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

in #photo6 years ago

E09A18B0-6ED7-4FEF-B27F-042C229E16D7.jpeg

나는 사람을 찍고 싶었고 삶을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내가 하는 사진이 누군가에게 미소를 짓게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다 보니 스스로 틀을 정하고 피사체를 차별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예쁘고 사랑스러운 아이들만을 담으려고 하고 마음이 훈훈해지는 모습만을 찍으려고 한 것이죠. 결국 그런 것이 쌓이고 쌓여서 사진에 마음을 담지 못해 전전긍긍하며 또다시 슬럼프에 빠졌었습니다. 내가 눈에 보이는 장면들을 사랑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비로소 깨달았던 것 같습니다. 사랑할만한 사진만을 담고 있었으니까요. 부족한 생각과 마음으로 사진을 대하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겁니다. 나는 사진을 찍습니다.

Sort:  

사진 찍기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게 하는 고백이네요.
고맙습니다.

에고고 부끄럽습니다. 이렇게 글로 써놓아야 다시 실수를 안할것 같아서 적어보았어요.^^ 감사합니디.

@resteemator is a new bot casting votes for its followers. Follow @resteemator and vote this comment to increase your chance to be voted in the future!

스사모 톡방에서 뵀던 기억이 있는데 새 리스트-저보다 나중에 가입하신 분들 이제야 팔로우하네요.
좋은 사진과 글 더 자주 올려주시길 기대합니다~ ^^

감사합니다. 확인해보니 저도 팔로우를 안한상태였네요. 분명 다 팔로우신청했는데 이상하게도 인터넷이 느린지 다 안된것 같더라고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인도 같네요. 사진 좋습니다.

네^^ 인도 맞습니다.

일을하다보면 깨달음도얻고 더욱더 발전도하고
그러는것 같아요
사진 많이 보여주세요~~

맞습니다. 사진 처음 시작할때는 쉽게 생각했는데 찍을수록 고민도 많아지고 느껴지는 바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는다는 것이.
작은 말에 그렇게 많은 생각과 시간이 담기게 되는 군요 현우님!

오늘도 큐레이팅 슥-
사진 예술 잘 보고 갑니다 :D

왜 슬럼프을 겪에 되었는지 생각해보니 이런 결론이 나오더라고요. 사진 하면할수록 재밌기도 하고 힘든 것 같습니다.^^

멋진 흑백 사진입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여러모로 많이 부족한 사진이에요.

마지막, '나는 사진을 찍습니다.'란 말이 크게 와닿네요 :)
사진을 하는 사람으로서 많은 고민들이 느껴지는 글 입니다
아마도 이 고민들은 사진을 하는 동안엔 내내 지속되어지겠지요
눈을 돌리지 않고 마주보려는 모습에 크게 감명받고 갑니다

네^^ 저도 이 고민들이 계속 따라다닐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눈을 돌리지않고 바라보려고요.^^ 제 부족한 글에 동감해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57111.61
ETH 2875.04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