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 nemcafe ~ 보다 작은 새로운 경제권의 체험회

in nem •  7 months ago

after-nemcafe_image_001-770x422.jpg

2018 년 5 월 26 일 (토), 날씨는 비가 온 뒤 흐림 후 맑음. 일본 후쿠오카시에서 nemcafe란는 NEM 커뮤니티 주체의 1 일 한정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작은 새로운 경제권의 체험회' 를 테마로 내걸고 XEM로 무언가를 사거나 팔거나 커피를 마시거나 핫도그와 젤라트을 먹거나 기계를 움직여 보거나 예술을 보거나 우수한 개발자의 미래를 바라보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어쩌면 일본 ‘엔’으로 결제 한다면 알 수 없었을지도 모를 기회를 NEM 결제를 계기로 <체험>하게 되었고 NEM을 통해 새로운 사물이나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과의 연결고리를 발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메인 회장의 지불은 모두 다 XEM뿐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nemcafe의 추억을 되돌아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최자의 정리와 메시지가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nemcafe

입장하기 위해 티켓을 사고 2 부로 나누어 개최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46.jpg

001after-nemcafe_image_050.jpg

제 1 부 nemcafe는 카페나 마르쉐 "NEMCON!"라는 NEM애플리케이션 경연 발표회 등이 진행되며 200 장 이상의 티켓이 30 시간 만에 매진 됐습니다.

제 2 부의 nemcafe night는 주최자의 감사 기획으로 일본 각지에서 모인 NEMber와 함께 파티를 했습니다. 100 장 이상의 티켓이 2 시간 만에 매진 됐습니다.

NEM展

입구로 향하는 계단에는 NEM 탄생과 로고의 의미, 세계로 뻗어가는 네트워크에 대해 간단히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02.jpg

접수

방문자에게는 선물로 데님으로 만든 토트백, 가죽 코스터, 소책자, 엽서, 스티커, 음료수가 주어졌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03.jpg

001after-nemcafe_image_004.jpg

001after-nemcafe_image_048.jpg

여성과 어린이는 손으로 들 수 있는 풍선도 선물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05.jpg

선착순 100명에게는 nemcafe 오리지널 부채가 배부되었습니다. 2017년에 일본 각지의 인식 확대를 위해 녹색 옷을 입은 스탭들이 NEM 부채를 하나씩 배부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23.jpg

001after-nemcafe_image_024.jpg

nemcafe 메뉴

에스프레소 머신을 대여, 바리스타 경험이 있는 닌자 씨가 본격적으로 커피를 만들었습니다. 디스플레이 및 비품 등 카페의 모든 부분이 닌자 씨의 선택이었지만, 최고의 카페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06.jpg

메뉴는 라떼와 카푸치노, 아이스 커피와 아포가토 등 11 종류. 모두 다 1 잔 8.33XEM (약 250 엔)으로 판매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07.jpg

메뉴 중에서도 특별했던 것은 딸기 카푸치노. 후쿠오카 현의 브랜드 딸기 '아마오우' 를 재배하고 판매하고 있는 우메다 농원의 아마오우 시럽과 건조 딸기를 사용한 메뉴를 제공했습니다. 우메다 농원도 NEM 결제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10.jpg

정해진 시간 내에 커피를 주문하면 NEM이어폰잭이나 아마오우 도라야끼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타임도 있어서 시종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08.jpg

카페를 수놓는 풍선 선물을 제공하고 있는 "파피 벌룬"씨, 맞춤형으로 플라워 기프트를 제작하고 판매하고 있는 "ayakokakoi FlowerDesign"씨, 블랙 보드 디자인은 이번 사진 작가로서도 참가해 주었던 하카타 라면의 '포장 마차 케이지'씨입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09.jpg

엄선된 음식 메뉴

다른 회장에서 임시 영업을 해 주었던, 메인 회장에서 가까운 식당 "에누쿼도 (n.quad)"씨는 3 종의 특별 음식 메뉴를 NEM 결제로 제공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14.jpg

평소에는 하카타에서 NEM 결제에도 대응하고 있는 의류 매장 "equal"에서 엄선된 재료로 만든 핫도그 (플레인 또는 치즈 소스)

