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는 직장인의 그림일기(1)

in #painting6 years ago (edited)

초등학교 5학년 때였다.

갑자기 미술선생님이 부모님을 학교에 모시고 오라고 했다.
나름 모범생으로 반장도 하고 부반장도 해봤지만,
오늘은 운동회도 아니고 학부모 참관수업도 아닌데 대체 왜-

아직도 선명히 기억난다. 엄마가 긴장한 듯 학교에 오셨던 그날.
그리고 선생님은 나와 엄마를 나란히 앉혀 놓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 아이는 미술을 하는게 좋겠습니다."

"네? 미술이요?"

"네, 제가 그 동안 유심히 지켜봤는데... 꼭 한번 직접 가르쳐보고 싶습니다."

"아, 선생님 너무 감사한 말씀입니다만 우리 아이는 공부로 컸으면 해요. 미술해서 직업 구하기도 쉽지 않을테구요."

"어머님, 그래도 진지하게 한번 고민해 보시고 말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후의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결국 나는 엄마의 바램?대로 공부를 했고,
무난하게 대학을 가고, 무난하게 취업을 했다.

그리고 어느 덧 9년차 직장인.

서울 올림픽 때 태어났고 IMF를 겪었으며
2002년과 2017년엔 광화문 한복판에 있었다.

대한민국이란 국가가 (마치 작금의 비트코인처럼 연일 고점과 저점을 고가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그 한복판에서 자라온 나는
감히 내가 하고 싶은 걸, 내 방식대로, 내 마음대로 할 수 없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매순간 느꼈지만, 그것만을 붙잡을 용기는 없었다.

그래서 나는 이제야
나만의 방식으로 붓을 든다.

따스한 햇볕이 드는 주말 오후,
호미화방에서 만 몇천원 주고 산 붓과
입문용이라는 수채화 물감과
그래도 스케치북은 전문가용을 폼나게 사가지고
그림을 그린다.

이렇게 나는 그림 그리는 직장인이 되었다.

P20171118_140936769_20A8AB90-E817-4BB7-B31E-C825734D9621.JPG

Sort:  

이제는 세상은 무엇인가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잘사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이미 오래 전부터 그래왔지만 소수의 사람들만 잘살게 되었죠
앞으로는 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그것으로 잘살게 될 거에요
응원합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자유롭게 본인의 영역을 만들어가고, 그것이 충돌하며 또다른 문화를 만들어내는 미래를 꿈꿉니다. 첫 댓글과 응원 감사합니다 :-)

그럼 정말 잘 그리시네용 ^^; 저희도 저런 풍의 그림을 그렸었느뎅. ㅓ무 잘 그리셨다. 그리고, 여백의 미가 짱입니다. ^^;; kr-art 태그를 다시면, @rbaggo 님이 찾아 오실꺼에용 ^^;

주어진 도화지를 가득 채우는 것만이 목표였던 제게 어느 순간 찾아온 여백의 미를 알아봐주셨군요 ;p
태그 수정했습니다 ^^

좋아하시는 그림 그리는 일을 시작하셨다니ㅎㅎ
지금도 잘 그리시는데 앞으로는 더 기대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할 수 있는 좋은 그림 그려보고 싶습니다 :-)

Congratulations @ochae8728!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your First Post
You got a First Vote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성장판에서 보고 왔습니다 ^^ 직장일기 기대할게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성장판 선배님이시군요 :-)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저도 선배님 글보러 갑니다 슝슝=33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68.36
ETH 3436.8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