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vely Tour: London #4] 해리포터 9와 3/4 승강장

in #photokorea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피라미 쏭블리입니다. :)

@songvely July. 23. 2018.






St Pancras station, London.
9와 3/4 승강장을 찾아서



나는 고등학생 때 처음으로 해리포터 시리즈를 알게 되었다. 2001년에 나온 첫번째 영화부터 2011년의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part.2 까지 해리, 론, 헤르미온느와 함께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나만 늙어버린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건 왜일까..)





그 중에서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정말 100번도 더 봤는데, 그 이유는 비참한 현실 속의 해리가 호그와트라는 새로운 세계로 발을 딛는 과정이 너무나 설렜기 때문이다. 특히 처음으로 호그와트 행 열차를 타기 위해 9와 3/4 승강장으로 들어가는 장면은 해리포터 시리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뇌리에 깊이 새겨져 있을 명장면이다.





해리포터 시리즈에 나오는 9와3/4 플랫폼은 현재 킹스크로스 역에 설치되어 있지만, 실제 영화 촬영은 킹스크로스 역에 비해 신식이었던 판크로스 역에서 촬영되었다. 겉으로 보기에는 벽돌로 지은 세인트 판크로스 역이 더 오래 되어 보이지만 킹스크로스역은 1852년에, 세인트 판크로스 역은 1968년에 문을 열었다고 한다.



나와 햇님군은 세인트 판크로스 역에 들려 유로스타 티켓을 먼저 구입한 뒤, 나의 로망 실현을 위해 킹스크로스역으로 향했다. 참고로 떠나기 며칠 전에 구한 유로스타 표는 유레일 패스를 갖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비쌌다. 다시 생각해도 눈물이...ㅠㅠ





킹스크로스 역은 2009년부터 보수 공사를 시작해 우리가 여행을 갔던 시점에는 예전과는 많이 다른 모습으로 탈바꿈해 있었다. 특히 역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기하학적 무늬의 천정은 바닥에서부터 솟아 올라 한 그루의 웅장한 나무처럼 온 역을 지탱하고 있었고, 아름다운 조형미를 보여주었다. 2층 벽이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도 인상적이었는데 천장을 물들인 푸른 조명과 함께 물결을 연상하게 했다.





하지만 영화 속에서 보았던 역의 풍경과는 너무나 다른 모습에 이질감을 느끼던 찰나, 저 멀리 사람들의 웅성거림이 느껴졌다. 관광객의 촉으로 이건 필시 포토 포인트일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가까이 다가가보니 여기가 바로 해리포터에 나오는 9와 3/4 플랫폼?! 마법이 걸려 있어서 마법사만 들어갈 수 있는 호그와트로 향하는 입구!!





영화 속에서 본 건 9번과 10번 플랫폼을 양쪽에 둔 벽이었는데 이건 왠 서점 바로 옆 벽에 절반이 잘린 카트를 붙여놓았다. -ㅁ- 벽 속에 들어가는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한 연출인 듯 한데 왠지 모르게 씁쓸하다. 심지어 사진을 찍는 순간에 목에 감긴 그리핀도르의 붉은 목도리를 하늘 높이 던져주는 사람도 옆에 있는데 말이다.





실망한 머글들..( = 나와 햇님군)

하지만 그래도 이왕 온 거 사진은 남기고자 줄을 섰다. 어린 아이들과 보호자들 사이에 선 우리... 부끄러워해선 안돼!! 우린 관광객이야!! :-)





ㅋㅋㅋㅋㅋ
누가 봐도 가짜인 사진 ㅋㅋㅋㅋ

사진 찍히는 것을 즐기지 않는 햇님군이지만 사진 찍히는 걸 더더욱 좋아하지 않는 마눌 덕분에 그 날도 어김없이 모델이 되었다.

햇님군을 향하고 있는 부엉이의 시선이 왠지 피곤해보이지만, 호그와트로 떠나는 기분을 내 본 것 만으로도 만족!!








혼자 여행하던 여자, 처음 여행하는 남자의 유럽 이야기🌿

Sort:  

그래도 한번쯤 꼭 가서 보고 싶은 곳인데요ㅎㅎ

마법사가 부럽네요..허허

저 여기 가봤어요~~!! 저는 우연히 발견해서 봤는데
목도리 날리는 걸 직원 분이 잡아주는 걸 보고 저 직원 직업 꿀이다 생각했던 ㅋㅋㅋ

정녕 저것이 최선이었던 걸까요... 저도 실망이네요 ㅋㅋ

ㅎㅎ 부엉이 눈빛..이 쓸쓸하네요
그래도 이국의 사진에 제 맘은 설렌답니다^-^

얼굴모자이크 한게 너무 마인크래프트 같은 모습이네요^^

부엉이 시선도 맘에 안들고, 얼굴 가려서인지 누가봐도 가짜 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핫. 시간없어서 가보지 못한 그 곳이군요 ㅠㅠ...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멋진 여행기 잘 보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582.02
ETH 3289.90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