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 암호화폐데일리]이더리움 Parity, 동결된 3억2천만달러 때문에 이더리움을 쪼갤 의도는 없다 외.

in #ourselves6 years ago (edited)

비트코인-2100만개 중 1700만개 채굴. 이오스- 40일내에 이더리움에서 이전. 마운틴곡스, 1억6천5백만달러에 달하는 BTC, BCH 이동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데일리의 @choibo21c입니다.

금일 헤드라인 외, 주요 외신기사들은 국내게임업체인 넥슨의 비트스템프인수설 소식과 세쿼이아 캐피털차이나의 자회사가 바이낸스 CEO자오씨를 향해 베타적 계약조건위반의 이유로 소송을 걸었으나 이를 부인한 소식, 바이낸스가 독일최대의 은행인 더치은행보다 더 수익이 많다는 소식과 칠레법정에서 은행에게 암호화폐거래소 아이디를 위한 계좌를 다시 열어라는 명령소식, 마지막으로 필리핀에서 암호화폐를 경제구역(특구)에 한해 합법화한다는 소식과 암호화폐관련 영향가들이(유튜버나 무료챠트분석가 또는 시그널방) 조직을 이루어, XHV코인시장조작과 팔로워를 대상으로한 여러 혐의로 집단기소된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넥슨 인수설 관련 외신기사 : https://cointelegraph.com/news/gaming-co-nexon-korea-refutes-rumors-it-will-buy-crypto-exchange-bitstamp

바이낸스 부인 관련 외신기사 : https://cointelegraph.com/news/binance-hong-kong-court-ruled-vc-firm-sequoias-allegations-against-ceo-cz-invalid

바이낸스 독일최대은행비교 관련 외신기사 : https://www.ccn.com/binance-surpassed-germanys-biggest-bank-deutsche-in-profitability/

칠레법정 계좌재오픈 관련 외신기사 : https://www.ccn.com/chilean-court-orders-banks-to-re-open-cryptocurrency-exchange-accounts/

필리핀 경제특구 암호화폐 합법 관련 외신기사 : https://www.ccn.com/philippines-legalizes-cryptocurrency-exchanges-in-economic-zone/

암호화폐 영향가 시장조작 관련 외신기사 : https://www.ccn.com/a-number-of-major-crypto-influencers-are-accused-of-market-manipulation/




금일의 헤드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비트코인, 2100만개 중 1700만개 채굴되다

2. 이오스, 40일내에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옮겨지다

3. 이더리움 Parity, 동결된 3억2천만달러 때문에 이더리움을 쪼갤 의도는 없다

4. 마운틴곡스, 1억6천5백만달러에 달하는 BTC, BCH 이동








(이미지출처 : 아래기사 출처 참조)



비트코인, 2100만개 중 1700만개 채굴되다




지난 26일 Statoshi.info의 자료에 따르면, 1700만개의 비트코인이 채굴되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의 공급량은 2100만개로 즉 19%만 채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6년 11월말 비트코인의 채굴건수는 백만건을 넘었습니다. 비트코인의 규정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총량은 2100만개로 제한되어 이로인해 점점 더 귀해지는 방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비트코인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느리게 채굴되도록 설계되었으며, 네트워크가 블록보상을 반으로 줄 때마다, 새로운 비트코인의 생성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느려집니다.

가장 최근 절반은 2016년 7월이었고, 이후 채굴자들은 채굴장의 모든 블록에 대해 12.5비트코인에 달하는 보상을 받았습니다. 비트코인 프로토콜이 사토시의 반감 스케줄과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최후의 비트코인은 2140년에 나오게 됩니다.

사토시나카모토의 비트코인백서에 따르면, 희소성과 (절반이 되는) 채굴 포인트는 (비트코인을) 귀금속에 비교되며, 모든 금의 왕으로 표현되기도 했습니다.

불과 2일전, 벤처캐피털의 거물이자 비트코인 황소(긍정적인 전망을 하는 사람) Tim Draper씨는 비트코인이 "인터넷보다 더 크다."고 하며, 이런 변화는 "철기시대나 르네상스, 산업혁명보다 크다."고 선언했습니다. 4월초, 그는 비트코인이 4년안에 개당 250만달러에 도달할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출처 : https://cointelegraph.com/news/17-mln-of-total-21-mln-bitcoins-now-mined-in-milestone-for-digital-scarcity





이오스, 40일내에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옮겨지다








출처 및 더 읽기 : https://www.the4thwave.co.kr/index.php/2018/04/26/alt04261/





이더리움 Parity, 동결된 3억2천만달러 때문에 이더리움을 쪼갤 의도는 없다




패리티 테크놀로지는 다중서명지갑의 스마트계약 라이브러리 버그로인해, 동결된 3억2천만달러가 넘는 이더리움 분쟁과 관련하여, 이더리움체인을 분할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라고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패리티의 공동창업자인 Jutta Steiner씨와 Gavin Wood씨가 발표한 성명서에서, 회사는 2016년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으로의 분열과 같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분리시키면서까지 손실된 자금을 회수할 의도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더리움체인을 갈라놓을 의도가 없음을 분명히 합니다. 저희는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찾기위해, 지역사회와 계속 협력할 계획입니다. 우리모두 이더리움 생태계개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으며, 저희가 이를 해칠 의도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리티는 소프트웨어 버그로 인해, 지난해부터 액세스 할 수 없었던 513,000개의 이더리움에 대한 복구프로세스를 계속 홍보합니다.

