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양면성을 가진 스테로이드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별글 동아리의 부장이자 화요일 포스팅을 맡은 JS입니다!
첫 포스팅 주제를 무엇으로 할지 고민하다가 요즘 저의 관심사이기도 하고 많은 남자들이 원하는 멋진 근육을 잘 만들어주는 스테로이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우선 '스테로이드' 하면 많은 사람들이 '약물','부작용'등의 단어를 떠올립니다. 스테로이드를 투여한 운동 선수가 도핑 테스트에서 약물 복용 혐의를 받고, 스테로이드를 오래 먹으면 골다공증이 생긴다는 등의 이야기를 들어 봤을 겁니다. 사실 저도 이렇게 생각하고있었는데 우리 주변에서 꽤나 스테로이드를 접하는 일이 많더군요!
피부과·안과·이비인후과 등에서 심심찮게 스테로이드제를 처방 받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사용되는 '스테로이드제'는 코르티솔 같은 호르몬의 기능을 모방한 합성약제를 뜻한다고 합니다. 이런 합성약제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당량만 잘 사용하면 질환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아는 근육을 키워주는 스테로이드는 '아나볼릭스테로이드'라는 남성호르몬과 비슷한 형태를 띠며 치료제로 쓰이는 스테로이드와는 구분이 되는 것 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아나볼릭스테로이드'는 단백동화를 촉진시키는 남성호르몬으로서, 인위적으로 합성하여 만들어진 약물로 근육세포를 원활하게 발달시켜 커지게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운동을 해보셨다면 느끼셨을텐데 매일매일 엄격한 식단관리와 2~3시간씩 운동을 한다고해서 위에 사진처럼 근육이 붙지 않습니다. 결국에는 스테로이드를 복용해서 3배이상의 근육성장 효과를 얻는 것이죠.
하지만 스테로이드를 복용한다고 해서 단기간만에 10~20kg의 근육이 붙는게 아닙니다. 앞에서 말한 매일매일 엄격한 식단관리와 강도있는 운동을 쭉 유지해야 근육이 붙는것이고 거기서 근육이 더 잘 생기게 해주는 것이 스테로이드 입니다. 결국 노력없는 결과는 없다는 것이죠.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보디빌더들은 이런 부작용들을 겪는다고 합니다. 보기좋은 근육을 가지고 싶은 욕심에 스테로이드 약물을 과다하게 사용하다 부작용으로 인해 건강을 망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모두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이를 통해 멋있는 몸과 건강을 챙기도록 노력합시다!!
이번에 첫 포스팅을 했는데 서툴고 많이 모잘랐지만 다음에는 더욱더 완성도 높은 글과 좋은 정보 포스팅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네이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