㅎ

너도나도 고점에서 물리셔서 울며 겨자먹기로, 또는 거래소 폐쇄 가능성에 불안하셔서
core wallet에 보관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셔서 그런것 같아요

관심 있는 분들은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퀀텀(Qtum)채굴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후기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가상화폐 채굴?? 그거 엄청 성능 좋은 컴퓨터로만 할 수 있는거 아니야? 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가상화폐는 크게 POW(Proof of Work)방식POS(Proof of Stake)방식으로 나뉩니다.
(POI는 제외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steemit.com/kr/@maa/pow-pos-poi 를 참고해주세요 ㅎㅎ)

POW 채굴은 Bitcoin과 같은 기성 코인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이 채굴방식이 Work... 수학적 연산을 통해 코인을 보상으로 받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이 흔히 좋은 컴퓨터를 필요로 하는 채굴 방식인데요. 요즘은 고성능 채굴기를 대량 보유한 코인 농장(?)들이 대부분의 해시를 가져가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효율을 보기 힘든 채굴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POS 채굴은 Ethereum, Qtum, Stratis와 같은 코인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이 채굴방식은 Stake..라고 해서 많은 코인을 보유하고 있을 수록 블록 형성에 도움을 줘서 코인을 얻는 방식입니다.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으면 채굴이 가능하고, 컴퓨터의 성능이 아니라 보유량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자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것 같네요

저는 작년 12월 말부터 Qtum 채굴을 하고 있었어요!

  1. https://github.com/qtumproject/qtum/releases 에서 OS에 맞는 core wallet을 설치하시고

  2. 기존 Qtum 블록체인 네트워크 syncronize를 완료시키고

  3. Encrypt Wallet을 통해 지갑을 암호화 하신 다음

  4. 지갑에 Qtum을 넣고 500 confirmation이 완료되면 채굴이 시작됩니다!!

보유하고 계신 Qtum 갯수 대비 효율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https://qtumexplorer.io/qtum-staking-calculator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Network height는 17,176,754... 제가 시작할때 1200만 수준이었으니 지갑에 들어간 갯수가 약 50%정도 늘었네요 ㅠㅠ)

현재 제 Qtum Core wallet 상황입니다만... 2주가 넘도록 채굴이 진행되지 않고 있어요 ㅠㅠ

채굴이 완료되면 4Qtum을 10번에 나눠서 0.4Qtum씩 지급이 된다고 하네요.. 갖고싶다 4Qtum....

현재 속도로 봐선 약 3달은 더 있어야 첫번째 채굴이 완료될것 같네요 ㅎㅎㅎ

매우 더디긴 하지만 연이율 5%+ 수준인데다가, Qtum의 가격상승을 위한 존버의 수단으로는 완벽한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가장 아끼고 믿는 가상화폐인 만큼 앞으로 많은 성장 기대해봅니다~~

Sort:  

잘보았습니다. 혹시 pc를 계속 켜고 있어야하나요?~

네 지갑에 넣어놓고 계속 인터넷에 연결 되어있어야 해서요.
데스크탑보다는 노트북이나 윈도우가 되는 태블릿PC등 사용하시면 전기세가 덜 나오겠죠?!

장투용 코인을 샀을때 이자를 버는 방법이로군요 ㅎㅎㅎㅎ

오래 보신다면 꽤 짭짤합니다 ㅎㅎ
Ether, Stratis, Redd, 등 POS 지원하는 코인 목록은 http://www.poslist.org/ 에서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속칭.. 개잡코인들은 연이율 최대 800%까지 지원하는 코인도 있지만.. 종이가 될수도 있으니 신중히 투자하세요~~

헐 큐텀 채굴이라니.. 신기해요!

막상 해보면 켜놓기만 해도 되서 어렵지 않아요 ㅎㅎ
지금은 가격이 올라서 갯수 확보가 쉽지 않지만.. 장기로 보신다면 은행보단 낫다고 보여져요

이거 보고 지갑까지는 설치 했는데 거래소 사서 넣을려고 했더니 채굴이 너무 적게 되네요. 나중에 퀀텀 투자 하다 물리면 해야겠어요.

현재 Network height 라면.. 1000개는 홀딩 하셔야 한달에 한번씩 채굴(4개씩) 가능하네요ㅠㅠㅠ
효율이 높진 않죠... 그래도 저는 1년 이상 장기로 보고 있어서 소소하게나마 +@ 갯수 늘리기 용으로 하고 있답니다 ㅎㅎ

1000개(4800만원)는 있어야 한달에 4개가 가능하군요 ㅠㅠ

아~ 에이다도 이자가 있다고 하던데......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64.03
ETH 2431.1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