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먹스팀 / 홍대, 연남동 ] '겉바속촉'까눌레와 밀크티, 요즘 카페에선 필수조합? 연남동 카페 모파상.

in #muksteem7 years ago

카페 모파상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동 153-5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일요일, 공휴일 10시 마감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AHVn.jpg


대표메뉴 밀크티 '여자의 일생' 과 까눌레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

이제는 카페가 감성을 넘어 비쥬얼, 맛 모든걸 갖춰야하는

조금 빡센 경쟁의 시대가 온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이런 시대에 더 실력있는 카페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에게는 항상 좋은 선택에 기회가 주어지는 것 같아서

한편으로는 기분이 좋을때도 있습니다 : )

그래서 준비한 작년부터 핫했던 카페

연남동 모파상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KkFj.jpg

모파상은 경의선 숲길을 조금걷다가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는데요

한창 핫할때는 카페인데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을 보고

찾아갔었습니다 ㅎㅎ..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Uvvj.jpg

가격대는 이렇습니다.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연남동의 커피 가격대인것 같네요.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LHUJ.jpg

모파상의 입구로 들어가면 직접 만드신

디저트와 밀크티를 볼 수 있는 쇼케이스가 있는데요

제가 갔던날에는 늦은 밤이라 그런지

케익류는 전부 팔리고 없었습니다 ..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Q6I1.jpg

내부는 많이 넓지는 않지만

많은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들어갈 수 있었어요.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Obmx.jpg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WHTP.jpg

카스테라와 브라우니 말고도

모파상이 매력적인 이유는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 구움과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저는 휘낭시에나 까눌레를 제대로 먹어본적이 없고

빠리바게트에서 마들렌이라는 이름으로 파는

퍽퍽한 식감의 카스테라와 같은 느낌의 빵만 먹어봤었는데

여기서 제대로된 구움과자들을 만났습니다!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HRdv.jpg

모파상의 까눌레입니다!

저는 처음으로 까눌레를 접했던게 20살이었던 것 같은데요

이태원의 패션파이브에서 까눌레를 처음먹고나서

이게 달긴한데 안에 식감이좀 이상하기도 하고

겉은 너무 딱딱해서 도대체 무슨 빵인지 감이안왔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근데 모파상이 그 까눌레에 대한 이상한 기억을 바꿔 주었어요 ㅋㅋ

요새 까눌레좀 한다는 집에서 유행어로 쓰이는 단어

'겉바속촉',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는 말입니다 ~

까눌레의 독특한 식감때문에 만들어진 줄임말이라고 하네요ㅋㅋ

딱 그런 식감이었습니다! 맛있었어요 ㅎㅎ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IXpT.jpg

그냥 빵으로 이루어진 카스테라도 있지만

저렇게 밑에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는 티라미수도 있습니다!

위에 크림도 얹어 주고 시트에 적셔먹으라고 에스프레소도 소량 준비해주시는데

비주얼에 맛까지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 )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C5aN.jpg

요새 흔히들 카페에 감성사냥 하러 다닌다고 하죠

맛과 분위기가 좋은카페에 사진찍으러 다닐때 하는말인데

모파상은 감성사냥하기 정말 좋고 거기에 맛까지 있으니

연남동 갈때마다 꼭 떠오르는 카페인 것 같아요 ㅎㅎ

KakaoTalk_Moim_4SqCfUIuXkRC8XAwaWU7NBWUbgAHVn.jpg

카페의 이름 모파상은 19세기 후반의 프랑스 소설가

기 드 모파상을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의 대표작인 '여자의 일생'이 카페 모파상에선

밀크티의 이름으로 지어졌는데 카페를 대표하는 것 처럼

맛있기도 하면서 많은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ㅎㅎ

홍대 연남동 날씨 좋은날 맛있는 디저트와 밀크티가 땡기신다면

카페 모파상을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많이 춥네요!
다들 감기조심하시고 즐거운 스팀잇생활 지장없으시기를
기원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Sort:  
@wooogie님 안녕하세요. 깜지 입니다. @steamfun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전 줄이 서있으면 피하다 보니 핫한 곳과 점점 멀어져요. ㅎㅎ 겉바속촉 까눌레 먹고 싶어지네요 커피랑..

요즘은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어쨋든
아직 많긴한가봐요! 시간이 되신다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ㅎㅎ

갓바속촉 까눌레.. 넘모 먹고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들 이 맛난거 보시라고 @홍보해

이런 너무 감사합니다.. 매번 받기만 하는것 같네요 !
저도 다음 홍보해 포인트는 스팀펑크님에게 쓸게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동 153-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한국, 익명의 암호화 거래 정지 마감
South Korea Announces Deadline for Halt of Anonymous Crypto Trading
https://steemit.com/kr/@crypto-king-pak/3aqvwp
20180123_154327.jpg
https://steemit.com/kr/@crypto-king-pak/3aqvwp

까눌레 안먹어본지 정말 오래네요. 맛있어보입니다!

여기 까눌레 최고죠 ㅠㅠㅠㅜ 지나갈때마다 무조건 사와요!!! 티라미수 밀크티도 다 짱맛인데 단점이라면 항상 사람이 많다는 점😂😂😂

사람이 없는 시간에 가면 가끔 서비스도 주셨는데
요새는 모르겠네요!!! 전에 까눌레 하나 휘낭시에 하나 시켰는데
각 하나씩 더주셨어요 ㅎㅎ

오랜만에 들어보는 이름이네요 모파상..제가 연남동 갈일이 많은데 꼭 한 번 들러보도록 하겠습니당. 아 그리고 홍차랑 밀크티도 좋아해요ㅎㅎ(안좋아하는게 머냐..)
까눌레는 먹어본적은 없지만 이 역시도 좋아할것 같아요...ㅍㅎㅎ

까눌레 진짜 맛있어요! 큰사이즈 있을때 가서 드시면 좋습니다 ㅎㅎ

겉바속촉ㅋㅋ 넘 맛있었겠네요!ㅎㅎ
우기님 팔로우 하고 갈께요!ㅎ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앞으로 잘부탁 드려요 ㅎㅎ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231.42
ETH 2599.06
USDT 1.00
SBD 2.45