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DIN.network 를 소개합니다.

in #owdin4 years ago (edited)

OWDIN-BI-1 (1).png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저희 OWDIN 을 소개합니다.

요즈음 들어 환경은 급격히 변해가고 있습니다.

힐튼보다 많은 숙소를 가진 에어비엔비와 같은 공유경제 플랫폼도 생기고 있고,

미디어도 급변하여 1인 유튜버가 작은 신문사만큼의 수익을 올리기도 합니다.

인공지능이니, 사물인터넷이니, 블록체인이니, 4차 산업 혁명이니 하는 기술들도 쏟아져 나옵니다.

이 와중에 주변에서 들리는 해킹이나 감시, 개인정보 유출과 같은 보안 문제도 심심치 않게 들리고,

3G, 4G, 5G 로 올라가면서 인터넷 비용은 점점 올라가기만 합니다.

아프리카에서도 핸드폰을 쓰는 건 이제 일상화되어 가고 있지만, 인터넷의 질은 낮고 사용하기엔 너무 비쌉니다.

이다지도 급변하는 환경 속

접근성이 좋고,
보안이 완벽하고,
구성원 모두의 ‘소통’ 에 기반한, ‘신뢰’가 있는,
누구나 ‘공급자’ 와 ‘사용자’ 가 될 수 있는 공유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하는 것이

OWDIN 이 꾸는 꿈 입니다.

1.OWDIN.NETWORK

Open-World Decentric INternet 의 약자가 OWDIN 입니다.

OWDIN 은 네트워크, 그 중에서도 네트워크의 가속에 가치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블록체인의 가치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구성원 모두에게 특별히 구하지 않아도 되는, 블록체인 구조가 만들어주는 ‘신뢰’ 가 아닐까요?

비트코인은 이 신뢰를 바탕으로 화폐가치를 만들었고,
이더리움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도입하면서 컴퓨팅 파워를 공유해서 이용하자는 추상적 개념에 금전적 가치를 부여했고,
스팀은 좋은 글에 가치를 부여했고, 심지어 VALU 는 인간 그 자체에 가치를 부여했죠.

이렇게 만들어진 가치를, ‘신뢰’ 에 기반한 블록체인에 담아내는 과정을 지켜보고 참여하는 것은 엄청난 축복 아닐까요?

아무리 가치있는 일이라고 하더라도, 진행 과정이 투명하지 못하여, 신뢰가 없다면, 아무도 동참하지 않을 것 입니다.

OWDIN 은 이 신뢰를 바탕으로 한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네트워크 가속도에 가치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2. 망중립성 & 가속(Acceleration)

요즘 ‘망중립성’ 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망중립성 원칙은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통신 사업자가 인터넷으로 전송하는 데이터 트래픽을 내용·유형 등에 상관없이 동등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말하는데요.

국내에서는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를 기간통신사업자로 법령에 못박고 이를 근거로 망중립성 규제를 시행하고 있죠.

이 ‘망중립성’ 이 문제가 논란의 중심이 된 곳이 바로 미국입니다.

이번에 트럼프 행정부의 연방통신위원회(FCC)에서 ‘망중립성’ 법안을 폐기하는 초강수를 두었고, 현재 논쟁은 진행중입니다.

그럼 이것이 왜 문제가 되는지 다들 아시겠지만,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망중립성 원칙이 폐기되면 통신 사업자들은 인터넷·콘텐츠 기업의 특정 서비스에 비용을 더 많이 부과하거나 각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돈을 적게 내는 회사의 데이터 처리와 트래픽 속도를 늦추고 돈을 더 많이 내는 회사의 속도를 올려주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그럼 ‘일개 개인인 우리가 뭐가 문제가 되겠어’ 라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고래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상황이 곧 초래 될 수 있습니다.

‘망중립성’ 관련 법안이 폐기된다면, 기존 인터넷서비스사업자들이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컨텐츠 제공자들의 비용을 차등하여 증액할 것이고, 그 비용은 결국 우리 같은 이용자들이 떠앉게 될 것입니다.

이를테면, 유튜브가 인터넷 자원을 많이 쓰니까,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에게 인터넷 사용료를 많이 물리는 겁니다.

구글은 이용료를 많이 내니, 유튜버들에게 줄 돈이 줄고, 유튜버들의 수익도 줄어들거고, 좋은 영상들이 올라오지 않으니, 볼 영상들이 줄어드는 악순환의 고리가 생기게 됩니다.

혹시 ‘100 메가 bps’ , ‘1기가 bps’ 들어보셨죠?

인터넷서비스사업자들이 제공하는 네트워크 속도를 의미하는 것인데요.

실제 이용자들이 사용할 때 그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 다들 아실겁니다.

회선의 물리적인 문제, 한 회선에 물려있는 사용자의 수와 트래픽 양 등등 이유는 다양하죠.

심지어 우리가 사용하지 않을 때의 네트워크의 유휴자원을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들은 다른 사용자들에게 제공을 하고, 그 수익은 온전히 회사의 몫이 됩니다.

사용시간, 사용한 네트워크의 트래픽 만큼만 비용을 지불한다면 덜 억울할텐데 말입니다.

이 현실을 조금이나마 개선해 보기 위해 OWDIN 서비스는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OWDIN 팀의 네트워크 가속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OWDIN-PORT 로 개인이용자들이 만들어 내는 유휴 네트워크 자원을 공유하여 만드는 Overlay- Network 가 우리가 잃어버렸던 권리를 찾을 수 있게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다음편에는 OWDIN 이 보여줄 수 있는 기술, OWDIN 이 꿈꾸는 공유경제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나눌 것입니다.

Sort:  

오딘팀!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COSINT 도 응원합니다!

@owdin.network, I gave you an upvote on your first post! Please give me a follow and I will give you a follow in return!

Please also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garding bad behavior on Steemit.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오오.. 네트워크에 관심이 많습니다. 화이팅!! @환영해

블록체인계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한 번 높여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owdin.network님 스팀잇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스팀잇 정착을 도와드리기 위하여 @asbear님의 부탁을 받고 찾아온 @easysteemit 입니다.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로 서포터 보팅을 해드립니다.

[이지스팀잇]

@easysteemit은 처음에는 낮설고 복잡해 보일수 있는 스팀잇을 더욱 쉽게 접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팀잇 안내서입니다. @easysteemit 을 팔로우하시고 필요한 것들을 하나하나 익혀보세요! 스팀잇 활동이 더욱 더 즐거워질거에요 :)

디게 경제적이네요. 저도 잘모르는 분야지만 블록체인기술이 적용되면

대세는 맞을거 같아요. 자동차 운전보험 탄만큼만 내는거랑 비슷한 거죠 ㅋㅋ?

좋은정보 감사해요~

여러가지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한 만큼만 내면 사용하실 수 있도록 구축 중입니다 :)

흥미롭네요 ^^

더욱 흥미로운 내용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기대됩니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환영합니다.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흥미롭습니다. 개인이 네트워크에 대한 통제권을 일부 가질수도 있겠단 느낌이 드네요

넵 그렇습니다. ISP 에 위임된 권한을 일부 가져오는 함의를 포착하셨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07
JST 0.029
BTC 20272.64
ETH 1150.41
USDT 1.00
SBD 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