001after-nemcafe_image_012.jpg

아마오우 농가의 우메다 농원 씨와의 콜라보 아마오우 젤라토

001after-nemcafe_image_013.jpg

에누쿼도 씨께서는 푸아그라 모나카, 베이비 콘 오븐 구이, 소힘줄의 와인 조림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15.jpg

nemcafe 운영 부스


캡슐 뽑기 기계로 '부의 재분배'

NEM이 사용하는PoI (Proof of Importance)이라는 합의 알고리즘 (거래가 발생했을 때 부정이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에는 수확 (노드가 블록을 계산하여 블록 체인에 추가하는 프로세스)을 통한 보수제도가 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16.jpg

수확에서는 1 회당 얼마나 보수를 받을 수 있는지에는 운의 요소도 있기 때문에 그것을 모티브로 한 캡슐 뽑기 기계를 선착순 100 명에게 준비하고 캡슐 안에 있는 자석식 배지의 종류에 따라 20 ~ 70XEM가 당첨되었습니다.

만약 꽝이라도 감자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수가 없을 때도 있는 NEM의 수확보다는 뛰어난 기능이었어요(웃음)

판매 한 상품

nemcafe 부스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판매했습니다. 현지에 출점 못하는 판매자로부터 상품과 입금주소를 맡아서 위탁판매도 했습니다. NEM 액세서리, NEM 쿠키, 수제 비누, 녹차, 암호화폐를 컨셉으로 한 디자인 티셔츠를 대리판매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17.jpg

평소 NEM 결제를 도입하고있는 가게에서 쌀과 된장, 꿀카스테라를 XEM으로 구입해서 XEM으로 판매하는 데에도 도전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18.jpg

NEM 결제를 도입하고 있는 '숯불고기 타무라' 와 라면 가게 '포장 마차 케이지' 의 식사권 판매도 실시했습니다. NEM 결제를 더 많은 사람에게 체험하기 때문에 거의 정가로 구입 한 식사권을 반값 정도로 판매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19.jpg

더 많은 분야에서 NEM가 결제 가능하게 되도록 실현 되어,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기뻐하는 순간이 늘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1 회 7XEM (약 210엔)으로 과자 잡기와 오리지널 디자인의 사모보틀, 암호화폐 보드게임 'THE 가상통화', 네무구마야 수제 NEM 열쇠고리도 판매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20.jpg

방문자 서비스

NEM 지갑을 인스톨 못하는 초보자 방문자를 위해 설정을 도와주는 서비스도 설치했습니다. 인스톨을 분에게는 소정의 XEM를 선물하고 거래소에 가지 않아도 바로 NEM 결제를 체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10 명의 사람이 이용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21.jpg

자신의 가게에 NEM 결제를 도입하고 싶다! 라는 사람을 위한 상담 창구도 마련하고 유지들이 만든 "NEM 결제 도입 가이드"를 증정했습니다. 전부 50페이지나 있는 가이드입니다 (일본 국내용)

001after-nemcafe_image_022.jpg

가이드를 받은 사람의 거의 모두가NEM 결제를 도입하고 싶다 라기 보다는 어떻게 도입하면 좋을지를 알고 싶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지인의 가게 등에 배포하고NEM 경제권을 더 알리고 싶다고 하는 사람들이 받아서, 가이드가 전도서처럼의 형태로 사람과 사람을 이어줄 지도 모릅니다. 실제 매장뿐만 아니라 EC사이트에 도입 방법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NEM 결제 가게

이번 nemcafe는 일본 각지에서 모인 다양한 장르의 11 가게가 마르쉐 공간을 활기차게 해 주었습니다.

모자이크에도 대응한 NEM 결제 자동 판매체험, nem 사탕과 nem 홍차도 판매, Candy Mechatronics

001after-nemcafe_image_025.jpg

전세계에 발길을 옮겨 엄선한 아이템을 판매, peach & c.r.e.a.m.

