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앉아가기,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in #public-transport4 years ago

지하철 앉아가기,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다들 한번쯤 "다음 역에서 내릴 사람이 누구인지 미리 알 수 있다면 좋을 텐데"라는 생각을 해보셨을 거에요.
특히 저는 출퇴근 시간에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지하철을 탔지만 빈자리가 없을 때 하루가 더욱 길어지는 느낌을 받는 것 같아요
그래서 평소 지하철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지하철 앉아서 가는 TIP'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당장이라도 일어날 것 같은 사람을 찾아라!]
지하철을 타셨을 때 가방을 팔이나 손에 걸치는 등 일어나서 바로 들고 갈 수 있도록 짐을 정리하는 사람을 먼저 살펴보세요. 또한 곧 내리는 사람은 자거나 스마트폰에 집중하지 않고 내릴 준비를 하니 주의깊게 주변 사람들을 살펴보세요. (가끔 내리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을 하는 사람도 있으니 주의)

[출입문의 방향을 보고 있다.]
출입문 방향을 보고 있는 사람은 다음 역에서 내릴 가능성이 높으며, 특히 이어폰을 착용하고서 출입문 방향을 확인하는 것은 자신이 곧 하차할거라는 시그널입니다.

[다음 역이 어디인지 생각하자!]
환승역은 앉을 자리가 생기는 가장 좋은 찬스입니다. 또한 각 역의 지역적 특징이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 홍대역이라면 개성있는 스타일의 사람을 유심히 살펴보고 그 사람 앞에 미리 대기하고 있으세요.

[내릴 것 같은 사람의 대각선 앞에 서자!]
다음에 내릴듯한 사람이 파악되면 그 사람의 대각선 앞쯤에 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내린 뒤 빨리 앉기 용이하며 가능하면 두 좌석 사이에 위치해 있으세요 (확률 UP!)

이상으로 지하철 앉아서 가는 TIP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두 편안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중교통 #지하철 #TIP #출퇴근 #하차 #환승역 #홍대역

[전국 최신 대중교통 데이터 및 길찾기 제공 'ODsay']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0140.96
ETH 2378.49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