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망함" 정말 올림픽이 망하기를 바라나?

in #pyeongchang6 years ago

2018 평창동계올림픽 '색깔론' 올림픽을 망치고 있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개회식이 이번주 금요일로 다가왔다. 30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올림픽이고, 국제적인 행사이기에 누구나 이번 올림픽이 성대하고 많은 관심을 갖기를 바랄 거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있는 듯 하다.

해외에서 열리는 올림픽도 지금 쯤이면 방송국과 언론에서는 앞다투며 기사를 내고, 선수들 정보, 경기 종목, 각종 이슈 등을 이야기하며 한껏 분위기를 돋구는 시기일텐데 이번은 왠지 느낌이 싸하다.

기업들도 마찬가지다. 공식 파트너로 지정된 기업은 혈안이 되어 광고를 하고, 이벤트를 한다. 공식 타이틀을 따지 못한
기업도 올림픽 이슈에 묻어가려고 편법을 동원해서라도 올림픽을 묻혀서 광고를 하는데 이번엔 그런게 거의 보이지 않는다.

포털 다음 지도의 실수? 불길한 예감


<알펜시아->강릉올림파크 자동차로 가는 방법이 없다?

평창 동계올림픽은 경기장 평창군 일대, 강릉시, 정선 등에 경기장이 흩어져 있다. 그래서 각 경기장 간의 이동, 경기장과 숙소로 이동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런데, 가장 많은 경기장이 밀집해 있는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피겨스케이팅 경기가 열리는 아이스아레나가 위치한 '강릉올림픽파크'로 이동하는 자동차 경로가 나오지 않는다. 대중교통으로는 이동이 가능한데 자동차로는 길이 없단다.
당연히 다음 지도의 오류일 것이다. 일부러 이렇게 한 것도 아닐 것이고. 하지만 며칠째 자동차 도로는 검색되지 않고 있다.

의도적이지 않다고 하더라도 개운치 않다.

평창동계올림픽의 부정적인 기사와 검색어 들


<네이버와 다음 뉴스에서 '평창동계올림픽' 검색한 결과>

네이버와 다음에서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뉴스 검색을 해 보면 위와 같이 '보수단체', '북한 열병식 공식화' 등의 부정적인 기사가 보인다.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는 '올림픽에 대한 기대'가 주요 기사일 것이라 생각했지만 이런 부정적인 기사도 상단에 노출되고 있는 것이다.
그나마 이 화면을 캡쳐한 날이 '올림픽 모의 개회식' 행사가 있었기 망정이지 그렇지 않았다면 이런 부정적인 기사는 더 많았을 듯 하다.


<평창동계올림픽 연관검색어>

네이버의 평창동계올림픽 연관검색어를 보면 역시나 부정적인 검색어가 다수 등장한다. 그것도 '김정은 화형식', '보수단체', '평창유감', '평창동계올림픽 망함' 등 부정 강도가 매우 센 검색어 들이다.


<'평창동계올림픽 망함' 검색량 추이>

심지어 '평창동계올림픽 망함' 이라는 검색어는 PC와 모바일 합계해서 2천건이 넘는 검색량을 보이고 있다. 이런 구체적인 검색어가 이 정도 검색량을 보인다는 것도 이례적이다.

평창동계올림픽은 이런 다수의 부정적인 기사와 부정 강도가 센 검색어와 무관치 않아 보인다. 평화올림픽과 평양올림픽, 북한 단일팀 구성에 반감 등의 이슈가 있었다. 그리고, 마치 이번 올림픽이 잘 되면 북한을 돕는 것이고 문재인 정부가 그것을 원한다 식으로 몰아가려는 보수 정치권의 '색깔론'은 여전히 강하다.

정치권의 부정적인 언급은 각 방송사 및 언론의 적극적인 보도 구성을 주저하게 했을 것이고, 국민적 관심이 일어나지 않으니 기업은 올림픽 관련 광고를 망설이게 되었을 것이다. 이로 인해 올림픽이 국민들에게 보여지는 것이 적고 부정적 이슈 때문에 실망감 까지 갖게 되었을 듯 하다.

지금이라도 정치권, 방송, 언론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해서 모든 힘을 집중하길 바란다. 4년간 피땀흘린 선수들과 그것을 바라보는 국제적인 시선을 생각해서라도 말이다.

Sort:  

헐헐 이건 너무 하네요 ㅠㅠ

뭔가 의도가 있는 누군가가 움직이는 것 같기도 하고.. 여러가지가 이상한 올림픽이 될 거 같어.

앗 그러게~ 이상하다!

이게 실수라 하다라도 조짐이 좋지 않아.

이제 이런 스포츠 행사할 때는 지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ㅋ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
그래도 어쨌든 하게 된거니 잘 치러야한다고 생각해요.

어케든 정치적으로 쟁점화할려는 일부 세력도 문제고... 젊은 세대들이 자기 먹고 사는데에 넘 지쳐 올림픽에 관심 둘 여유가 없는것 같기도...

여러 문제가 있지만 그동안 피땀흘린 선수들을 생각하면 많은 관심받았으면 좋겠어.

요즘들어 안좋은 여론들이 많아진것 맞는것 같아요 ㅡㅡ;

여러 이슈가 있긴 하지만 선수들을 생각하면 무조건 달 되었으면 해요.

기왕 치루는 행사라면 최선을 다해야 할텐데요.. 쩝 아쉽네요

그러게요. 여러 말이 있지만 잘 치려지길 바하고 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715.05
ETH 3186.24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