001after-nemcafe_image_026.jpg

도치기 가죽 핸드 메이드 가죽 용품과 펫용품을 제작 & © (안도시)

001after-nemcafe_image_028.jpg

001after-nemcafe_image_027.jpg

완숙 아마오우(딸기 브랜드) 잼, 시럽, 드라이 딸기를 판매, UMEDAFARM

001after-nemcafe_image_029.jpg

001after-nemcafe_image_030.jpg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운동화 BCNbrand를 판매, Lifoot

001after-nemcafe_image_031.jpg

히가시 시라카와 촌의 새로운 명물! 차의 힘으로 태어난 무첨가 햄과 시라카와 차 제품과 츠치노코 상품을 판매, 사쿠라 햄

001after-nemcafe_image_032.jpg

001after-nemcafe_image_045.jpg

핸드 메이드 액세서리를 판매, bello : MOS

001after-nemcafe_image_033.jpg

고양이 보호 활동을 위한 모금 실시와 기부 목적의 NEM 고양이 상품을 판매, NEM 고양이 프로젝트

001after-nemcafe_image_034.jpg

이번 nemcafe 출점으로 총 약 5,000XEM 분 기부가 모여 후쿠오카의 보호 고양이 단체 "猫子堂"에게 기부됩니다 (경비 분 제외)

식탁에 미소를 지을 수 있는 그릇 만들기를 컨셉으로 백자를 중심으로 오리지널 하사미야키를 제작 · 판매, 완코우보우

001after-nemcafe_image_035.jpg

NEM 관련 의류를 판매, "천리안의 차가운 중화면 맛있다!"

001after-nemcafe_image_036.jpg

NEM만으로 결제 가능한 EC 사이트 XEM 専 + 시즈오카 현 물산 엄선 품 콜라보, XEM 専 + 시즈오카 물산전

001after-nemcafe_image_038.jpg

NEM 결제 전문, 아니 암호화폐 결제 만의 지역 물산전은 일본 최초. 주최의 요청을 기꺼이 맡아주신 XEM専 씨가 열심히 해 주신 덕분에 실현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크림 빵 만두는 "어! "라고하는 맛이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37.jpg

아이들의 기획 · 운영 한 NEM 결제 가게

후쿠오카 현내 11 개소에서 개강하고 있는 아이들의 위한 프로그램 교실 ITeens Lab. 주체로 기획부터 운영까지 아이들이 실행한 NEM 결제의 불량식품 가게를 선보였습니다. 가게 이름은 "we are Next Expected Moon" 이것도 그들이 이름을 지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39.jpg

001after-nemcafe_image_044.jpg

수지 계획이나 상품 선정까지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당일은 2 팀 교대제로 어른 뺨치는 접객을 해서 이벤트를 북돋았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40.jpg

개발자 콘테스트 NEMCON!

NEM를 즐겁게 쓰고 싶어지는 애플리케이션 작성을 테마로 한 NEM 개발자 콘테스트 "NEMCON!"을 실시했습니다. 최종 엔트리 14 작품에서 WEB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상위 5 작품을 노미네이트 작품으로, 회장에서 프리젠테이션 및 최종 순위 결과 발표를 실시했습니다. 특별상으로 토레스토 상과 nemcafe 상도 준비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41.jpg

그랑프리에 빛난 것은 NEM에 완벽하게 지원하는 월렛 애플리 'RaccoonWallet", 다른 두 특별상에도 선정되어서 트리플 크라운이 달성되고 총상금 약 80 만엔 분의 XEM와 CMS : XEM를 획득하여, 회장에서는 큰 박수와 환성으로 가득찼습니다.

019_nemcon.png

다른 작품은 이곳 에서 보십시오.

아트 작품의 전시

"NEM으로 세계가 가까워 진다' 를 주제로 세계를 무대로 한 NEM 네트워크가 만들어 내는 새로운 경제권을 표현한 작품"New Economy Movement"를 프치군께서 그려 주시고 패널 전시했습니다. 일본 각지의 명소, 세계 각지의 명소가 그려져 있으며, 색상도 NEM 컬러가 베이스로 되어 있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42.jpg

또한 그 주위에는 모자이크와 연동된 아트 작품 콘테스트 "모자완"에서 토레스토 상에 선정 된 15 작품 외, 전 25 작품의 아트 패널을 전시했다.