그 중 절반이상이 (동결된 자산이) Gavin Wood씨에 의해 설립된 Web3 Foundation에 속하며, 그는 패리티와의 관계에 이어 이더리움의 전 CTO이기도 합니다.

그는 성명서에서 "패리티 테크놀로지의 직원들은 코드버그로 인해, 자신의 이더에 액세스 할 수 없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저희는 (이에) 영향을 받은 프로젝트와 끊임없이 대화를 나누었으며, EIP-156에 열거된 바와 같이, 지갑을 동결하거나, EIP-156에 열거된 것과 같이, 재산복구를 시도한 사례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자금회수를 위해, 포크를 채택하려는 시도가 있었고, 일부는 자체파괴 스마트계약에 대한 표준복구 프로세스를 작성하는 시도는 이더리움커뮤니티의 저항으로 저지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패리티개발자는 자가파괴된 다중서명 지갑계약 라이브러리 및 패리티 계약만 복원할 수 있는 EIP-999 (이더리움 발전 제안서)를 제출했습니다.

이 EIP는 이전제안보다 논쟁의 여지가 적은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부개발자는 향후 이더리움포크에 포함될 경우, 불만을 품은 사용자들이 새로운 소프트웨어로의 업그레이드를 거부하여 두개의 분할블록이 될 것을 두려워합니다.


출처 : https://www.ccn.com/parity-has-no-intention-to-split-ethereum-over-320-million-in-frozen-eth/





마운틴곡스, 1억6천5백만달러에 달하는 BTC, BCH 이동




16000개의 비트코인과 16000개의 비트코인캐시가 악명높은 마운틴곡스의 지갑에서 이동되었다고, 지갑데이터 추적 전문 Crypto Ground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이 지갑은 마운틴곡스의 파산수탁자인 Nobuaki Kobayashi씨가 통제하고 있습니다. 콜드지갑 모니터에 표시된 바와 같이, 이 거래소는 1억 4400만달러상당의 16000비트코인과 2170만달러 상당의 16000비트코인캐시를 이전했습니다. 이전된 자금은 여러주소로 이동되었으며, 비트코인금액은 두개의 주소로 나뉘었다가 한곳으로 모였고, 비트코인캐시는 4곳으로 분산되었다가 단일주소로 모였습니다.

투자자이자 비트코인애호가인 Allstair Milne씨는 트위터의 암호화폐커뮤니티를 통해 "이동된 코인이 팔렸거나, 다른 이유로 옮겨졌는지에 대해선 알 수 없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일부 보고서에는 마운틴곡스가 팔아버린 4억달러에 달하는 비트코인 으로 12월에서 2월까지 비트코인이 6천달러로 떨어지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보고합니다.

마운틴곡스는 해커가 2014년 2월, 당시 460만달러에 달하는 850,000비트코인을 훔칠 때까지, 전세계에서 가장 큰 비트코인 거래소였습니다. 범죄수사와 돈을 잃은 사용자에 대한 환급시도는 현재도 진행중입니다.

4월초, 마운틴곡스의 CEO Mark Karpeles씨는 거래소가 채권자에게 상환한 후, 남겨 둘것으로 전해지는 160,000 BTC를 채권자에게 주고 싶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비트코인은 현재 하루평균 0.06% 상승한 9,126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비트코인캐시는 평균 1,357달러로 약 1.4% 상승했습니다.


출처 : https://cointelegraph.com/news/mt-gox-moves-around-165-mln-in-btc-and-bch-from-its-wallets





장염이 걸려 힘든관계로....

금일 기사에 대한 생각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마운틴곡스에 관한 기사는 코인판의 분들에 따르면, 장외거래로 처리되었다고 하네요.

여러분도 건강 조심하시고, 조금 나아진 모습으로 내일 다시 뵙겠습니다




보팅과 팔로우는 한번씩 클릭해주시면 글쓴이에게 정말 큰힘이 되겠습니다. ^^



본 포스트는 암호화폐 외신기사에 관련한 개인의 의견이나 생각이며,

전문적인 번역이나 투자조언은 아니니, 참조해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0808.14
ETH 2392.9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