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고기 “와와어” 를 아시나요??

in #photokorea6 years ago

중국 상하이 이우시장에 방문했다가 식당에 들어갔는데 신기하게 생긴 고기가 있어 폰으로 촬영했습니다.

CB2C77F9-B337-459B-80C0-15414320513E.jpeg

처음에는 이상하게 생긴 고기가 있어 중국인들에게 물어봤는데 “아기고기” 란다. 농담인줄 알고 웃었다가 나중에 찾아보니 정말 아기고기가 맞다.
뭐냐... 고기가 다리도 있우며 특이하게 생겼는데.. 가까운 중국에 이런것이 살고 있다면 분명 알고 있을법 한데 내가 모르는게 이상했다. 분명 tv 에서도 본적이 없는 괴생물체였다.

아기고기는 중국어로 “와와어” 라고 하는데 이 물고기가 울면 소리가 아기 울음소리 처럼 난다고 해서 아기 고기라고 한다.
또다른 이유는 아기고기의 네발이 아이의 손 발과 비슷하게 생겨 아기고기라고 불렀다고 하네요. 1970년대만 하더라도 개울가에서는 자주 볼수 있었던 고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피부미용, 두뇌개발, 빈혈치료, 정력에 특효라는 소문이 돌자 수출까지 했었다고 합니다.(북한의 김정일이 자주 먹었다는 소문까지 있네요.)

게다가 1급수에만 살수 있는 고기라 수질이 악화되면 바로 사라진다고 하네요.
신진대사가 느려 1년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살수 있다라고 하네요;;

지금은 그 수가 너무 많이 줄어 보호수종으로 보호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물고기를 동네 식당에서 보다니!!! 어쩌면 행운일지도 모르죠^^

이름과 어울리지 않게 보통 크기가 60cm 이고 다 크면 2m까지 자란다고 해요.
(2m 정도 되면 정말 무서울거 같네요.)

120년까지 사는건 보통이고 300년까지도 산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녀석이죠.

아기고기는 어류에 속하지 않고 양서류에 속한다고 합니다.
세계 멸종위기 100대 양서류 중 1위에 랭크 되어 있는 녀석이라고 하니 정말 희귀한 녀석임은 틀림없네요.

살수억년의 장구한 이력까지 갖추고 있다고 하니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릴만 하죠?

아참~! 그리고 위험을 느낄때마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하얀 점액질을 분비하는데 이 점액질 화상치료에 뛰어난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아가미 호흡을 하는 어린시기 붉은 색의 아가미가 용과 형상이 닮았다 하여 용에 관한 전설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오래된 아이들은 정말 보호를 잘 해야 하는데...
인간들의 욕심은 끝이 없는거 같아요. 정말 후손들도 이런 보호종들을 직접 볼수 있으면 좋겠네요.

Sort:  

this is a type of fish

Not fish. Be a amphibian

It's a bit scary, but it's really amazing @chusnap

It's really old. They are the kind of amphibians that may not be seen in the future.

헐 왜케 무섭죠ㅠㅠ

ㅋㅋㅋ 실제로 보면 경악을 할 정도지.. ㅋ

300년 ㅎㄷㄷ 영물이구먼요 ... 대형 도마뱀 같기도 하고....ㅎ 신기합니다

왜.. 꼭 오래 사는 것들은 다 몸에 좋다고 할까요...
도룡뇽? 하고 비슷한거 같아요ㅎ

사는 나이도 그렇고 거의 용인데요? :)

생긴게 정말... 실제로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ㅎㅎ

와... 이거 뭔가 좀 무섭습니다..신기하기도 하구ㅎㅎ

ㅋㅋ 실제로 봐야해, ㅋㅋ

처음보는 신기한 물고기네요. 이런 물고기들이 주변에 많아야 사람들에게도 좋은건데...환경이 날로 악화가 돠어가네요.

그렇죠. 결국 인간들의 욕심때문에... 😹

무섭네요 ㄷㄷ 이름은 반전

울음소리는 들어본적 없으나... 그런 울음소리 들으면 더 징그러울거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69.52
ETH 3430.49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