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교육을 단편적으로 이해하지 마라

in #preschoollast year

적지 않은 부모들은시 암기, 셈하기, 독서, 식자를 지력개발과 조기교육의 유일한 수단으로 여기는데 이에 따라 많은 문제들이 나타났다.
우리 아이는 19개월이다. 동요와 고시를 외우고 20까지 셀 수 있다.나는 엄마로서 앞으로 어떻게 교육하고 어떻게 하면 아이의 지능을 계발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내 딸은 한 살이 넘었는데 책을 별로 안 읽어요.어떻게 하면 편안하게 공부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우리 아이가 세 살이 됐는데, 셈을 가르쳤더니, 30까지 셀 때부터 마구 숫자를 세기 시작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내 딸은 1살 9개월인데 매일시 한 편이나 동요 한 편을 가르쳤다.그녀에게시 읽기를 가르칠 때, 그녀는 항상 정신을 집중하지 않고 자기 것을 가지고 놀고, 제멋대로 몇 번 반복했다.그녀의 언어 발달은 정상적인가?우리 방법이 타당한가"라고 말했다.

"우리 아기는 두 살 반이에요. 원래 책 보는 걸 좋아했어요.그런데 요즘은 예전처럼 책을 좋아하지 않는다. 어찌된 일일까?참을성이 없는 거 아니야?"
부모들이 제기한 이런 문제들을 보면서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의 조기교육, 특히는 지력개발에 대해 많은 오해를 가지고있다는것을 깊이 느끼게 된다.

3살 이전 아이의 부모들이 이런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매우 보편성을 띠고있다.문화수준이 낮은 학부모일수록 이렇게 조기교육의 내용을 리해하는 경우가 많다.반대로 교육받는 정도가 높은 부모일수록 아이의 미래 발전에 대해 더욱 평온한 태도를 취하며 지나치게 높거나 실제에 맞지 않는 요구를 제기하지 않는다.

조기 교육은 아이의 지력 양성과 발전에만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마찬가지로 체육 · 덕성 · 지성이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교육 원칙을 지켜야 한다.

3세 이전 아이들의 지능 배양은 동작과 언어, 그리고 감성적 지식의 증가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동작의 발달은 박자, 당기기, 흔들기의 장난감과 유아체조를 통해 훈련할 수 있다.이런 활동을 통해 아이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줄수 있을뿐만아니라동시에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과정에 아이로 하여금 점차 요령을 터득하게하고 사물과 실무 사이의 련관을 료해하게 한다.

언어훈련은 주로 아이와 대화하고 교류하면서 자극을 많이 주고 아이들이 어휘를 흡수하고 준비하도록 하는 것이다.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부모는 통속적이고 아이가 알아들을수 있는 말로 아이에게 책의 내용을 설명해주어 아이가 즐거움을 얻고 독서의 취미를 키우도록 해야 한다.

아이를 집 밖, 대자연계와 사회에 데리고 나가 동물, 식물과 사회생활 각종 사물의 명목과 성능을 관찰하고 이해하도록 한다.사람들과 많이 교제하여 식견을 풍부히하고 감성적지식을 쌓음으로써 앞으로의 학업을 위한 기초를 닦아야 한다.

그러나시 외우기, 셈하기, 글 익히기, 독서 등은 세 살 이전의 아이에게는 모두 기계적으로 외우는 것이기 때문에 유아의 지능 발달에 대해서는 의미가 크지 않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3862.88
ETH 2754.5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