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고향 여행기(진짜 가을입니다^^)

in #partiko6 years ago (edited)

1. 예상하지 못한 염소 출산과 벼수확 지연

포스팅 수정이 늦었습니다. 먼저 포스팅을 기다리신 분들께 사죄드립니다. 

콤바인(벼를 수확하는 기계)이 이동하는 과정에서 기름통이 깨졌습니다. 대구에서 새부품(기름통)을 가지고 와서 교체하는 시간 때문에, 저녁이 되어서야 수확은 마무리되었습니다. 

![]()

<사진: 벼 이삭/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레알입니다^^>

![]()

<사진: 노란빛의 우리 논/ 아름다워서 촬영했습니다^^>

인생사는 '새옹지마'라고 했던가요. 마굿간에서 염소의 울음소리가 계속 울렸습니다. 아버지께서 염소를 20여 마리를 키우시는데 암컷 염소 3마리가 임신 중이었습니다. 마굿간에 가보니 새끼는 아직 나오지 않고, 암컷 염소 2마리가 출산을 준비 중이더군요. 두 암컷 모두 가장 포근한 자리에 위치해서 서성였습니다. 저와 아버지는 번갈아가며 마굿간의 상태를 확인했고, 새벽에 두 암컷 모두 순산했습니다.

2. 농기계가 우리에게 준 것과 빼앗은 것

저는 초중고를 시골에서 나왔습니다. 덕분에 애늙은이라는 말은 많이 들었습니다. 얼굴도 사고도 일찍 나이가 들었습니다. 

귀가 후에 논농사에 대해 할아버지께 들은 잡다한 썰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https://steemit.com/@partiko-android)

Sort:  

오! 황금 같습니다!

그렇죠 가을은 논에서^^

황금색이네요~ ^^

가장 비싼 황금이 여기있네요^^

핑크뮬리도 이쁘지만 노오란 벼도 너무 이뻐요~~~~~

우아~ 황금빛 논! 정말 멋있습니다.
가을이 정말 좋아요~ +_+!!

황금 물결 너무 이쁩니다~!!

황금을 수놓은거 마냥
보기만 해도 마음이 풍요롭네요

잘 보고 갑니다.

이제 썰을 풀어주시지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283.09
ETH 2463.4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