회장에서 발생한 거래를 반영해서 디지털 아트 "NEM TREE'를 다음과 같은 컨셉으로 프로젝터로 투영 전시했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43.jpg

"지불이 발생하면 NEM 블록 생성까지 1 분 동안 개체가 뿌리에서 다양한 선을 통과해서 NEM TREE에 도달. NEM TREE에 꽃이 피었을 때 블록 생성이 완료. 그 꽃은 져서 영양분이 되고 다시 NEM TREE로 이어진다"

nemcafe night

19 시부터 호텔 "WITH THE STYLE FUKUOKA"에 장소를 옮겨 스탭과 출점자도 같이 170 명정도가 성대하게 파티를 했습니다.

nemcafe_image_0237.jpg

화려한 뷔페와 무한 음료 리필, 호화로운 경품이 있는 빙고 대회 (도중 예상치 못한 사태가 일어나서 가위 바위 보 배틀로 변경)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NEMber들이 시간이 가는 줄 모른 채 매우 즐겼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를 주최하며 다시 한번 알게 된 것이 있습니다. 결국 사람이 중요하다는 것.

암호 화폐라는 것은 눈앞의 투기 이익을 추구 하는 감정이 날로 강해지고, 저도 처음에는 그것을 목적으로, 2016 년에 이 세계에 발을 디뎠고, 그 때부터 앞으로의 대세는 암호 화폐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사람의 욕망은 무한대이기 때문에 그 자체를 나쁘게 말할 생각은 없어서, 극히 자연스러운 흐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암호 화폐라는 것은 과장일지도 모르지만 인류에게 혁명적인 기술이며, 또한 문화다라고 생각하고 그들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우리 인간이므로, 꼭 이 분야에도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 결과, 시장 가치라는 것은 다른 쪽에서 다가와 바닥 다지기를 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냥 차트를 쳐다보고 소문에 우왕좌왕하고 가격의 상하에 일희일비하는 것은 정신적으로도 금전적으로도 더 풍요로운 생활을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는 매우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공용 커뮤니티가 분산되고, 주체가 되어 그 기술과 문화를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성장시키고 새로운 경제권을 만들어가는 바로 NEM의 원형 인 "New Economy Movement"입니다만, NEM 주변에서 꾸준히 현실되고 있는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쓴 것처럼, nemcafe에서는 "보다 작은 새로운 경제권의 체험회"를 테마로 내걸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문화를 체험하면서 물건을 NEM으로 사거나 팔거나 , 음식 대금의 NEM 결제가 138m²의 공간에서 NEM 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49.jpg

사람이 움직여서 만드는 것이므로 스탭과 출점자님께 조금이지만 XEM을 주었습니다. 금전 목적으로 참가한 스탭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주최자가 거기까지 하지 않으면 내건 테마를 성립 시키기 위한 본질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nemcafe의 운영 수익 모두는 앞으로 NEM 관련 활동비로 쓰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이곳에서 발표한 출장 nemcafe입니다. 전세계 각지에서 열릴 NEM 미트업이나 이벤트를 통해서, nemcafe 오리지널 컵과 음료수를 무료로 증정합니다.

001after-nemcafe_image_047.jpg

앞으로 nemcafe을 넘어서는 NEM 이벤트를 누군가가 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작아도 각지에서 NEM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기획이 생겨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NEM 결제를 도입하는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 서비스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들을 연결하는 수단이 보다 좋아진 모습으로 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NEM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른 암호 화폐 커뮤니티에서도 조금이라도 참고가 될 수 있다면 꼭 이용을 해서, 눈 앞의 거래에 혈안 되지 말고, 경제권의 발전을 이루어 달라는 메시지도 담은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입금만 계산하면, 이벤트 영업 시간내에 11 시부터 16 시경 사이에 발생한 nemcafe 관련 트랜잭션은 총 764 회, 32,039.87XEM입니다.

nemcafe_image_0287.png

그들은 모두 보다 작은1 일 경제권에서 일어난 사람과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자취입니다. 소설이 아닙니다. 내일로 이어 갑시다.

문: 토레스토

원문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