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ymaker]대한민국은 아직도 한참 멀었다 - 이재용의 집유석방에 분기탱천하며...

in #politics6 years ago (edited)

많은 이들이 예상한대로 이재용은 오늘 2심 공판에서 징역2년6개월에 4년 집행유예로 석방되었다.

1심에서 징역 5년을 때린 것이 바로 2심에서 3년이하로 선고하고 집유로 풀어줄 장대한 꼼수의 서막이었다는 것이 그대로 드러났다. 징역 3년 이하만이 집유를 받을 수 있는데 2심 재판관이 줄일 수 있는 형량이 대략 1심의 60% 정도이기 때문이다.

다르다면 3년 징역과 집유를 예상했지만 2년6개월이 되었다는 것이고 그 외에는 소름끼치리만큼 한치의 벗어남이 없었다.

2017년 8월25일에 내려진 1심 선고의 유죄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뇌물공여
  • 특가법상 횡령
  • 특가법상 재산국외도피
  •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 국회 위증죄

여기서 1심이 2심을 대비한 짜고친 고스톱이라는 것은 바로 특가법상 재산국외도피 부분에 있다. 해외 도피액 50억원 이상이면 무기징역 또는 10년 이상의 징역을 선고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1심에서의 역할은 바로 이 해외 도피액을 50억 미만으로 인정하여 양형을 5년 이하로 낮추는데 있었던 것이다. 다른 양형은 거의 그냥 형식이다. 2심에서 얼마든지 무죄로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1심에서 코어스포츠 명의 계좌로 보낸 37억만 유죄로 인정하고 삼성전자 명의의 계좌로 보낸 42억원 상당을 무죄로 판단한 것은 바로 이러한 심모원려였다. 역시나 오늘 열린 2심의 결과 1심에서 유죄로 선고된 코어스포츠 명의 계좌로 보낸 37억원마저도 무죄로 판단하여 1심을 뒤집었다.

유권무죄, 유전무죄...

박씨는 이미 권력을 잃었기 때문에 풀려날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재용은 비록 1년 가까이 영어의 몸이 되어 있지만 그의 재력이 어디로 간 것이 아니다. 즉 박씨는 무권하였으니 유죄인 것이고 이재용은 아직 유전하니 무죄 방면될 것이 아주 명백하였던 것이다.

그래도 혹시나... 했으나 역시나...였다.

법 앞에 만명만 평등한 나라!
우리 대한민국은 그래서 아직도 한참 멀었다는 것이다.

Sort:  
Loading...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삼성전자 주식 액면분할되고 사회에 많은 돈을 뿌려 언론플레이를 하겠지요.
좋은 기업이라고..경제성장의 중심에 삼성이 있다고..그 주인이 이재용이라고 말이죠.
집행유예의 결정을 합리화하는 기사들도 줄지어 조만간 나오겠네요.

저도 집행유예는 좀 그렇다고 생각했어요.

국민주 ㅋㅋㅋㅋ

삼성 액면분할의 숨은 뜻이 드디어 표면으로...

슬픕니다. 503보다 당연히 어려울 것으로 생각했지만 사회 구석 구석 스며들어있는 삼성장학생들의 힘이 참으로 소름끼칩니다

그러게요..
돈의 위력,인맥의 위력 끝까지 오리발의 위력이죠..
다시 선심 쓰듯 모아논 돈으로
사회에 무마용 입막음을 하겠지요....
기득권의 힘 인가 봅니다 ...ㅠ

혹시나 였지만 역시나 로 끝난...
정의 위에 권력이 있고 권력 위에 돈이 있습니다...

역시 계획대로 ㅋㅋㅋㅋ

정말 답답하네요. 그게 정치의 한계 아닐까요?

겨울 한철 촛불을 들었다고 세상이 바뀌지 않는다는걸 새삼 깨닫게 되는 오늘입니다.

이 재판 결과가 503호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벌써부터 태극기 집회들이 이재용 석방현장에 가 있네요. 판사가 혹시 삼성키즈가 아닌지 의심이 갑니다.

503호는 못 나올겁니다. 이번 판결에서 이재용을 피해자로 규정했기 때문이지요.

생글생글 그리면 나오던데. 이재용이 없으니 삼성이 더 잘하는는거 같은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30
BTC 60756.34
ETH 3373.61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