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머니>>의 그 사람

in #nextmoney6 years ago

열블나는 책과 사람 제3회

<중앙선데이> 고란 기자를 만났다.

암호화폐 가격 폭등이 한창일때 <중앙일보> 경제부 소속으로 관련 기사를 썼고,

지난 7월부터 <중앙선데이> 경제부문으로 적을 옮겼다.

이쪽 분야에서는 가장 이름이 있는 기자 중 한 명이다.

원래 책으로 얼굴을 반쯤 가리는 사진을 

기사 메인으로 쓰려고 했는데 영 어색.


2시간을 이야기했는데, 

굳이 묻지 않아도, 대중적인 눈높이에서 알아서 응답을 잘 해줬다.

저자는 두 사람인데

두 사람 인터뷰는 정리하기 너무 지치고 해서 고란 기자 한명만. (역시 기자를 상대하니 내 맘이 아주 편함.)

그래도 꽤 많은 분량이 나옴.

한번에 쓰기에는 넘 길 것 같아

두 편으로 나눠 실었다. 

[열블나는 책과 사람-#3(상)] 고란 “비트코인과 금 중에 선택을 한다면?”


 

[열블나는 책과 사람_#3(하)] 고란 “ICO 합법화하고 거래소는 투트랙으로 가야”


이 책을 읽자마자 다른 두 권의 책이 떠올랐는데

고란 기자가 추천한 두 권의 책도 딱 그것이었음.

요즘 본업이 글쓰기가 아닌 지라

본업 와중에 기사를 완성하려니 너무 지침 ㅠㅠ

7월부터 연재 시작한(한달 반쯤에 한번)

열블나는 책과 사람을 이번 3회까지만 쓰고 그만둘 생각을 했는데

글을 마무리하고 후련해지니 담에 또 써볼까말까로 생각이 바뀜.

인터뷰를 준비하면서 공부가 되고, 글을 정리하면서 생각도 정리가 되고, 

무엇보다 가시적인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인듯.


Sort: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재밌네요. 저도 만나고 싶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92.68
ETH 2581.23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