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부의 일상 /독서📚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in #ourselves7 years ago (edited)

(-이 포스팅에는 약간의 스포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joobooju 입니다:0

네, 저는 집순이에요.
일이 없을 땐 늘 집에 콕 박혀서 나가지 않아요.
그래서 취미 역시 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에요.
집순이인 저는, 오늘 책 한권을 읽었어요.😉😉

하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입니다.

하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작품은 우리나라에서
영화로도 개봉했던 백야행과
용의자X의 헌신이 아마 가장 유명할거에요~

그동안 봐왔던 위의 두 작품처럼 어두운?느낌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의 작품인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제목부터 따뜻하고 희망적인 느낌이 물씬 풍겼어요.

51F6375E-489A-43BD-8D26-2D4DCE66452A.jpeg

표지 역시 좀 따뜻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자 대략적인 줄거리는요,

  • 이 책의 줄거리

다 쓰러져가는 나미야 잡화점에 몰래 숨어든 젊은 도둑 3명이 갑자기 우유통에 들어온 고민 상담 편지를 받아듭니다. 편지를 주고 받으며 이상한 현상을 느끼며
30여년 전의 사람과 편지를 주고받는 사실을 깨닫게되요.
사실 이 잡화점은 나미야라는 이름을 가진 할아버지의 잡화점에
동네 아이들이 할아버지의 이름과 비슷한 발음인 나야미(고민)를 상담했던 잡화점이었어요.
엉터리, 장난으로 하는 고민 상담에
나미야 할아버지가 진지하게 답변을 내어주면서
점점 편지에 진지한 고민 상담을 요청하는 익명의 의뢰인이 생겨나요.
물론 할아버지는 그들에게 진지하게 자신의 의견을 써서 보냈었죠.
어쨌든 영문을 모르는 이유로 과거의 사람들과
편지를 주고받는 세 사람은 나름대로의 고민상담을 해주며 기적을 만들어나갑니다.

0548854D-B17B-4164-A777-4F99E4ACC612.jpeg

  • 이작품이 지금 나에게

책을 읽거나 영화나 공연을 볼때 종종 그런 때가 있습니다.
주제나 앞으로 전개 될 이야기와 상관 없이
책을 읽을 때, 혹은 읽고 나면 지금의 저한테 남는 문장이나 단어들이요.

이 책에서 저에게 남은 문장이 있어서 남겨봤어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인연이 끊기는 것은 뭔가 구체적인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다. ...(중략) 마음이 이어져 있다면 인연이 끊길 만한 상황이 되었을 때 누군가는 어떻게든 회복하려 들 것이기 때문이다.’

  • 마무리

사실 저는 읽으면서 종종 따분할때도,
스토리가 예상이 되서 재미가 없을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 속에 쭉 녹아있는 따뜻함과 정직함이 마음에 들었어요.
연말과 잘 어울리는 책인것 같습니다:)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태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주세요

Sort:  

확실히 영화보다 책이 주는 여운이 큰거같습니다. ^^

네 ㅎㅎ 책은 아무래도 텍스트로 상상이 되서 그런가봐요 ㅎㅎ

어랍 저도 집순이인데! 같은 집순이끼리 잘 공유해봐용ㅎㅎㅎ
저도 나미야 잡화점 책 읽었었는데 정말 재밌더라구용 ㅋㅋㅋ
시간가는줄 모르고 읽었습니다!
팔로우 하고 갈게용!
다가오는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D

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집순이 생활 공유 넘 좋네요 ㅋㅋㅋㅋ

와. 저는 1년에 책 한 권을 읽지 않지만. 책 한권 읽으려면 마음 잡고 일주일이 넘게 걸리는데 대단하시네요. ㅎㅎ

이 책은 좀 호로록 읽혔어요ㅎㅎ 제 수준에 어려운건 완독하는데 한달씩도 걸리고 그래요 ㅋㅋㅋㅋㅋ

헐 정말 좋아하는 책입니다. 아는 선생님의 추천으로 보게 되었는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감동적이기도 하고.ㅎ
마지막에 적으신 문장도 너무 마음에 와닿네요..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어요.ㅎ
좋은 책 상기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하루 잘 보내시구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와! 좋아하시는 책을 포스팅했다니 괜히 뿌듯하네요. 맞아요 감동적인 책이죠^^ 오늘 2017 마지막날 잘 보내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2018년 맞이하시길:) 새해복많이 받으세용

헉 하루만에 읽으신건가..!??
전 몇달 걸렷눈데 ㅜㅜㅜ
재미잇게본책이에요!

사실 그 전에 좀 읽다가 덮었었는데 다시 첨부터 읽으니까 또 호로록 잘 읽히더라구요 ㅎㅎ

ㅎㅎ저도 정말 재밌게 보았던 책입니다:) 2018년 새해복많이받으시구 팔로우하고갈게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오우 많이들 읽으시는 책같은데 저는 읽어보지 못했네요
스포가 조금 있다하여 글을 제대로는 못 읽었습니다 ㅠ

아마 몇년전인가에 베스트셀러였던걸로 기억해요 ㅋㅋㅋ 그때 사서 쳐박아두다가 저도 이제 읽었어요 ㅋㅋㅋ

저 책은 저도 읽어봤죠 ㅎㅎ 저도 집순인지라 책을 많이 읽습니다.

joobooju님 연말인사드리럴 왔어요~ 2018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감사합니다:) myfan님도 좋은 연말 보내시고, 2018년엔 복 많이 받으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137.27
ETH 2383.64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